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을 통한 혁신이 품질향상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1학기 품질경영 강의 발표자료입니다.

발표주제는 기업과 정신과 혁신이 품질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잡아서

여러 논문을 조사해 그 논문을 토대로 저희나름의 결론을 내려서

정리하여 발표했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여 발표한 자료이니 유용한 자료 되시길^^
목차
Ⅰ서론
1.주제선정
2.주제선정동기 및 배경
Ⅱ본론
1.기업가 정신의 개념
2.혁신의 개념
3.기업가정신이 혁신에 미치는 영향
4.경영혁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Ⅲ결론
1.연구결과 및 시사점
본문내용
1.주제선정
기업가정신에는 크게 5종류의 속성으로 분류해서 볼 수 있는데 크게 혁신성, 미래지향성, 위험감수성, 자율성, 경쟁적인 저돌성이다. 그리고 혁신의 종류도 여러가지로 분류해보며 기술혁신, 관리혁신, 급진적 혁신, 점진적혁신, 공격적혁신, 방어적혁신으로 볼 수 있다. 기업의 성공과 품질성과 향상에 가장큰 영향을미친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기업가정신과 혁신이라고 판단하였다. 그러나 이런 기업과정신과 혁신이 개별적인 발생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가정신으로 혁신을 만들어 내고 이 혁신이 기업성과와 품질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연속선상의 관계에 있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기업가정신
- 조직체에서 지속적인 창조적 파괴과정에서 중심
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

- 기업가를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라고 주장하면서
기업가의 역할을 혁신이라고 규정.

- 기업가의 과제를 낡은 것을 파괴하고 새로운 전
통을 창조하는 혁신가, 즉 ‘창조적 파괴자’로
규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윤리적 생산관리
  • 미치는 영향 및 대응전략 최숙희, 삼성경제연구소, 2004.12.02사례조사 ⓛ 포드자동차의 리콜 /사례조사 ② 포드자동차의 핀토 사건사례조사 ③ 미쓰비시 자동차 리콜 클레임 은폐사례조사 ④ 유키지루시유업의 집단 식중독 사건사례조사 ⑤“사람이 아니라 시스템이 윤리를 이끈다.사례조사 ⑥ 품목별 PL사고사례4. 근로자의 생산윤리1) 생산성 향상의 중요성2) 품질관리(Quality Control)3) 근로자의 정신 4) 근로

  • 도요타(TOYOTA)vs GE 기업경영전략비교분석,CEO비교분석(잭웰치vs오쿠다히로시),사회공헌 CSR사례
  • 혁신을 이끌어 낸 기업이라 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그들만의 강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니고 있다. 때문에 우리는 경영학을 배우는 학생으로서 우리가 눈여겨 볼만 한 이들 기업의 혁신능력과 과거를 넘어설 수 있는 의도적인 실험 정신이 어떻게 나타났으며, 비즈니스계의 리더라 할 수 있는 GE와 도요타를 만들어낸 기업가(CEO)에 대해 보다 면밀히 살펴보고, 이들 기업의 성공요인과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

  • 지식경영 레포트
  • 혁신에 착안했다 아담 스미스가 국부론에서 거론한 분업에 의한 비약적인 생산성 향상 방법의 발견은 사내 분업체제로 확립되어 대량생산 시스템의 기초가 되었다 그러나 성장의 한계가 오고 다품종 소량생산의 시대가 된 70년대이래 고객에 대한 개별적 대응에서 기존의 미국식 시스템이 결코 효과적으로 작용하지 못한다는 점을 미국기업들은 현실에서 느끼게 되었다 일본기업과의 경쟁에서 커다란 영향을 받다 보니 그 반작용으로 제조업이 공동

  • 지역농협 자기소개서 2편 묶음 2024년 상반기 지역농협 자소서 2편 묶음
  • 혁신적인 솔루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농협은 이를 위해 새로운 기술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전략을 채택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농업 생태계와 지역사회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저는 지속가능한 경영과 농촌의 생태계를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창의적이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접근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성장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는 현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
  • 영향력을 끼치며 사회공헌에 함께 뛰어 들게 하고 좋은 이미지를 고착화 시키어 이미지 반전을 하는데 큰 일조를 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커피의 주재료인 원두를 구입함에 있어서 과거에는 터무니없는 가격에 구매를 해서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아왔으나, 공정무역과 커피 농가 지원 등을 통하여 커피 농가와 스타벅스의 지속가능한 공동성장을 노력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2005년부터 전세계 최대의 공정무역 인증 커피 구매 업체 중 하나로, 공정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