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1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및 선정동기 2
2. 광고 선정 및 동기 2
3. 초코파이는 왜 카피를 바꿧나? 3
4. 광고분석 3
1) 연인편 4
2) 고딩편 6
3) 군인편 7
5. 결론 8
참고 문헌 10
- 본문내용
-
1. 주제 및 선정동기
지난 몇 년 동안 한국 사회에서 가장 큰 반향을 불러왔던 고백은 무엇이었을까? 여러 가지 고백이
있겠지만 2000년 탤런트 홍석천의 커밍아웃만큼 큰 충격을 줬던 고백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이 고
백의 여파로 홍석천은 최근 몇 년 전까지 TV를 비롯한 연예계 활동을 거의 할 수 없었다. 그리고 지금
홍석천의 모습은 어떨까?
최근 홍석천을 TV를 비롯한 매체에서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는 성공한 요식업 CEO로
서 그리고 연예인으로서 마지막으로 젊은이들에게 성교육과 삶에 관한 강연을 하는 멘토로서 살아가
며 자신의 의견을 SNS를 통해 주장하고 있다. 몇 년 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이다.
그가 이렇게 왕성하게 활동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 것이 있지만, 고백의 문화가 사회의 주류 문화가
되면서 상황이 역전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90년대 말부터 서서히 불기 시작한 고백의 바람은 최근
들어 이미 대세가 된 사회 현상 중 하나이다. 2000년에 이뤄진 홍석천의 커밍아웃은 한국 사회에 고
백 문화가 막 형성되기 시작한 시점이었기 때문에 홍석천의 고백은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하지만 고백의 문화 자체가 사회적으로 높은 빈도로 재현이 되고 있고 수용할 수 있는 고백의 범위 또
한 넓어지면서 홍석천의 커밍아웃은 이제 큰 부담 없이 수용되었다. 이는 고백의 문화가 치유의 내러
티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치유의 내러티브는 개인에게 많은 윤리적 이슈에 대해 면책특권을 부여한다. 치유의 담론은 치유대
상자를 일종의 희생자로 간주한다. 고백의 문화에는 이러한 치유의 내러티브가 존재한다. 시간이 지
나며 사회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담론의 폭이 넓어졌으며 이에 따라 홍석천도 피해자로 인식되는 것
이다.
- 참고문헌
-
저자 성, 이름. "책 제목 또는 참조 제목". 도시:
발행인, 날짜.
양정혜. “신자유주의를 살다”. 2012 리북
초코파이 군인편. http://
www.youtube.com/watch?
v=9EybLhh7Bto
초코파이 고딩편. http://
www.youtube.com/watch?
v=rMmSgVlmpmk
초코파이 연인편. http://
www.youtube.com/watch?
v=uO1-513PDV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