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문화] 라디오의 역사와 위상 및 전망-전통적 라디오와 인터넷 라디오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라디오의 정의

02 라디오의 역사

03 라디오의 청각적 특성

04 전통적 라디오와 인터넷 라디오

05 라디오의 위상과 전망
본문내용
1.라디오의 정의
라디오의 사전적 정의


AM ? FM ?


슈미트의 정의에 따른 분류


라스웰의 SMCRE 모형에 따른 정의

슈미트의 정의
의사소통 도구( 소리, 영상 등)

사회적 제도( 방송사, 라디오 법률등)

미디어 기술( 전파, 스피커 등)

미디어물적 매개체( 라디오 기계장치)

하지만 남아있는 청각매체의 자존심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및 지상파 방송국을 통해 6천 2백만 가구에 서비스출처 : 방송문화연구 제 16권 1호, 20043. 오늘날의 Viacom을 존재하게 했던 여러 요인들 1) GlobalizationViacom의 글로벌화는 MTV의 경영철학인 Think Globally, Act Locally.로 대변될 수 있다. 방송의 전체적인 스타일, 제작 철학, MTV 브랜드의 통합화를 지향하면서도, 각 지역의 문화적인 취향을 고려하고 가수들을 프로그램에 참여시킴으로써 미디어의 지역화에 힘쓰고 있다.이밖에 Viacom은 전 세계에 걸쳐 각 미디

  • [매체발달사] 인터넷의 특성에 따른 인터넷신문과 인쇄신문의 비교연구
  • 인터넷 관련 인프라와 제반 문화가 급속도로 발달한 국가이다. 그래서 인터넷이 한국 사회와 갖는 관계는 더욱 밀접하며, 그 영향력 역시 엄청나다고 해야 할 것이다. 미국의 경우 드러지 리포트가 빌 클린턴 미 전대통령의 성추문을 폭로한데서 그쳤다면, 한국에서는 오마이뉴스가 대안 언론으로서 위상을 점점 높여가고 있으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정치인 팬클럽 노사모가 네티즌들의 탄탄한 지지를 기반으로 그들이 지지하는 정치인을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및 인터넷 보급확대로 일반가정 및 개인의 보급률이 확대일로에 있다.2002년 각 디지털카메라 제조업체는 다양한 스타일의 200만화소 이하, 1000위앤 대 제품을 출시했으며 가격인하에 따라 소비계층이 빠르게 증가하였다. 한편 각 업체의 저가형 모델의 출시는 보급률 확대에 기여했고 전반적인 시장가격율이 낮아지게 되었다.디지털카메라 시장은 몇 개 업체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고 나머지 군소업체가 매우 적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판매량 상위 10

  • [광고론] 칸느 광고제, 한국 광고의 현재 위치와 전망
  • 및 서비스의 판매를 위한 마케팅 수단이라는 전통적인 의미를 넘어서 국가경쟁력, 경제, 문화 등 전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이러한 국제 광고제에서의 수상은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그리고 주관적인 의미로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었다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발판 삼아 더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3. 오길비사의 광고에 대한 관념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광고의 발전방향 제

  • [방송컨텐츠]라디오 방송의 역사와 미래상
  • 라디오 개국.▶ 앞서 라디오 방송의 역사를 살펴보았듯이 라디오는 오랜 기간 발전을 통해 우리의 일상적인 매체가 되었다. 이런 라디오는 영상매체시대가 도래한 이래 그 위상이 위축되어 온 것은 사실이다. TV매체의 등장은 인간의 모든 감각기능(읽고, 듣고, 보는)을 동원하는 차원에서 하나의 완성된 형태를 갖추게 되었고 TV는 그 시각적 특성으로 말미암아 70년대에 이미 기존미디어인 라디오를 압도하기 시작하였다. 당시 TV라는 뉴미디어의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