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

이전

  • 1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1
  • 2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2
  • 3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3
  • 4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4
  • 5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5
  • 6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6
  • 7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7
  • 8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8
  • 9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9
  • 10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10
  • 11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11
  • 12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12
  • 13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13
  • 14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14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교육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586687)

구매가격
1,700원 할인쿠폰1,53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docx(MS워드 2007이상)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12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

목차

I. 서 론
1. ‘뉴미디어’란?
2. ‘미디어 교육’이란?
2.1. 미디어 교육의 발전 과정
2.2.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
II. 본 론
1. 미디어 교육의 활용 사례
1.1. 어학 계열
1.1.1 소리책.
1.1.2. 토크리쉬 뉴욕스토리 (Talklish New York Story).
1.1.3. T-Smart Learning.
1.2. 사회 계열
1.2.1. 월드아이즈 (World Eyes).
1.2.2. 퍼니또 (Funitto).
1.3. 과학 계열
1.3.1. 사이언스올 (Science All).
1.3.2. SBS 특집 다큐멘터리, ‘디지털의 진화, 스마트한 세상을 꿈꾸다’.
1.4. 문화 계열 / 기타
1.4.1. 오르세 미술관 어플리케이션.
1.4.2. 청소년들의 통일 교육.
1.4.3. 스터디 마스터 (Study Master).
1.4.4. 성희롱 예방 교육
2. 미디어 교육의 효과
3. 미디어 교육의 문제점
III. 결 론
1. 미디어 교육의 개선 방안.
2. 미디어 교육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I. 서 론

1. ‘뉴미디어’란?

우리가 현대 사회에서 흔히 듣는 ‘뉴미디어’를 가장 간단하게 정의해보자면 이는 ‘정보사회를 특정 짓는 새로운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정보사회의 도래와 함께, 정보 통신 기술과 정보
처리 기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기존의 미디어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가 등장하게 되는데, 우리는 최근에 이를 뉴미디어라 일컫는다. 즉, 뉴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의해 발달한 정보의 전달 능력과 정보의 수집, 조합, 저장 등과 같은 컴퓨터 기술이 함께 작용하여 만들어 진 것이다. 이러한 뉴미디어는 주로 쌍방향적, 분산적, 복합적 성격을 지니며, 이의 대표적인 예로서는 케이블TV, IPTV, 인터넷,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이 있다.

2. ‘미디어 교육’이란?

미디어교육이란 간단히 풀이하여, 미디어가 교육공학의 분야에 활용되는 것이다. 미디어가 무엇인지 이해한 뒤, 이를 통해 제시되는 정보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석하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미디어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미디어 교육이라 한다. 특히 현대의 정보사회에서는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교육의 도입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의 가장 큰 이유로는 뉴미디어가 현재 우리 생활의 모든 곳에 존재한다는, 즉 삶의 일부라는 인식에서 출발함을 들 수 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과 같은 뉴미디어들을 매일 사용하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정보를 일방향적으로 글이나 그림으로만 얻기를 바라지 않는다. 사람들은 쌍방향적 정보공유에 익숙해지고, 영상과 같은 다양한 참신한 방식들로 정보를 얻기를 바라게 된다. 이러한 욕구는 자연스럽게 교육영역에 까지 나타나게 되었고, 초고속 인터넷 망과 같은 훌륭한 제반 환경들이나 거의 모든 현대인이 사용하는 스마트기기들의 장점을 이용해 교육에 활용하게 된 것이다. 디지털화, 영상화, 상호 작용성, 다양화 등의 특성을 지닌 뉴미디어가 교육의 적용될 수 있는 방식은 무궁무진하며, 이러한 미디어교육은 현대인들에게 더욱 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태그 미디어, 교육, 뉴미디어, 정보, 정보사회

도움말

본 자료는 오피스 2007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오피스 2007 미만의 버전을 보유하고 계신 회원님들께서는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조치하여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