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삼천리 자전거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1. 기업 소개
2. 선정 배경
3. 시장 상황
4. 자사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소비자 분석
7. 전략 선정

Ⅱ 1. 광고 컨셉
2. 모델 선정
3. 매체 선정
4. 광고 예산
5. 광고 효과
본문내용
기업개요
국내시장점유율 1위의 자전거 유통업체

1944년 기아자동차의 모태인 경성정공의 자전거사업부로 출발
1952년 국내 최초의 자전거인 ‘3000리호’를 생산
1979년 기아자동차에서 완전 분리하여 독립

경제성장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국산 자전거의 경쟁력 급격히 감소
2005년을 기점으로 국내 제품 생산 중단
결국 대만과 중국업체에서 OEM납품을 받거나 중국공장에 지분을 투자하는
아웃소싱 체제로 매출구조 변화

자전거시장은 크게 산악자전거(고급형)와 일반자전거(보급형)으로 나뉨
연령별로는 10~30대의 젊은 층이 주류를 이룸

비전과 미션
기존 삼천리자전거의 상징요소인 3000을 유지
안정감과 현대적인 감각의 마크 형태와 화합, 발전 등을 상징하는
적색의 기존 색상을 유지한 기업 마크

스피드감이 느껴지는 문자체와 활동감을 강조한
모티브가 조화된 디자인으로
강한 시각적 임팩트 및 활동감, 젊음 등을 상징하는
삼천리자전거의 이미지의 표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 스트라이다 STRIDA 광고기획서
  • 광고 기본 전략◈ 광고 목표- 이미 시장에 진출해 있는 타 브랜드보다 후발 주자로 출발해 인지도 가 낮은 만큼 소비자들에게 자전거의 고급화, 편리화 전략을 펼쳐 인 지도를 높인다◈ 광고 컨셉- 생활에 보다 가까운 자전거, 바로“ 스트라이다 ”입니다.-> 주 5일제 근무가 우리 생활의 구조를 바꾸기 시작했다. 더 이상 레포 츠는 시간을 투자해야 가능한 것이 아니고 우리 생활의 한 부분이 되 기 시작했다. 좀 더 편리하고 휴대하기 편한 스트라이

  • 알톤 자전거의 신제품 기획서[New product plan of Alton bicycle]
  • 자전거 구매시 어디서 구매를 많이 하십니까?환경분석STP4PPlacePriceProductPromotion모델선정1) 이종혁 이준수 부자 (50%)2) 윤민수 윤후 부자 (40%)3) 외국인 모델 (10%)설문조사 20명 대상홍보방안TV광고PPL요즘 인기가 많은 모델을 이용한 TV광고모델이 출현하는 드라마에 PPL로 자전거 노출3. SNS를 통한 자전거 이벤트 실시>> 자전거의 부자(父子)모델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인물은 누구입니까?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166885

  • [공익광고] 자살예방 공익광고
  • Public ServiceAdvertising“자살의 고리 당신의 관심과 함께라면생명의 고리입니다.”-목 차-Ⅰ공익광고의 개념1) 정의2) 공익광고의 목표 및 목적3) 공익광고의 특징(기본이념)4) 공익광고의 필요성Ⅱ관련기관 및 제작과정1) 공익광고협의회2) 공익광고 제작과정Ⅲ공익광고의 역사1) 최초의 공익광고2) 시대별 공익광고 (연도별 / 주제별)3) 이슈된 공익광고4) 외국 공익광고와 비교Ⅳ자살예방 공익광고1) 자살예방 주제선정 이유2) 자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제 1강 광고의 이해 : 광고의 정의【학습목표】 강의를 통해 광고의 기원과 정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그리고 현대적인 제도로서 자리하게 된 배경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에 의해 내려진 광고의 개념과 정의를 살펴 광고가 갖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자전거 한 대가 다가옵니다. 할머니는 자전거에서 내려, 여자의 옆에 앉았습니다. 얼마간 시간이 흐르고 저 멀리 누군가의 그림자 점점 뚜렷해지는 실루엣은 바로 할아버지였습니다. 나란히 우산을 쓰고서 멀어지는 두 사람을 보며 아직도 여자는 빗속에 홀로 남아 있습니다 (스웨덴의 녹십자 CF 광고) > 미래에 대한 대비는 젊은 사람에게나 나이든 사람에게나 중요합니다. 고독과 같이 불행 또한 시간을 정해 놓고 찾아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