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혁신-BPR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혁신의 정의
혁신의 종류

본론
BPR 정의
BPR 성공사례
BPR 실패사례
BPR 도입의 장· 단점
BPR 도입현황 및 추세

결론
본문내용
혁신革新 innovation

● 일반적인 의미

묵은 풍속,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함


● 경제&경영에서의 의미

-경제에 새로운 방법이 도입되어 획기적인 새로운 국면이 나타나는 일
-생산을 확대하기 위하여 노동·토지 등의 생산요소의 편성을 변화시키거나 새로운
생산요소를 도입하는 기업가의 행위

혁신의 기본 : 개성적인 경영이념을 밑바탕으로 한
경영전략과 시스템화


기술혁신
● 새로운 생산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비롯하여 새로운 상품의 도입, 새로운
자원의 개척 및 새로운 경영조직의 도입 등으로 일어나는 경제사회구조의 변혁.

● 기술혁신에서의 성패가 곧 국가경제 발전의 미래를 좌우

● 1980년대 첨단기술혁명이라는 새로운 현상이 사회 각 분야 및 산업에 파급되어
기술혁신이 경제성장에 이바지

● 기술혁신은 자본 ·노동 ·유통 ·생산 ·관리방법 등 모든 경영활동에 큰 영향

● 기술혁신의 가속화는 그 규모나 성격에서 거대화 내지 복합화하여 막대한
물적·인적 자원을 요구, 국가간의 기술경쟁의 치열화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균형성과표의 이해
  •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되었다. 측정할 수 있으면 수행할 수 있다는 원칙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생산성과 품질에 큰 개선을 이루었지만, 그들이 연계시키지 못했던 것은 그에 상응하는 재무적 성과치의 향상 이였다. 게다가 산업 내에서 최고의 품질을 가진 상당수 기업들은 기업을 존속시키는데 조차도 실패하였다.재무제표는 고객만족, 품질, 적시배송, 혁신 등의 향상이 재무적 성과향상 및 주주가치 창출과 연계되는 것을 결정하므로

  • [학사][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의 이론적 고찰
  • 경영혁신활동최정환, 이유재(2001)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고객중심으로 정리. 통합하여 고객활동을 개성 함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게를 구축하고 기업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위한 새로운 경영 방식자료: 논자 정리DBM과 다른 점은 CRM은 DBM을 포함하는 좀 더 넓은 의미의 개념이다. 고객에 대한 전략, 조직, 프로세스, IT 등의 전반적인 변화를 의미한다. 따라서 CRM은 기업 내 조직 및 프로세스를 바꾸는 BPR(업무 재설계: Business Process Reengine

  • 시그마정보총론.hwp
  • (.6-시그마(σ) 경영의 특징 및 사례 연구)@.목차.@*.제 1부 -6-시그마(σ)에 관한 개괄적인 내용 소개1. 6-시그마(σ) 경영의 특징 및 방법 소개1.1. 6-시그마(σ)의 정의1.2. 6-시그마(σ)의 종합적 의미1.3. 6-시그마(σ) 경영의 추진과정1.4. 6-시그마(σ) 경영의 특징1.5. 기존 품질 혁신 운동과의 차이점 2. 6-시그마(σ) 경영의 성공적 도입 방안2.1. 6-시그마(σ)경영의 도입 배경2.2. 6-시그마(σ) 경영의 도입2.3. 6-시그마(σ) 경영의 실천과 유지를 위한 제도들

  • [조직행위론]한국형 동기부여(모티베이션) 방안 연구
  • 및 새로운 성과합치 프로그램4. 개인 임파워먼트의 실행1) 임파워먼트의 정의2) 임파워먼트의 실패이유;한국인 특성과의 연관성과 성공사례- 한국 유니스, 동양화재, 뮤즈텔3) 임파워먼트의 성공요인 5. 모티베이션 관리제도의 개선1) 한국인 특성과의 연관성2) 한국형 방안;경력개발제도와 공정한 인사정책 제도- - 제일제당,두산 씨그램의 사례6. 한국형 모티베이션 방안1) 신바람경영2) 한 경영Ⅲ. 결론 -한국인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한국적 경

  • [지식경영] 지식경영에 관한 사례분석
  • 2004년 12월지식경영에 관한 사례분석목 차서 론본 론Ⅰ. 지식경영이란1. 지식경영의 개념(1) 지식경영의 출현 배경(2) 지식경영의 정의2. 지식의 개념과 종류 및 특성(1) 지식의 개념(2) 지식의 종류(3) 지식의 특성3. 지식경영 프레임 워크(1) 지식경영의 구성요소(2) 지식경영의 프로세스Ⅱ. 지식경영 사례분석1. 지식경영 성공사례2. 지식경영 실패 극복사례(1) 인천제철의 사례(2) KOTRA의 사례(3) 실패원인 분석결 론서 론신 경제(New Econom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