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현상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의 논어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기됨을 유지하라.
2. 선입견으로 바라보지 마라.
3.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남에게 베풀지 마라.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에 형성되는 인간의 자아정체감, 이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자아와 타인의 구분이다. 하지만 때로 이것이 지나치게 되어 사람을 다치게 하고 괴롭히게 된다. 인간은 아무에게도 미움 받고 싶지 않다는 심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동안 자신은 미움을 받는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경쟁이 강요되는 입시 위주의 교육현실 속에서는 왕따를 통해 우월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왕따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것이다. 또한 대학과 성적이라는 획일적인 가치로만 사람을 평가하는 사회현실은 나와 다름을 인정하지 않는 아이들로 만든다. 즉 개인보다 우리들 또는 집단이 먼저이며 튀는 개인은 집단의 정체성을 흐리게 되므로 정면으로 대항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상 또래집단이 중시되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집단에서의 소외 내지 왕따의 문제는 알게 모르게 존재해 왔었다. 그러나 오늘날 그 문제가 심화되고 노골화되어 왕따로 인한 자살 문제까지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전에서는 한 여고생이 친구들에게 심한 왕따를 당하였고, 가족이나 다른 친구들, 심지어 담임 교사에게까지 도움을 요청하였지만 이 과정에서 원활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고 결국 이 여고생을 자살로까지 내몰았다. 대구에서는 견디기 힘든 또래의 괴롭힘이 한 중학생으로 하여금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지도_언어지도 접근방법(발음 중심 접근법, 총체적 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를 설명하시오
- 보육과정_영유아교육과정의 심리학의 기초가 되는 인지발달이론의 대표적 학자인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접근에 대해 쓰고 두 학자의 견해를 비교하여 그 차이에 대해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 [A+]활동지 틀 다운(자기소개하기 집단 상담 교육 프로그램 활동지 양식)어린이집 교육 활동지 서식 양식 다운
- 모자사세요 동화 학습지도안 모자사세요 동화 수업지도안 모자사세요 동화 공개
- 학생인권조례의 이해
- 학생인권조례 논란, 무엇이 문제인가? -경기도 학생인권조례안 제정의 배경과 핵심 쟁점, 찬반양론 정리 및 나의 생각 서술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정신질환 진단 및 통계편람(DSM-5)에 따른정신질환의 범주(신경발달장애, 조현병, 양극성 장애, 우울장애, 불안 장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중 하나를 택하여 사회복지사의 역할 사례와 함께 내용을 자세히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문해교육 관련 정책 현황
- 게슈탈트상담 - 치료, 발전과정
- 학습지도안 제 7단원 문학과 사회 소단원 1 홍길동전 홍길동전 학습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