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21C는 문화관광의 시대
(2) 세계관광환경의 변화
(3) 21C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나아갈 방향

Ⅱ. 본론

1. 테마파크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테마파크의 정의
(2) 테마파크의 기원
(3) 테마파크의 특징

2. 국내의 테마파크 산업
(1) 국내 테마파크의 역사
(2) 국내 테마파크의 특성
(3) 국내 테마파크와 어뮤즈먼트파크의 현황
(4) 국내 테마파크의 운영실태
(5) 국내 테마파크의 과제

3. 국외의 테마파크 산업
(1) 세계 테마파크의 현황
(2) 최근 세계 테마파크의 주요 시장별 상황
(3) 세계 테마파크 개발 및 경영사례

4.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
(1)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전망
(2) 국내 테마파크의 전략적 개발방안
(3) 테마파크 개발촉진을 위한 정책방향
(4) 테마파크의 성공을 위한 경영방안
(5)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

앞으로 수년 내에 도래할 21세기는 정보, 통신 수단과 과학기술의 획기적 발달로 과거보다 생산성과 부가가치가 크게 높아지는 지식 정보사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업화와 도시화, 대량생산 및 대량 소비로 상징되는 산업 사회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정보와 네트워크에 의한 탈공업화, 탈도시화, 다품종 소량 생산 및 개인주의 등으로 상징되는 정보사회가 도래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국제도서전에서도 만화 부스가 별도로 만들어진다. 올해를 만화 수출의 원년으로 만들자고 노력하고 있다. 또 게임이나 모바일 콘텐츠도 수출이 많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가 핸드폰도 잘 만들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솔루션도 잘 만든다. 그런다보니 우리나라처럼 모바일 콘텐츠를 많이 쓰는 나라가 없다. 중국에서 모바일쪽 수요가 많다. 2004년에 문화 콘텐츠 수출 실적이 7억원 정도 됐다. 그걸 2010년까지 60억달러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문화콘텐츠 60억

  • [마케팅] 에버랜드 마케팅분석[성공요인,swop,7p]
  • 에버랜드는 규모의 경제 측면에서 보면 다른 경쟁업체들에비해 개발 가능한 넓은 부지라는 커다란 경쟁우위의 요소가 있었으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사계절 모두 손님들에게 에버랜드를 오게 유도하는 훌륭한 대안을 마련하였다. - 또한 빠른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 변화해 나갔으며 고객목소리에 귀기울임, 대처능력과 새로운 경영 철학의 개념을 도입하여 타 경쟁업체와 차별화되어 입장객수의 꾸준한 증가와 매출액의 증가 등으로 나타났다.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방향의 움직임 감지ㆍTrip wire 감지ㆍ버려진 물건 감지ㆍ물건 도난 감지ㆍ차량번호 인식ㆍ얼굴 Capture및 색인ㆍ웹기반의 통합 검색IBM스마트 영상 감시솔루션의 기본장비와의 호환성 및 향후 확장성IBM의 스마트 감시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보안 프레임워크를 통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고객이 요구하는 사항 : 유연성과 확장성ex) 비디오 감시 데이터 및 관련 기반 시설을 다양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 [서비스성공사례] 에버랜드의 성공사례
  • 국제적 감각을 갖춘 브랜드 매니저, PR 담당자, 광고 전문가 등을 늘려 체계적인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다. 99년 세계 테마파크 7위에 선정된 에버랜드는 21C 초일류 리조트 단지 로의 도약을 꿈꾸며 세계인의 행복과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고의 서비스로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서비스 기업이라 할 수 있다. 2. 목 적테마파크는 자연관광자원에 비해 자유롭게 의도하는 환경을 연출하여 고객을 유인할 수 있다. 플로리다주의 늪지대였던

  • [국제회의] 전주컨벤션시티
  • 국제스포츠이벤트로 개발하도록 한다.월드컵 개최를 통한 세계속의 전북의 위상을 정립 시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한다.▶관광수요에 대비한 기반시설 확충 관광객 편의도모와 관광자원의 효율적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도모 21C 관광수요에 걸맞고 수준높은 관광기반시설을 확충하며 관광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지역경제 활성 화에 앞장선다. 도한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개발관리하고, 국내외 관광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