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초코파이情 제품 분석
2.2 초코파이情 시장 분석
2.3 S.W.O.T.
3. 광고 분석
3.1 2007년도 광고
3.2 2010년도 광고
3.3 2011년도 광고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오리온 초코파이情는 우리나라만의 정을 보여주는 상품이다. 초코파이情은 정이라는 개념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접근하였다. 파이 시장은 오리온 제과, 롯데 제과, 크라운 제과 등의 제과업체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최근에 들어서 롯데 제과의 몽쉘, 가나 파이의 선전이 두드러 지면서 오리온 초코파이情의 시장의 선도 브랜드의 위치도 위협받게 되었다. 파이시장에서 초코파이 류 시장과 그 밖의 파이 시장으로 나뉘는데 전체 파이시장에서 롯데제과가 2010년에 파이시장 총 매출 2400억 가량에서 880억을 차지하여 파이시장 1위로 올라섰다. 그래서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써 자리를 지키기 위하여 초코파이情이 변화된 소비자의 초코파이情에 대한 인식에 맞서 어떠한 방법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오리온 초코파이情의 광고에서 메시지가 사회적 상황에 따라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하며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있는 지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뉴스기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25/2011042501623.html
http://weekly.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4&artid=17767&pdate=%EB%89%B4%EC%8A%A4%EB%A9%94%EC%9D%B4%EC%BB%A4-779%ED%98%B8.html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215
http://www.ad.co.kr/journal/column/show.do?ukey=153098&oid=%40149705%7C6%7C1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23453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903155

블로그
http://woogyewon.blog.me/90124775575

사이트
http://www.chocopie.co.kr/.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정 광고분석
  • 한국인의 정오리온 초코파이 情목차초코파이 환경분석초코파이 SWOT분석초코파이 4P분석초코파이 STP분석경쟁 제품 분석초코파이 광고 분석향후 전략 제품선정 이유‘情’이라는 따뜻한 소재로 우리에게 각인되어,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1990년 정 시리즈가 본격화 → 초코파이는 315억 원의 매출을 올려 34%의 놀라운 신장률을 보임한국의 대표적인 정서인 정을 세계에 소개제품소개1974년 첫 출시세계 100대 일류상품 선정04년도 3월 누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효과분석 및 미래 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효과분석 &미래전략목차I.서론1.초코파이 브랜드를 선정 동기2.초코파이소개3.세계속에 초코파이II.본론1.최초의 초코파이 1974(초코파이의 탄생)-2.초코파이 情 1989-3.오리온초코파이 情2000-4.오리온 초코파이 情 2002-5. 오리온 초코파이 情 2006-III. 결론1. 미래 오리온 초코파이 情 2010-I.서론1.초코파이 브랜드를 선정 동기광고에 따라 변한 소비자의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오래된 브랜드를 선정하여야 자료의 양도 많고, 역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효과분석 및 미래 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효과 분석 & 미래전략200930029 이상정1. 최초의 초코파이(초코파이 탄생)1974 ~현재(1) 광고목적의도(2) 타깃(3) 핵심 메시지(4) 광고효과(5) 성공요인(6) 위기2. 미래전략 2010~(1) 목적(2) 타깃(3) 전략(4) 핵심 메세지(5) 광고 기대효과목 차선정 동기1. 광고에 따라 변한 소비자의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오래된 브랜드를 선정하여야 자료의 양도 많고, 역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광고 전략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분석
  • 드립니다선정 동기광고 분석- 광고 배경- 광고 내용 및 시리즈 설명- 광고 속 문화적 현상- 재현 방법- 광고가 내포하고 있는 신화적 담론‘ 초코파이 ’ =‘ 정 (情) ’“ 까놓고 말하자 ” 기존 CampaignNew Campaign 선정 동기시리즈들 모두까놓고 말하자고백 이라는 코드 사용광고 분석 광고 배경초코파이가 최근 사회 문화적 흐름을 읽고 새롭게 시도치유고백의 사회 문화적 흐름이 작용 그리고 그 속에 초코파이가 있음을 의미광고 분석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분석
  • 5조REPORT오리온 초코파이• 조원 : 김일하, 김수진, 김주화, 박춘서, 방성훈, 유다경• 과목 : 광고와문화 • 담당교수 : 양정혜 교수님 • 제출일 : 2012년 12월 18일목차1. 주제 및 선정동기 22. 광고 선정 및 동기 23. 초코파이는 왜 카피를 바꿧나? 34. 광고분석 31) 연인편 42) 고딩편 63) 군인편 75. 결론 8참고 문헌 101. 주제 및 선정동기지난 몇 년 동안 한국 사회에서 가장 큰 반향을 불러왔던 고백은 무엇이었을까? 여러 가지 고백이있겠지만 2000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