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3공통)교육기관에서품질보증하기위해서는어떤시스템을갖출수있는지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품질경영
공통 1.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2. 품질기능전개란 무엇이며, 이의 이용사례를 수집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품질경영3공통)교육기관에서품질보증하기위해서는어떤시스템을갖출수있는지설명하시오0k


정보통계학과 품질경영3공통

1.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15점).
2. 품질기능전개란 무엇이며, 이의 이용사례를 수집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1) 교육품질의 의미
3)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시스템
(1) 교육기관의 TQM 적용
(2) 각 학교에서의 교육서비스품질향상에 노력
(3) 학교브랜드 이미지향상에 제고


2. 품질기능전개란 무엇이며, 이의 이용사례를 수집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
1) QFD의 정의 및 목적
2) QFD의 역사
3) QFD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4) QFD를 구현하는 도구 : 품질집(HOQ)가. 단계별 내용
나. HOQ의 활용
5) QFD의 적용사례( Apple의 적용사례)
6) QFD의 한계
① 고객 정의의 어려움
② 고객의 요구 속성 파악의 어려움
③ 고객 요구 중요도의 왜곡
④ QFD가 현 상황만 나타낼 수 있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글로벌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교육시장에도 무한한 경쟁이 되고 있어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대학은 도태되고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각 대학은 교육경쟁력 확보에 엄청난 열의와 성의를 다하고 있다. 특히 외국 우수한 대학의 국내분교 유치는 교육경쟁력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어 교육품질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교육품질과 관련한 교육 분야에서 순위를 결정하는 요인은 두가지 였는데 하나는 문맹률이고 다른 하나는 학위 취득율 이었다. 우리나라는 고교 졸업자의 80%이상이 대학에 진학할 만큼 대학진학률이 세계최고다. 당연히 이 두 가지가 교육분야 경쟁력의 측정단위이기 때문에 핀란드에 이어 2등을 기록한 것이다. 교육분야 또한 질적인 측면에서 따지면 2위라는 기록은 '허상'에 불과한 것이지 대단한 자랑거리는 아니다.
교육의 전체적인 파워가 2등이면 좋겠지만 대학진학률이 80%까지 간 것은 '비정상'이라는 지적이 많다. 학교에서도 꼴등하는 학생도 대학진학하고 있으며, 오히려 학생이 부족하여 학생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고학력-고실업의 원인이고 '다 같이 살자'를 지향하는 교육이 아니라 '너 죽고 나 살자'식의 약육강식 교육의 원인이 돼버렸다는 지적이 있다. 따라서 교육품질 향상에 더욱 매진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지 설명하고 품질기능전개란 무엇이며, 이의 이용사례를 수집하여 간단히 설명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종의 외, 교육서비스의 고객만족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경제경영논집, 2001
-김희탁, 편주연(1997), 신제품개발에 있어서 매력적 품질요소-휴대용 카세트 플레이어의 경우,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8권 3호,
-류한주(1995), 품질개념에 대한 이원적 인식방법의 고찰,대한품질경영학회 품질경영심포지엄 발표문집,
-박영택(1997), 품질기능전개의 확장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제25권 4호, 신유근 (1987), 조직행위론, 다산출판사.
- 이상복, 신동설, 「품질기능전개의 이론과 실무(Quality Funtion Deployment)」,상조사, 2002.
- 박용태, 「공학도를 위한 기술과 경영」, 생능출판사, 2005.11.
- 김연성, 박영택, 서영호, 유왕진, 유한주,「품질경영」, 박영사, 1999.
- 김상훈, 「하이테크마케팅」, 박영사, 2008.
- 이홍우, 「품질경영」, 삼영사, 2008.
- Jakki Mohr, Sanjit Sengupta, Stanley Slater, 「Marketing of High-Technology Products and Innovations」, Pearson Prentice Hall,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기아자동차 97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설명해주세요.9. DCT에 대하여 아는 만큼 설명해 주십시오.10.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 대해서 설명해주세요.11. 기아의 SDV(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는 어떤 특성이 있다고 생각하나요?12. 차량의 안정성을 키우기 위해 좋은 부품이 있을까요?13.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에 대해서 알고 있을까요?14. 품질관리란 무엇입니까?15. 최근 기아의 연구개발 실적16. 기아 RV(SUV/MPV)의 현황과 특성 Part 4. 기업 공통 인성 질문 및 답변요령1. 1분 자

  • 품질경영3)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구성되어 6시그마프로젝트 측정시스템분석과 공정능력분석하시오0k
  •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직 한국기업이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는 외국인들의 지적도 많다.이 장에서는 통계․데이터 품질경영3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은 어떤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지 구체적인 사용 예를 인터넷상에서 검색하여 설명하시오. 2. 인터넷상에서 6시그마 프로젝트를 하나 수집하여 측정시스템분석과 공정능력분석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품질기능전개

  • 품질경영3공통) ISO9000은 2008년 2015년에 개편비교를 인터넷검색하여 간단히 설명하고, 국가품질망(q-koreanet) 홈페이지에는 어떤정보 있는지조사0k
  •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제품의 죄적상태를 유지하려면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하여야 한다. 이를 좀 더 효율적으로 품질보증을 받으려면 국가품질망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각인 받는게 최상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1. ISO 9000은 2008년에 이어 2015년에 개편되었다. 2015년 판이 2008년 판과 비교하여 어떻게 다른지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15점).2. 국가품질망(q-korea.net) 홈페이지에는 어떤 정보가 있는지 조사하여 간단히 기술하기로 하자.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이 생산한 제품과 다른 사람이 생산한 제품과의 많은 교환과정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마케팅은 개인, 소규모 자영업, 기업 그리고 각종 기관과 단체를 막론하고 필수적인 활동이 되고 있으며, 마케팅 지식은 오늘날 경쟁사회에서 개인과 조직이 유지하고 발전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의 대상도 다양화되고 있어 최근에는 선거와 관련하여 후보자에 대한 인물 마케팅(person marketing), 도나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오늘날 경영혁신의 필요성 자체를 부인하는 기업은 없을 것이다.마이클 헤머(Michael Hammer)는 현재의 기업 경영환경을 3C, 즉, 고객(Customer), 경쟁(Competition), 변화(Change) 세 가지로 설명하고 있다. (표 1 참고)- 표 - 구분내 용고객고객들의 욕구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선택 폭이 넓어지고, 여러 가지 정보통신의 발달로 정보를 더 많이 가지고 있으므로 예전처럼 대량생산으로는 고객의 취향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기업 스스로가 고객만족을 위해서 혁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