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매체]뮤직비디오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뮤직비디오의 문제점

1.서론

2.본론

1)뮤직비디오의 개념

2)뮤직 비디오의 문제점

3)매스 미디어 폭력의 효과

4)선정성에 관한 문제점

5) 그 밖의 문제점

3.결론

본문내용
.서론

우리는 현대사회에서 대중매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신문이나 잡지, TV, 라디오 등 너무나 많은 매체들을 통하여 대중문화를 즐기고 있다. 현대에는 더욱더 다양한 매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이중에서 뮤직비디오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단순히 음악만이 아닌 새로운 매체의 뮤직 비디오를 우리는 어떻한 자세로 받아들여야 할것일까? 뮤직비디오가 우리에게 얼마나 다가와 있는지 얼마나 영향을 주고 있는지 또 문제점은 없는지 알아보기로 하겠다.

2.본론

1)뮤직비디오의 개념

지금까지 대개의 음반은 오직 우리의 청각에만 호소해 왔다. 그런데 요즘은 음악을 눈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이제는 오히려 노래보다 노래에 곁들여지는 이미지들이 음악을 압도하여 영상을 통해 노래를 떠올리기도 하고 또 뮤직비디오의 인기를 업고 노래가 성공하는 일도 생겨나게 되었다.
우선 뮤직비디오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아보기로 하겠다.
뮤직비디오는 어느새 우리에게 낯설지 않게 되었다. 우리 나라 텔레비젼에서도 뮤직비디오만 전문적으로 틀어주는 프로그램이 많으며 각종 쇼프로그램에서도 뮤직비디오는 단골메뉴가 되었다. 이런 프로그램들에서 방영되는 뮤직비디오들은 가수들이 새로운 곡을 발표하면서 판촉을 위해 만드는 뮤직비디오 클립일 경우가 대부분이다. 비디오 클립이란 노래의 한곡의 길이에 따라 구성해 놓은 5~10분짜리의 뮤직비디오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공연실황을 녹화해 놓은 필름들을 뮤직비디오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필름들까지 뮤직비디오라 본다면 뮤직비디오의 시작은 1930~40년대 영화와 음악계에서 스타로 자리잡았던 프랭크시나트러나 빙 크로스비의 공연실황 필름에서부터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대개의 사람들은 최초의 뮤직비디오로 1969년 뉴욕 근교의 한 농장에서 벌어진 우드스탁 축제의 공연실황을 담은 필림을 꼽는다.
이렇게 뮤직비디오의 싹들은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본격적인 뮤직비디오가 제작되기 시작된 것은 80년대 초반 대중음악 산업이 경제적 불황을 맞으면서부터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1975년 소니사에 의해 비디오가 대중화된 이후 비디오 게임 등의 새로운 오락에 익숙해진 10대 청소년들은 청각에만 의존하는 음반을 외면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새로운 대안이 필요했고 처음으로 가수들은 새로운 앨범을 제작할 때 앨범의 판매 촉진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뮤직 비디오의 클립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제2미디어의 시대' 1998 미크 포스터 민음사
`매스미디어와 사회' 1996 최정호 외 나남출판
인터넷 심마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L(간접광고) 노출로 인한 소비자의 제품 선호도 및 태도 변화
  • .3. 분석 방법드라마 내에서 PPL의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해 SPSS System For Windows ver. 9.00을 사용하여 자료들을 통계 처리하고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따른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t-test와 ANOVA를 실시 하였다. Ⅵ. 참고 문헌한성희, 여정성, (2007) “TV 프로그램속의 PPL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태도와 영향력 분석”, 소비지학 연구 제 18권 제 1호이준일, 김하리, (2000) “TV 방송에 있어서 PPL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 언론 학회 2000 봄철 정기 학술 발표 대회

  • [대중매체] 시청률을 올리기 위한 방송프로그램의 가학성
  • 문제점이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따라서, 선정성보다는 가학성이 더 시급히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볼 수 있다. 둘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가학성 분석결과 전반적으로 신체적 가학보다는 언어적 가학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언어적 가학 가운데 상대방을 조롱하거나 비하하는 언어적 가학 유형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주 시청자층 가운데 하나가 청소년층임을 고려할 때, 버라

  • 청소년의 과소비 일탈
  • 매체와 여가생활 -가정의 문제 -학교의 문제 → 과소비-사회의 문제 청소년의 일탈- 가출, 원조교제, 제 범죄 구체적 : 대중매체와 여가생활→ 과시 소비, 모방 소비, 충동구매, 과소비과소비 - 영상매체사례분석해결책 →청소년의 소비자 교육 돈의 소중함 인식 금융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제도마련→ 일탈의 감소교수님 하다보니 무지 복잡해졌습니다. 과소비가 청소년 일탈을 부추긴다로 정하고 문제제기를 청소년 비행이 날로 증가한다는

  • 아이돌 선정성 규제의 필요성
  • 매체물 판정을 받았다가 이번 10월에 풀린 사건은 유명하다. 여성가족부는 고시 제 2012-62호를 통해 청소년 보호법 제 7조 1항 및 같은 법 제 21조 1항에 의거,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됐던 아래 매체물에 대해 청소년 보호법 제20조에 따라 청소년보호위원회에서 심의해 더이상 청소년에게 유해하지 않다고 인정함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 결정을 취소한다고 판정 철회 사유를 밝힌 바 있다. 참고. http://www.newsen.com/newsview.php?uid=201210241008540610 최종접속

  • 대중문화의 장점과 단점
  • 매체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서 널리 전파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송들은, 심지어 다큐멘터리라든지- 사회의 문제를 심층분석하는 프로그램도 이런 두가지 문제점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두 번째의 경우는 어쩔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도 ‘사실’을 그대로 옮길 수 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가치관등에 투영되어서 자신만의 해석을 내리거나, 최대한 객관적이더라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어떤 한 부분을 취사 선택해야하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