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발달] 마음이론 -만 3, 4, 5세 아동을 대상으로 내용교체실험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마음이론과 선행연구결과
연구결과 및 해석, 한계점
결론 및 함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마음이론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성장하는 동안 아동들은 사람의 행동에는 마음 상태가 반영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의 욕구나 신념, 생각들이 행동과 관련된다는 것을 이해하는 사고체계.즉, 마음에 대한 이해가 발달한다.
마음
이론이
발달한
아동은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행동을 예측하고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다.
공감과 이해능력,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
자기중심적 유아기 사고에서 벗어나므로 대인관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양적, 질적으로 발달해 가는 아동에게 마음이론의 형성은 중요하다!
- 참고문헌
-
박성연(2010), 아동발달, 교문사
John H. Flavel, Patricia H. Miller, Scott A. Miller(2003), 인지발달, 시그마프레스
박찬옥, 서동미, 엄은나(2010), 유아사회교육, 정민사
성현란, 이현진 외(2004), 인지발달, 학지사
Rita Wicks-Nelson & Allen C. Israel(2011), 아동, 청소년 이상심리학, 시그마프레스
윤복희(2011). 3, 4, 5세 유아의 조망수용, 마음이론, 교수의도 인식, 교수학습반응의 발달 및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학위논문(박사), 이화여자
대학교 대학원
이영자 외 지음(2005), (그림책 이야기를 활용한) 집단 게임놀이 프로그램 : 정서지능, 마음이론, 실행기능 향상 프로그램, 창지사
이윤경(1999), 고기능 자폐장애와 학령전 아동의 틀린 믿음과 속임에 대한 이해, 이화여자대학교
이윤진(2000), 학령전 아동의 마음 이론의 개념적 발달 : 속임 능력에 관한 실험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자료평가
- 가격에 비해 자료가 너무 조잡합니다.
자료에 성의가 없는데, 이런 자료 만드어서 파는 방법은??? - carita***
(2015.05.17 11:43: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