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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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서론]
1. 마케팅이란?
-4P전략

[본론]
2. 콜라시장의 마케팅 실패 사례
<2-1> 815 콜라
<2-2>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 서론
<2-3> 뉴-코크
<2-4> 크리스탈 펩시
<2-5> 맥콜

[결론]
3. 마케팅 실패 예방
<3-1> 차별화
<3-2> 고객 인식 vs 경쟁사 인식
<3-3> 경쟁사들의 대응??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간혹 가다가 펙시콜라나 코크, 맥콜 등 콜라 음식을 먹기도 한다. 갈등도 해소되고 뱃속에 소화가 안될 때 소화도 잘되며, 속이 편하게 해주는 것 같다. 그리나 같은 콜라음료라고 하드라도 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계속 애용하고 선호하지 않는 제품에는 별로 먹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는 그 제품의 마케팅 정도에 따라 선호하는 이미지의 차이로 인해 기인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똑같은 제품이라도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은 그 제품의 판매와 매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물적 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 이는 경제의 특정 유형을 초월하는 개념이며 이익을 전제로 한 사업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 장에 마케팅실패에 대한 분석으로 콜라시장의 실패와 원인 분석을 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http://kcanari.egloos.com/3393157
http://blog.naver.com/p0919q?Redirect=Log
http://www.cyworld.com/LeeJuDot/3258315
http://blog.naver.com/hindogi?Redirect=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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