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혁신-BPR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혁신의 정의
혁신의 종류
본론
BPR 정의
BPR 성공사례
BPR 실패사례
BPR 도입의 장· 단점
BPR 도입현황 및 추세
결론
- 본문내용
-
혁신革新 innovation
● 일반적인 의미
묵은 풍속,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함
● 경제&경영에서의 의미
-경제에 새로운 방법이 도입되어 획기적인 새로운 국면이 나타나는 일
-생산을 확대하기 위하여 노동·토지 등의 생산요소의 편성을 변화시키거나 새로운
생산요소를 도입하는 기업가의 행위
혁신의 기본 : 개성적인 경영이념을 밑바탕으로 한
경영전략과 시스템화
기술혁신
● 새로운 생산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을 비롯하여 새로운 상품의 도입, 새로운
자원의 개척 및 새로운 경영조직의 도입 등으로 일어나는 경제사회구조의 변혁.
● 기술혁신에서의 성패가 곧 국가경제 발전의 미래를 좌우
● 1980년대 첨단기술혁명이라는 새로운 현상이 사회 각 분야 및 산업에 파급되어
기술혁신이 경제성장에 이바지
● 기술혁신은 자본 ·노동 ·유통 ·생산 ·관리방법 등 모든 경영활동에 큰 영향
● 기술혁신의 가속화는 그 규모나 성격에서 거대화 내지 복합화하여 막대한
물적·인적 자원을 요구, 국가간의 기술경쟁의 치열화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