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기업선정배경

II.일반 현황 / 기업 환경 분석
(1) 회사 연혁

(2) 기업 환경 분석
1) IKEA 3C분석
1. Customer
2. Competitor
3. Company
①IKEA의 기업철학
②IKEA의 기업 목표
③IKEA의 세계 시장 점유율
④IKEA의 판매현황
2) IKEA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reat

(3) IKEA의 마케팅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III. 이케아 조직분석
(1) 조직문화
(2) 조직구조 및 전략적 프로세스

IV. CEO분석

V.조직 구조의 분석

VI.이케아 경영성공요인분석
(1) 가격
(2) 디자인 전략
(3)쇼룸
(3) 마케팅 담당 이사, 카탈로그
(4) 고객과의 약속
(5) 절약 정신
(6) 문화를 파는 기업

VII.한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1) 환경 분석
1) 우리나라 가구 산업 분석
2) 한국시장 진출 시 IKEA의 SWOT 분석
(2) 마케팅 목표 수립
(3)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타겟 설정
3) Positioning

(4) 마케팅 4P전략
Price 전략
Product 전략
place 전략
promotion 전략
본문내용
처음에는 볼펜, 지갑, 액자, 시계, 장신구, 나일론 스타킹 등을 팔았고, 1945년에 지역신문에 광고를 싣기 시작했다. 1947년에 가구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1951년에 다른 제품들 판매를 중단하고 가구에만 주력하기 시작했다. 같은 해에 카탈로그를 만들기 시작했고, 카탈로그는 현재까지도 이케아의 가장 중요한 판매수단이자 마케팅 수단이다. 1953년에 알름훌트에 첫 가구 전시장을 열었다. 1955년에 경쟁업체들의 극심한 압력과 견제로 제조사로부터 물건 공급이 중단되자, 위기를 기회로 활용. 해외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가구 디자인과 제조에 직접 참여하기 시작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싼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유럽 여러 지역에 스웨덴 디자인을 알릴 기회가 된 것이다.

1956년에는 조립식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고, 이는 결과적으로 포장, 운송, 창고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해 이케아의 경영의 목표인 '제품의 가격인하'로 이어졌다.
1963년에 처음으로 외국 시장으로 진출하여 노르웨이에 첫 번째 매장을 열었다. 1969년 덴마크에 진출했으며, 1973년에는 스칸디나비아 반도 밖의 나라로는 처음으로 스위스의 취리히에 매장을 열었다. 1985년에는 미국에, 1987년에는 영국에 매장을 여는 등 세계 각지로 사업을 확장시켰다. 1996년에는 스칸스카(Skanska)와 공동으로 조립식 주택, '보클록(BoKlok)'을 출시했다. 1997년에는 아동용 가구(Children's IKEA)를 출시했다. 이케아는 1995년, 1999년에 이어 2001년에 세 번째 'PS 컬렉션'을 출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마케팅전략 PPT)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성공요인,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향후전략제언
  • 이케아마케팅사례1. 이케아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3) 이케아의 성장과정2. 이케아 비지니스모델3. 이케아의 성공요인4. 이케아 3C분석(1) Company(2) Competitor(3) Customer5. 이케아의 경영전략(1) 디자인경영(2) 카달로그전략(3) SCM 도입전략(4) 차별화전략6. 이케아 SWOT분석7. 이케아 STP분석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향후전략제언INDEX1. 이케아 기업소개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에 의해 설립연 매출 40조원의

  • [경영전략] 이케아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
  •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목 차-Ⅰ.서론-IKEA가구 선택 배경Ⅱ.본론1)IKEA 기업 소개-회사 개요-사업 현황2)IKEA 기업 분석-IKEA 경영전략-마케팅-디자인-구매 및 제조-물류(유통) 시스템-제품 광고 및 판매Ⅲ.결론-유럽시장에서의 성공 요인-한국 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 방향Ⅳ. 종 합Ⅰ. 서 론□ IKEA 선택 배경기업들은 국내의 경영 활동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음을 알고 점차 그 활동의 무대를 해외로 옮기고 있다. 다국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 이케아 IKEA성공요인과마케팅전략^목차^1. 이케아 IKEA 기업소개2. 이케아 IKEA 성공요인3. 이케아 IKEA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이케아 IKEA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이케아의 전략적 보완점 제시1. 이케아 IKEA 기업소개1943년 스웨덴 출생의 농부아들 잉바르 캄프라드에 의해 이케아 설립된 이케아는 주방가구, 사무용가구, 가정용 가

  • [이케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
  • IKEA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목차 >1.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IKEA)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이념(3) 인사전략(4) 재무전략(5) 이케아 기업선정배경2.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1) 이케아 글로벌전략 성공사례1) 독일시장 성공사례2) 한국시장 성공사례3) 중국시장 성공사례(2) 이케아 글로벌전략 실페사례1) 일본시장 실패사례2) 미국시장 실패사례 3. 이케아 글로벌경영 전략분석(1) Cut prices 전략(2) 분업화된 생산전략(3) 디자인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