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샘표식품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문제제기

2. 샘표 상황분석
1) 경영상황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3. 샘표 고객분석
1) 설문조사결과
2) 장단기적 구매결정요인
3) 구매장애요인

4. 결론
-해결방안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샘표는 간장을 비롯해 된장과 고추장 같은 전통 장류제품부터 소금, 식초, 물엿 등의 조미식품과 국수, 차, 통조림 등 가공식품과, 건강 발효 흑초 등 다양한 음식료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그 중에서도 샘표는 간장 시장에서 뚜렷한 우위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간장시장은 성숙기 시장으로 양적으로 정체 수준에 머물고 있다. 간장의 수요는 한정되어 있고 여러 업체가 경쟁하는 상황에서 샘표는 간장 1위 브랜드 지위를 확고히 하면서도 이 밖에 다른 사업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간장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백년동안, 통조림, 소면류 등 집중 육성 상품류를 선정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아직 이미지 구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CJ, 오뚜기 등의 대기업에 밀려 많은 부분에서 낮은 점유율과 매출액을 보이고 있다. 우리는 이번 조사를 통해 현재 샘표의 위치와, 과연 샘표가 간장시장뿐만 아니라 타 분야까지 장악할 수 있을지, 그리고 이를 위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샘표 사업보고서
● 샘표 홈페이지http://www.sempio.com
● http://blog.naver.com/daew33?Redirect=Log&logNo=110079225461
● 한국경제신문 2011년 10월 5일 기사 ‘백년동안’
● 연합뉴스 2011년 10월 20일 기사 ‘샘표 한식 알리기’
● 경향신문 기사‘아이폰4G와 샘표의 깻잎통조림’
http://www.coolenjoy.net/bbs/cboard.php?id=freeboard&no=109419
● 머니위크 2011년 12월 3일 기사 ‘식품업계 반란상품 왜 성공했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경영 성공사례
  • 식품의약국(FDA)과 독일 SGS등 선진국의 까다로운 식품 위생 및 안전 검사를 모두 통과 2003년 우수특허제품 수상에서 최우수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 10.SWOTS(강점)․국내 점유율 70%로 1위, 국내 해외의 넓은 유통망, 만족도1위, 인지도 98%, 밀폐력우수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의 유통망정보 확보․오랜 연구개발 투자로 기술력 확보 ․강력한 밀폐력, 신선도 유지력, 외국제품이라 착각할 만큼의 좋은 품질, 신뢰할만한 기업,높은 브랜드 이미지W(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식품, 의 약품, 음료수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더욱이 대상의 해외진출 훨씬 전에 이미 많은 국가에 진출한 상 태였기 때문에 후발기업으로서의 대상은 아지노모토사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더욱 세밀한 이해와 분석이 필 요했다.★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적 제언동남아 투자대상국 평가표※출처: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 장세진, 박영사. 1999평가요소가중치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태국점수평점점수평점점수평점점수평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경영학을 배우는 경영학도로써 하나코비가 현재 부딪힌 문제는 무엇이며, 락앤락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우리 상큼조는 그런 전략을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살펴보려 한다.비록 전문적이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우리 상큼조는 컨설팅업체가 된듯한 느낌으로 하나코비의 문제점과 하나코비의 대응책, 그리고 우리 상큼조만의 해결책을 찾아보려 한다.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내수시장의 침체고용불안이 지속되고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경영자가 되기까지 30년 여정을 들어봤다.  ● 중학교 중퇴 소년,27세에 사장 되다 ‐학교 그만두고 돈 벌겠심더. 1975년 5월 나는 어머니와 여섯 동생을 부여안고 한없이 울고 있었다. 열다섯 나이 중학교 2학년. 목수일을 하던 아버지는 친구와 벌인 사업이 잘못돼 술로 화를 삭이다 7년 전에 돌아가시고 어머니 혼자 파출부와 과일장사로 근근이 생계를 꾸렸지만 더 이상 배움을 이어가는 것은 불가능했다. 가난은 어머니뿐 아니라 2남5녀의 맏이인 나

  • 신입사원의 직장적응
  • 경영학 전공을 하였으므로, 회계 파트, 경기 동향 등 전반적인 내용이 도움이 되었고 실질적 업무는 직접 배우면서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금융권은 경제학, 무역학 전공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ociallink 저는 홍보와는 거리가 먼 멀티미디어디자인 전공입니다. 실제로 회사에서는 기획과 디자인 업무를 병행하고 있어 저에게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콘텐츠 하나를 쓰거나 이미지 하나를 보더라도 남들이 가지고 있지 못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