[전자상거래] 전자무역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전자무역
2. 성공사례 – 알리바바
3. 성공사례 – EC21
4. 성공사례 – EC Plaza
5. 결론
본문내용
전 자 무 역 이란 ?
재화나 용역의 거래에 있어서 그 전부 또는 일부가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컴퓨터등)에 의하여 전자적 형태로 작성되어, 송·수신 또는 저장되는 정보인 전자문서에 의하여
처리되는 거래를 말한다.

좁은 개념
웹 상의 상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것.

넓은 개념

인터넷상에서 소비자와의 거래뿐 아니라 공급자 정부, 경쟁자 등을 찾아내는 행위를 포함.

세계 최대 B2B 인터넷 무역시장으로 약 240여 개의 국가의 6,900만 이상의 회원이 활동

알리바바는 수많은 B2B 전자상 거래 사이트 중 바이어가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세계최고의 무역 플랫폼으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공급 업체 발굴 수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도, 오염물질거래제도(정책), 전자상거래제도, 무선인터넷거래(M커머스,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제도(정책), 공정거래제도(정책), 주식옵션거래제도(정책), 증권거래(M&A, 기업매수거래)제도
  • 전자학습산업의 발전 지원3. 산업의 e-비즈니스 가속화1) 업종별 e-비즈니스 기반 확충2) 중소기업의 IT화 지원3)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4) 기업기능의 전문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지원5) 의약품, 농수산물, 건설 등 비제조업의 e-비즈니스 활성화6) 정부조달 등 공공부문의 선도적 역할 강화7) 성공사례의 보급과 교육을 통해 e-비즈니스의 확산 촉진4.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1) 전자무역 기반 조성2) ASEM, OECD 등에서의 전자상거래 협력 강화3) 양자간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과 장애요인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과 장애요인*목 차1.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2. 거래단계별 인터넷 무역마케팅 현황3.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장애요인1.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활용현황11995년 인터넷 본격 보급 이후 → 수출업무 이행을 위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미국 등 40개국 :“전자상거래를 위한 우호적인 환경조성”선언문 발표미국 :‘지구촌 전자상거래 기본계획’실행하기 위해 OECD와 WTO차원에서 다자간 합의사항으로 추진 중바이어

  • [경영정보] HP의 SCM 사례
  • 전자는 PI(Process Innovation)활동을 추진하여 ERP 도입을 추진함에 따라 판매부문과 마케팅부문의 Global-PSI(Purchasing Sales Inventory)정보를 실시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하였다. 또한 전자상거래 도입을 추진하여 고객과 대리점 및 본사를 연결하는 e-Business를 진행하여 성공사례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ASP를 도입함으로써 전 Site의 동시 계획이 가능해졌고, 계획소요시간 단축, 계획 주기 단축, 정확한 생산계획 등을 이룰 수 있었다.

  • E Logistics E Logistics 등장배경 E Logistics 구축사례 해외 E Logistics 사례
  • 사례● 멕케슨 HBOC큰 기업의 경우 배달 물품을 처리하는 것만도 엄청난 비용과 시간을 소모하 는 작업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공급 관리 및 의료 정보 기술 회사인 맥케 슨 HBOC는 24시간 내에 제약품, 일반 의약품 및 의료 공급품을 소매점, 병 원 및 기타 의료 기관에 배달하기 위해 트럭 회사 60개에 운전사 2,800명과 계약을 맺고 있다. 맥케슨HBOC는 1999년부터 아방고에서 개발된 애플리케 이션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현재 운전기사는 바코드 스캐너가 포

  • e-Marketplace - e마켓 플레이스
  • 전자상거래를 위한 GDSN 지원 강화(국내 이마트와 중국의 제조사 간 국내 시범사업과 국내 제조사와 홍콩,대만 등의 유통업체와의 국제 시범사업 추진),전자보증 확대를 위한 보증 서비스 추가 구축 (기술보증금,전국신용보증재단 및 16개 지역 신용 보증재단) 및 보증기관은행e-marketplace 연계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국내 B2B시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B2B전자상거래 시장은 기업*소비자간(B2C)및 소비자*소비자간(C2C)전자상거래 시장에 비해 결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