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페라리 Ferrari 기업분석, 기업현황, 기업전략, 성공요인 4p stp swot 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기업,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한국통신, 민영화기업,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목차
【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기업현황 】
>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연혁
>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 본론 1 - 페라리 주요차량 강점, 사양분석 】
a. 캘리포니아 b. 페라리 F430 스파이더
c. 599 GTB 피오라노 d. 612 Scaglietti
e. 기타 (430 스쿠데리아, 458 Italia )

【본론 - 2 . Ferrari 경쟁력, 강점 분석 】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
3. 귀족브랜드 전략
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
5. 가격전략

【본론 - 3 . Ferrari Global 경영전략 】
1. 미국· 유럽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2. 아시아 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 한국시장 : 한국에서의 위치 및 진출배경
→ 중국시장 : 부유층을 잡아라.

【본론 - 4 . Ferrari Global 마케팅전략 】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 5 . 환경분석, 경쟁사전략분석 -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

【 결론 - Ferrari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방향 】

【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본문내용
[ 서론 - 페라리 경영현황 기업소개 ] 일부발췌 요약
- 총자산 / 매출액
: 총자사 - 3,575억 2500만 달러(2012)
: 매출액 - 2,100억 3,520만 달러(2012)
- 직원 수 : 약 3,250명(2012년)
- 총생산대수 / 차종 : 약 4,200대 / 차종 3개
- 주력모델 사양
> 페라리의 유명한 자동차로는 F40, 엔쵸, 360 모대나、360 F1 스파이더 등

[ 성공요인 ] 일부분 발췌

(1) 고객경영, 서비스경영 전략
o 영업경쟁력
페라리의 영업경쟁력은 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주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정성으로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페라리 직원들은 페라리를 구입한 고객들의 신상정보와 이름, 생년월일, 직업을
모두 외우고 있으며, 또한 구매자의 차종과 출고일자 및 서비스현황 까지 모든 정보를 파악하고 있다.
(중략)
참고문헌
(1) Shaun Smith,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Managing the customer experience) , 2003.
(2)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2005.
(3) SAMSUNG CO. LTD,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 가치”, 2005.
(4) G.L.롱지노티뷔토니, “드림케팅(Selling dreams : how to make any product irresistible)” , 2007.
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YTN http://www.ytn.co.kr/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에쿠스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성장 전략
  • 마케팅 사례 발표 보고서에쿠스를 통한 현대 자동차의 성장 전략제 출 일 : 2003. 6. 3 (화) - 목 차 -1.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2. 국외 자동차 시장 현황3. 국내외 자동차 시장 변화4. 현대 자동차 제품 믹스5. 에쿠스1) 제품 컨셉(Concept)2) STP3) 4Ps 분석4) 제품 구성요소의 관리5) SWOT 분석6. 마케팅 전략 도출1) 귀족 마케팅/차별마케팅2) 해외 현지 법인 및 현지 공장 설립3) 스포츠 마케팅4) 광고 마케팅⑴ PPL 마케팅⑵ 비교 광고미래는 나를 향해

  • [마케팅전략] 페라리(Ferrari)의 국제 마케팅 전략
  • Ferrari ABOUT (1) 기업현황 (2) CI / Logo STROY (3) History (4) 수상실적 (5) MissionFerrari 경영실적 – 판매량, 매출액, 재무지표 분석Ferrari 경쟁력 – 영업전략, 생산전략, 가격전략, 글로벌 전략4. Ferrari Marketing 전략(1) 산업구조 분석 – 경쟁사 벤츠, 아우디 주력 모델 성능, 제원 비교 분석(2) 광고 분석 – 경쟁사 아우디, GM 비교 분석(3) 4P Marketing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망) Promotion (홍보)(4) SWOT 분석 (3) STP 분석 (4) BCG MATRIX 분석5. Ferrari 경영분석

  • [경영학] 휠라코리아 Fila Korea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방식 등 모든 면에서 기본적으로 다르다. 나이키는 테일러 메이드와 겨룰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까지 제품 개발과 타이거 우즈 등을 이용한 PPL과 광고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쏟아 부었다. 그러나 휠라의 경우 그러한 규모의 투자가 어려운 실정이므로 골프 용품 사업에서의 성공은 쉽지 않은 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ⅴ) Ferrari line 차별화: 현재 휠라 매장에서는 페라리와 라이센스 계약 하에, 페라리 마크를 부착한 스니커즈 제품을 볼 수 있다

  • 페라리 vs 람보르기니 마케팅 비교
  •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차별화 전략서비스 차별화높은 선호도제품 제작에 많은 시간 소요높은 A/S 비용시장확대전문적인 분야브랜드 경쟁사생산업체Ferrari친환경 개발 전략적 제언 높은 속도 실현SPEED바이백 조건 계약셀러브리티를 초대한 브랜드 주최 파티를 진행전략적 제언 THANK YOUFERRARILAMBORGHINIVS이탈리아 마라넬로에 본사를 둔 스포츠 자동차 제조회사- 1929년에 설립되어 엔초 페라리(Enzo Ferrari)가 스폰서 및 창

  • [국제마케팅] 푸조 한불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전선을 펼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이번이 시장 신규진입인 한불모터스는 아직 그러한 전략을 가지고 있지 않다.당초 2002년 12월까지 건설 교통부로부터 206CC의 형식 승인을 획득하고 곧바로 판매에 돌입한다는 계획이었으나 형식승인 획득 지연으로 인하여 결국 올해 8월이나 되어야 출고가 가능하게 되어서 200여명에 달하는 구매 예약자들의 원성을 사게 되었고 결국 기업의 신뢰도 후퇴라는 결과를 낳았다.4. SWOT 분석 위에서 살펴본 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