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랜차이즈 스무디킹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무디킹 소개
(1) 개요
(2) 역량
(3) 전략
(4) CEO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 본문내용
- 스무디킹은 1973년 스무디(smoothie)라는 제품을 처음 개발하고 일반명사로 사전에 등재시킨 최초의 브랜드이고, 음식 알러지가 있는 사람으로부터 탄생된 사업체다. 스무디킹의 역사는 1973년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시작되었다. 스티브 쿠나우는 10대 때부터 음식 알러지가 매우 심했다. 그는 특히 유제품과 초컬릿 피넛버터 보리 제품을 알러지 때문에 입에 갖다 대지 못할 정도였다. 또한 스티브는 저혈당증세로도 고생했다. 성인이 된 스티브는 1967년 알러지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고 인체에 좋은 과일과 비타민을 섞은 드링크를 처음 만들어냈다. 텍사스 브룩스 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던 스티브는 수년에 걸쳐 자신의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처음 개발했던 스무디의 맛을 보완했다. 드디어 스티브는 1973년 루이지애나주 케너라는 도시에서 `타운 & 컨트리 헬스 푸드점`을 오픈했다. 스티브가 만든 스무디는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사업이 바빠지면서 스티브의 아내 신디가 비즈니스에 동참하게 됐다. 스티브는 1987년 회사이름을 스무디로 바꾸면서 본격적인 법인체제로 전환했다. 그리고 이듬해인 1988년부터 프랜차이즈를 시작했다. 현재 30년 이상 스무디 시장에서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 7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 참고문헌
-
www.smoothieking.co.kr
www.smoothieking.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