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과 도요타의 윤리경영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최근 글로벌 경영에 있어서 기업의 윤리적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하에서 윤리경영의 선두주자인 존슨앤존슨사의 위기관리와 도요타 자동차의 리콜사태와 위기관리에 대한 사례를 비교 분석한 자료임
목차
1. 존슨앤존슨의 기업소개
2. 존슨앤존슨의 기업 문화
3. 존슨앤존슨의 사회공헌활동
4. 존슨앤존슨의 위기관리
5. 도요타의 위기관리
6. 존슨앤존슨과 도요타의 윤리경영
7. 윤리경영과 기업성과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8. 결론 및 시사점

* 존슨앤존슨의 위기관리 사례를 통해 물약으로 되어 있어 유통과정에 독극물 주입으로 큰 위기를 맞았던 존슨앤존슨사는 문제 발생 즉시 전 세계적으로 물약 타이레놀을 즉각 회수하고
알약으로 바꿔 출시함으로써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다. 이렇듯 위기 발생 시 투명한 정보 공개, 책임 있고 성실한 대응, 신속한 조치 등으로 초기에 적절히 대응하여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기업윤리와 기업문화가 무엇보다 중시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론] 도요타 사태에 따른 대응방안
  • 존슨앤존슨은 ‘타이레놀’에 독극물이 들어가 이를 복용한 7명이 사망한 사건에 휘말렸다. 회사 측은 사건발생 1시간 만에 대응을 시작했다. 즉각적으로 원인을 찾아내 설명하고 제품을 회수한 뒤 대응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신속하고 철저한 정보공개가 사건을 조기에 종결시킬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 그러나 도요타는 어땠는가? 지난 1월 21일 카롤라 등 주력 8개 차동에서 리콜을 발표했으나 경영진이 고객을 상대로 설명에 나선 것은 2월 초였다. 프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분석우리는 이와 같은 포드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들이 헨리 포드의 창업이념에 입각한 포디즘의 원리에 그 근간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 포디즘에 대해 분석해보기로 하였다.1)헨리포드의 경영관-대규모 기업은 진실로 너무나 커서 인간적인 것이 될 수가 없다. 그것은 너무나 크게 자랐기 때문에 인간성은 뿌리 내릴 수가 없다-회사 창립 25주년에 회사를 되돌아 본 포드는 자사의 근로자들은 자신들에게 자율성을 거의 허용하지 않는 조직의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

  • [경영전략과 정보기술] 도요타 리콜 사건
  • 경영기능 별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6. 문제의 발생이 사례기업에 미친 영향은?-단기적인 영향 및 장기적인 영향을 설명하시오7. 본 사례가 동일 업종의 다른 경쟁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8. 본 사례가 다른 업종의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9. 본 사례가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10. 본 사례의 정치적인 시사점은 무엇인가?12. 본 사례에 유사한 사례를 비교 분석하시오결론11. 본 사례에 대한 팀의 입장/의견 및 소감을

  • [경영전략] 도요타(toyota)의 리콜 사태 분석
  • 도요타의 강점이던 SCM망 관리와 품질관리에 한계를 주었고 이로인해 발생한 리콜 사태로 인해 도요타의 경쟁우위이던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따라서 경영목표를 글로벌 성장 전략에서 품질 및 글로벌 SCM망의 구축을 목표로 수정되어야 할 것이다.나. 윤리강령 재정도요타의 리콜 사태를 접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존슨앤존슨의 리콜사태와 비교해 볼 것이다. 비슷한 두 사건에서 가장 차이를 보이는 점은 기업의 윤리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