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환대산업에서의 마케팅 믹스 사례 연구-내부&관계마케팅의 이해 및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내부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 발표
1. 내부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2. 내부마케팅의 실행
1) 기업문화 & 서비스 문화의 확립
2) 인사관리 마케팅
3) Empowerment
3. 내부마케팅 사례
- Bourlders : 기업의 확고한 서비스 문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 유지
- The Waldorf Astoria : 직원 스스로의 서비스 태도 관리
- Inn at Essex : 100%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
Part2. 관계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 발표
1. 관계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2. 관계마케팅의 실행
1) 상품 및 서비스 자체에 대한 기대 및 신뢰, 보증, 확신
2) 고객의 충성도 재고
3) 불평과 불만 처리
3. 관계마케팅 사례
- Promus Hotel Corporation & Carlson Hotel : 고객만족 보증 프로그램
- 디즈니사
- 리츠칼튼 Radar on Antenna up
- 메리엇 Rewards Program
- 이마트 Tab 카트
Part3. 경험에서 생각해보기 (성공&실패)
- 신라호텔
- 베니건스
- CGV
- 던킨도너츠
- 까사안토니오 (이태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 본문내용
-
Part1. 내부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 발표
1. 내부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 정의
Berry의 내부마케팅 정의 - “마케팅의 철학과 실천을 외부 고객에게 봉사하는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마케팅으로서, 그것을 위하여 최고의 사람들이 고용되고 유지될 수 있어야 하며, 그들이 최고의 과업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인사관리 마케팅 (채용, 배치, 교육, 지휘)
Empowerment (자부심-인정, 주인의식, 업무처리 권한 강화)
◎ 의의 및 필요성
기업
고객
제품/서비스
직원
이제는 직원이 고객(혹은 외부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일부로서 동질화되는 기업문화 및 브랜드의 가치가 증대되었고, 특히나 더 환대산업에서는 고객과의 접점(MOT)의 시점에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핵심역량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강조되고 있다.
- 참고문헌
-
Hotel Hospitality Marketing / 정규엽 저 / 연경문화사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nd administration Quarterly’의 ‘Best Practice in Service Quality’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