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이러스마케팅의 분석 및 성공전략과 성공사례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바이러스마케팅을 상세히 분석하고 성공전략과 성공사례들을 실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바이러스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Ⅲ. 바이러스 마케팅의 출현 배경

Ⅳ. 바이러스 마케팅의 이점

Ⅴ. 바이러스 마케팅의 유형

Ⅵ. 바이러스 마케팅의 수단
1. 이메일
2. 웹사이트
3. 휴대폰
4. 메신저
5. 블로그

Ⅶ. 바이러스 마케팅 기법

Ⅷ.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전략
1. 목표설정
2. 타 전략과 병행
3. 컨텐츠 확보
4. 판촉 메시지의 수위를 조절
5. 바이러스 마케팅의 효과적 실현
6.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10계명

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사례
1. 핫메일(Hotmail)
2. 지오시티(Geocities)
3. 이베이(eBay)
4. 엑스드라이브(xdrive)
5. 아마존(Amazon)
6. ICQ
7. 기타

Ⅹ.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구전 마케팅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처럼 전파속도가 빨라 어마어마한 파장을 일으키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
구전마케팅에서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어 바이러스 효과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 바이러스를 유발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요소 와 바이러스가 침투할 수 있는 경로확보, 바이러스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서식지, 바이러스 번식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가치요소 들을 적절하게 갖추어야 한다.
이러한 바이러스 요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최근 국내의 인터넷 인구의 성장 과 초고속망의 빠른 보급으로 거대하게 연결된 네트워크 망을 통한 바이러스 마케팅들이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바이러스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먼저 타겟 대상에 대한 분석이 면밀히 이루어져야 한다. 타겟 고객에 대한 분석은 바이러스 요소를 생성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구성하고 고객들에게 바이러스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번식조건을 생성하기위한 분석으로 엽기토끼를 통한 문화코드를 반영하거나 진로의 플래쉬 알까기게임처럼 대중적으로 인지도 있는 게임을 활용하는 경우도 타겟 고객에 관한 분석을 통한 바이러스 요소를 구성한 것 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바이러스 마케팅 효과가 뜻하지 않게 일어난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기업이 타겟 고객의 분석을 통한 바이러스를 유발할 번식조건을 만들고 바이러스 침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채널들의 적절한 마케팅 전술을 진행하여 이루어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바이러스 마케팅을 전개하기위한 메시지 구성 및 전략 또한 중요하다.
최근의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 전개에서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것이 단지 클릭을 통한 노출이 아닌 지속적인 기업의 브랜드 충성도를 통한 고객 관계관리가 중요한 축으로 작용하면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통합화 와 장기전략 중심의 캠페인 전개가 두드러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러스 마케팅 전개 또한 기업의 장기적인 전략과 맞물려 플래쉬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의 요소이외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바이러스 마케팅을 전개해야 한다.
선영아 사랑해로 유명한 마이클럽의 게릴라성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메시지 전달이나 프리챌의 부착물 스티커 나 열쇠고리 배포를 통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개 방법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에게 바이러스를 유발한 캠페인 전개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바이러스 마케팅 효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방법론이 마련되어야 한다.
바이러스 마케팅이 단순한 노출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개보다 브랜드 중심형태로 전개되면서 전체적인 트래픽 조사보다는 마케팅에 대한 개개인의 반응을 통한 마케팅 메시지 전달 효과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이유재,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21세기북스, 2007
김연호,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리즈앤북, 2006
세스 고딘, 이주형 역, 보랏빛 소가 온다, 재인, 2004
리처드 페리, 나혜목 역, 바이러스마케팅, 청년정신, 2004
조지 실버만, 이주형 역, 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 21세기북스, 2004
폴 스미스, 최경남 역,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거름,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분석, 소비자 분석5) 경쟁적 우위① 미니홈피②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③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④ 대리만족⑤ 네이트닷컴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⑥ 블로그 서비스분야에서의 우위6)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점③ 싸이월드 마케팅의 한계점④ 국내 인터넷 업체 중 싸이 외에 대표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사례 ⑤ 싸이월드의 4P분석, 4C분석⑥ 싸이월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Technological innovation of Water quality engineering1) Membrane Separation Process 의 기술혁신 현황2) Membrane Separation Processm의 분석과 전망2. Technological innovation of air quality engineering1) Carbon Capture and Storage 의 기술혁신 현황2) Carbon

  • 스타마케팅 레포트
  • 분석 161.현 대중문화의 트랜드 162.스타브랜드에 왜 열광하는가? 173.SWOT분석 20제 4 장 문제점과 개선방안 24제1절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241.과다경쟁 242.협찬브랜드의 중복 243.무계획적 도전 254.Risk 관리 실패 25제2절 스타마케팅의 개선방안 261.성공하기 위한 스타마케팅 262.스타마케팅의 전략 및 나아갈 방향 27제 5 장 결 론 30참 고 문 헌 31표 목 차 〈표 3-1〉SWOT분석 20제 1 장 서론제1절 주제선정 이유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 부른다.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마케팅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다룬 Green marketing matrix를 통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2.1. 영국 테스코의 한국진입전략삼성 TESCO 의 현지화 전략삼성 TESCO 홈플러스는 가치점을 지향하고 현지화에 성공한 합작 할인점이다. 철저한 현지화 경영을 토대로 하여 새로운 조직문화를 창조하고, 고객중시 등의 다른 전략을 내세움으로써 그 입지를 굳혀나갔다. 같은 외국계 유통업체들이 한국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과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