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현상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의 논어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기됨을 유지하라.
2. 선입견으로 바라보지 마라.
3.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남에게 베풀지 마라.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에 형성되는 인간의 자아정체감, 이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자아와 타인의 구분이다. 하지만 때로 이것이 지나치게 되어 사람을 다치게 하고 괴롭히게 된다. 인간은 아무에게도 미움 받고 싶지 않다는 심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동안 자신은 미움을 받는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경쟁이 강요되는 입시 위주의 교육현실 속에서는 왕따를 통해 우월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왕따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것이다. 또한 대학과 성적이라는 획일적인 가치로만 사람을 평가하는 사회현실은 나와 다름을 인정하지 않는 아이들로 만든다. 즉 개인보다 우리들 또는 집단이 먼저이며 튀는 개인은 집단의 정체성을 흐리게 되므로 정면으로 대항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상 또래집단이 중시되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집단에서의 소외 내지 왕따의 문제는 알게 모르게 존재해 왔었다. 그러나 오늘날 그 문제가 심화되고 노골화되어 왕따로 인한 자살 문제까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전에서는 한 여고생이 친구들에게 심한 왕따를 당하였고, 가족이나 다른 친구들, 심지어 담임 교사에게까지 도움을 요청하였지만 이 과정에서 원활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고 결국 이 여고생을 자살로까지 내몰았다. 대구에서는 견디기 힘든 또래의 괴롭힘이 한 중학생으로 하여금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문제와 사회복지의 의의를 논하라k0
  • 대한 현행 사회정책 및 프로그램- 현재의 사회정책 및 제도 그리고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그 효과성을 평가해보아야 함. 이를 통해 현재의 정책과 프로그램의 영향을 살펴보고, 문제점이 무엇인가를 분석해보는 것이 필요함.4) 문제에 대한 해결책 및 대안- 개선안 또는 대안이 무엇인가?5)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복지적 차원에서의 전략- 사회복지적 차원에서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가?5. 사회복지의 의의1) 정의 -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활상의 장애를

  • 학교폭력 레포트
  • 대한 인식매우 그렇다 7조금 그렇다 8보통이다 20거의 그렇지 않다 46전혀 그렇지 않다 191002폭력에 대한 충동매우 그렇다 8조금 그렇다 14보통이다 18거의 그렇지 않다 39전혀 그렇지 않다 21 631002=1충동 이유물건이나 돈이 필요해서 2겁을 주기 위해서 3친구가 하니까 보복하기 위해서 1서클 등 규율 유지 위해 2남보다 강하게 보이려고 6담력과 용기를 키우기 위해상대방이 나를 모독해서 2학교의 불만 1가정의 불만아무런 이유없이 3유

  • [현대소설강독] 현대소설 “코끼리”와 “돌베개 위의 나날”을 통해 본 우리 사회 문제(이주노동자의 실태와 해결방안을 중심으로)
  • 보내줄 것이다.* 참고문헌해이수, 「캥거루가 있는 사막」, 문학 동네, 2006.김재영, 「코끼리」, 창작과 비평, 2004.천연희, 『현대소설을 통해 본 이주노동자에 대한 한국인의 태도』,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7.김병석, 『호주이민의 배경과 사회적 적응에 관한 연구 : NSW거주 한인 이민자들을 중심으로』, 경상대 대학원, 2000.이태정, 『외국인 이주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배제 연구 : 안산시 “국경 없는 마을”을 중심으로』, 한양대 대학원, 2004.

  • 집단 따돌림과 학교 폭력완화를 위한 제안00
  • 대한 토론 -Rolling Paper제 도입: 학급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이름이 적힌 백지를 자신을 제외한 나머지 친구들에게 돌려 자신에 대한 글을 적게 한다. 장점을 적을 수도 있고,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곡을 찌르는 충고를 적을 수도 있다. 이렇게 함으로서 스스로 잘못을 깨닫고 고치려고 노력할 것이다. 금주, 혹은 금월의 우리 반의 인물 뽑기: 학급을 빛냈거나 타인에게 선행을 베풀어 칭찬 받을 행동을 한 친구를 주별로 혹은 월별

  • [청소년복지] 가출청소년과 가족
  • 접근성에 장애가 될 뿐 아니라 과다한 업무로 인해 담당 공무원 역시 가출청소년의 접수처리에 소극적인 경우가 있다.(7) 가출청소년 관련 서비스의 문제점첫째, 서비스 제공기관의 부족이다. ⇒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가출문제의 심각성이 인식되면서 가출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적극적 대응으로 1997년 11월에 부산광역시에서 가출청소년을 위한 일시보호소인 청소년 쉼터를 시범, 운영하였으며, 1998년에는 6개 광역시에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