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조사 선정 이유
2. 야후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1) 게릴라 마케팅 (1988)
2) FMO(Fusion Marketing Online) 공동마케팅
3) 월드컵 마케팅
3. 야후의 부진 이유들
1) 다음, 네이버 등의 ‘한국형 포털’의 성장
2) 예견된 수순, 원활치 않은 미국 본사의 지원이 패인




4.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한계
1) 야후! 코리아 마케팅 전략: 홈페이지의 5가지 특징
2) 국내 최초의 오픈형 홈페이지 도입
5. 야후 코리아의 SWOT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 (기회)
-Threats (위협)
6. 결 론 -야후 코리아의 전망과 대안

참고 자료
본문내용
똑같은 제품이라도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공과 실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은 그 제품의 판매와 매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물적 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 이는 경제의 특정 유형을 초월하는 개념이며 이익을 전제로 한 사업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게 앞에 걸려 있는 돼지와 소 한 마리. 시골 장터의 풍경이 아니다. 서울 여의도 한복판 한 아파트상가에 들어선 정육점의 모습이다. 야후 코리아는 한 대 인터넷에서 있어 최강자로 부상하였다. 많은 정보와 풍부한 볼거리는 인터넷 사용자에게 대단한 반응을 불러 일으켰으나 지금은 다른 인테넷 사이트에 비해 많이 밀리고 고전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야후 코리아마케팅 마케팅전략과 실패사례 및 SWOT분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인터넷 미디어/마켓 리서치
야후, 또 구글 제쳐…美 방문자수 1위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06113916
마케팅' 도입업체 수 증가추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467553
야후코리아-삼성화재,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선보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209533
IT업계 공동마케팅 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362456
야후코리아, 한국MS처럼 소셜 허브 전략 구사 ... 실패 확실시
http://itviewpoint.com/162595
(경영)야후 코리아 yahoo 마케팅분석
http://mybox.happycampus.com/ksjggang/5848914
야후코리아 거침없는 추락 어디까지?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70411000101
http://systemplug.com/792
페이스북의 성장, 야후를 넘어 구글을 위협한다 http://think1more.kr/1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및 변질.622.3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66Ⅲ 결론.681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 Old Brand `YAHOO`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 야후(Yahoo)의 실패와 그 원인나) 야후(Yahoo)의 경쟁 브랜드다) 야후 코리아(Yahoo Korea)의 실패와 그 원인 4. 야후(Yahoo)의 위기극복을 위한 전략 10가) SWOT 분석나) 향후 전략 및 대안 도출Ⅲ. 맺음말

  • Yahoo 야후의 과거 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과 야후 현재 쇠퇴요인분석및 야후코리아의 재도약위한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Yahoo Korea의 성공과 실패사례연구 및재도약위한 새로운 전략제안Ⅰ. 서론1. Yahoo 야후 기업개요야후!(Yahoo! Incorporated)는 미국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로, 디렉터리, 전자우편, 개인 홈페이지를 비롯한 서비스들이 통합된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야후!의 전신인 디렉터리 사이트는 1994년 1월에 스탠퍼드 대학교 출신의 제리 양과 데이비드 파일로가 만들었으며, 회사는 1995년 3월 2일에 설립되었다. 기본적으로는 디렉터리(directory) 검색을 전문으로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소비자행동론 메아리 6조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