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 아리스토텔레스 교육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리스토텔레스
아리스토텔레스의 생애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철학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사상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 및 평가
본문내용
소크라테스, 플라톤과 함께
고대 그리스의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자

플라톤의 제자, 알렉산더의 스승

물리학, 형이상학, 시, 생물학,
동물학, 논리학, 수사학, 정치,
윤리학 등을 저술
→‘만학의 아버지’

그리스 철학이 서양 철학의
근본을 이루는 데에 기여

“아리스토텔레스는 위대한 지성의 소유자”
- 플라톤

플라톤이 초감각적인 이데아의 세계를 존중한 반면,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에게 가까운 감각되는 자연물을 존중하고 이를 지배하는 원인들의 인식을 구하는 현실주의적 입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실재주의와 교육에 대해서
  • 교육철학 실재주의와 교육에 대해서목차Ⅰ. 들어가며1. 실재주의2. 실재주의의 핵심원리3. 실재주의의 역사4. 실재주의의 종류5. 실재주의의 철학적 특징Ⅱ. 실재주의 철학자들의 교육사상1. 아리스토텔레스2. 러셀Ⅲ. 마치며1. 실재주의의 교육론2. 실재주의의 교육사적 의의와 한계Ⅰ. 들어가며● 실재 (實在) 명사1. 실제로 존재함. ▷ 실재의 인물2. 철학에서, 인간의 인식이나 경험과는 상관없이 독립하여 존재하는 것을 이르는 말.↔

  • [고대교육 중세교육] 서양 고대와 중세의 교육
  • 교육 사상가들 5(1) 소크라테스 5(2) 플라톤 7(3) 이소크라테스 8(4) 아리스토텔레스

  • 특수교육의 역사
  • 사상이 형성되기까지 교육불가능의 대상으로 취급되어 왔다. 특히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대학자의 언어선천설의 주장과 중세 기독교의 대학자인 아우구스티누스 등의 사상은 장애자의 교육불가능론이 장기간 존속되게 하였다.2. 근대의 장애자관과 특수교육의 시도장애자에 대한 종래의 운명론적인 관점을 뒤엎고 근대적 장애자관에 입각한 교육 가능성을 모색케 한 근대사상의 형성은 인류역사에 있어서나 특수교육사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갖

  • 토마스의 그룸의 실천적 나눔
  • 교육사상』, 서울: 장로회신학교출판부, 2003, 223.⑵ 비평적 성찰• 비평적 성찰은 우리가 현재를 평가하기 위한 비평적 추리를 세우고 현재 속에 있는 과거를 드러내기 위한 비평적 기억을 살리고 현재 속에 있는 미래상을 그리기 위하여 창조적 상상을 동원하도록 요청해야 하는 그러한 활동이다.• 현재의 행동들은 비판적 성찰의 대상이 되어서 현재의 행동을 부여한 :과거들:을 들추어내고 “미래들”에 대한 의식을 일깨운다. 따라서 비판적 성찰

  • 아리스토텔레스 실천적 앎의 방법을 위한 철학적 근거들 몫을 나누어 참여하는 기독교 실천
  • 교육 실습을 통해 얻은 가르침의 경험이 그룸 자신이 교육적인 실천 이론을 새롭게 형성하는 씨앗이 되었다. 그 후 대학원에서 교육학적, 신학적, 심리학적, 사회학적, 철학적 학문 탐구를 통해 얻은 그의 지식이 이전의 경험과 상호 작용하여 그의 이론이 체계화되었음을 그의 저서에서 밝히고 있다. 고용수, 『현대기독교교육사상』, 서울: 장로회신학교출판부, p.220제8장 실천적 앎의 방법을 위한 철학적 근거들1.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있어서의 실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