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내버스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비스는 이론이 아닌 실제상황이다.
1. 서비스마케팅! 항상 그 곳에 우리는 살고 있다.
2. 서비스에 대해 논하다. 그리고 불평하다.
Ⅱ. 적을 배우기 전에 나를 먼저 알자! : 전주 시내버스 소개 및 현황
1. 전주 시내버스 소개
2. 전주 시내버스 현황
Ⅲ. 자아 성찰의 시간 : Worst Service
1. 나는 불친절한 버스 아저씨
2. 버스는 이용 해본 사람만 이용 할 줄 안다.
3. 그대도 나와 같은가? : 설문지
Ⅳ. 이젠 적에게도 배워야 한다. : Bench-Marking
∙여기서 잠깐! 아저씨의 교육만으로 해결 할 수 있지 않은가?
∙왜 선진버스 문화의 벤치마킹이 필요한 것인가?
1. 국내버스
1) 과속 방지 3단계 방송 (서울, 경기)
2) 버스 중앙차로 제도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3) LED 안내판 (많은 곳에서 시행)
4) 승객 인식 버스 정류장 (수원)
2. 해외버스
∎미국
1) GPS 안내 시스템
2) 자전거 운반 시스템
∎일본
1) 소속감을 주는 제복
2) 버스우산판매
3) 일본에만 있는 100엔 버스
∎프랑스버스
1) 파리 야간버스 (Noctilien)
Ⅴ. 우리에겐 특별함이 있다. : Good-idea
1. 버스아저씨만의 매뉴얼을 만들자!
2. 버스에 지하철을 접목시켜 보자!
3. 버스도 하이패스로 빠르게
- 본문내용
-
Ⅰ. 서비스는 이론이 아닌 실제상황이다.
1. 서비스마케팅! 항상 그 곳에 우리는 살고 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2011년도 서비스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팀을 이루게 된 경영학과 남태우, 김학민, 이호성 의류학과 윤혜영, 임초아 입니다. 저희 조는 이번에 전주시내버스의 불편한 점과 그 점을 개선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서비스 마케팅이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는 기업 활동으로 서비스 마케팅 수업은 수업을 통하여 이론을 배우고 실제 기업이 어떤 서비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를 학습하는 교과목입니다.
하지만 서비스는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실과 매우 밀접하며 항상 그 곳에 우리는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서비스 사례분석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더 나아가 서비스를 다른 각도로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일 것입니다.
저희 조는 대중의 교통의 대부인 전주시내버스를 선정하고 진행하는 동안 현재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다시 생각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제공자가 제공한 서비스를 그대로 만 족하는 것이 아니라 불편한 서비스에 대해 생각해보고 해결책은 어떤 것이 있을까란 비판적 자세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suwonloves?Redirect=Log&logNo=1012435553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2987096
http://www.jeonju.go.kr/open_content/download_file/life_statistics/10.pdf
http://blog.daum.net/coffee19/7387418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211058
http://ko.wikipedia.org/wiki/%EC%A0%84%EC%A3%BC%EC%8B%9C%EC%9D%98_%EC%8B%9C%EB%82%B4%EB%B2%84%EC%8A%A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