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비교광고 정의
2.비교광고 유형
직접비교광고 사례
간접비교광고 사례
3.법적허용기준
민감한 우리나라의 비교광고 소송 사례
4.비교광고vs비방광고
비방광고 사례
5.비교광고의 기능과 장단점
성공사례
실패사례
6.상황별 효과
마켓 리더(market leader)/마켓 파로우(market follow)
제품별 - 신상품/구제품, 편의품/전문품(기능제품)
시장의 규모 - 좁은 시장/넓은 시장
상표 충성도 소유/비소유 여부
7.비교광고가 나아갈 방향
8.결론
본문내용
비교광고란 객관적으로 측정 가능한 속성이나 가격에 근거하여 각자의 상품을 비교하는 광고이다. 이러한 비교광고의 관점에서 보면, 비교강고는 비 비교광고와 비교광고로 나눠지고, 이러한 비교광고는 직접 비교광고와 간접 비교광고로 나누어볼 수 있다. 직접 비교광고’는 경쟁사 상표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비교 광고 이고, ‘간접 비교광고'는 경쟁사 상표를 암시적,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비교 광고이다. 이러한 비교광고는 또 우월비교와 유사비교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우월비교는 제품범주내의 전형적 브랜드나 잘 알려진 브랜드보다 어떤 속성이 우월하거나 또는 전반적으로 광고주 브랜드가 우월하다고 인식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광고주의 상표와 경쟁사 상표간의 차별성을 강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유사비교는 제품범주내의 전형적 브랜드나 잘 알려진 브랜드와 연관되어 있는 어떤 속성이 유사하거나 또는 전반적으로 광고주 브랜드가 유사하다고 인식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상표간의 유사성을 강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우리나라에서의 비교광고 ..........
참고문헌
칼럼 비교광고,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가 -조병량·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비교 광고의 우형과 곤여도에 따른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서지은
우리나라 비교 광고 특성에 관한 신문 광고의 내용 분석 -원석호
비교광고의 장단점과 전망 -이규완
비교광고를 다시 본다/비교 광고의 현재와 미래 -이동훈
비교광고 이렇게 한다 -야마구치 사쿠오, 미진사
http://adcodi.tistory.com/53
http://7wonblog.com/700514831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 광고 레포트
  • 사실은 너희와같은 급級이고 싶었어- 어디까지가 비교광고인가?비교광고 및 비방광고의 정의비교광고의 유형방송법 심의규정비교광고의 장단점구체적 사례 및 특징목차정의비교둘 이상의 사물을 견주어 서로 간의 유사점, 차이점,일반 법칙 따위를 고찰하는 일비교광고동일한 카테고리의 제품서비스에 대해 둘 이상 상표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비교하는 광고비방광고경쟁업체에 관해 객관적 근거 없는 내용이나 불리한 사실만을 광고

  • 국내외 자동차 광고 비교분석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국내외 자동차 광고 비교분석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Honda the Cog광고의 사용된 부품 LIST▶ Volkswagen Golf TSI 광고▶ 국내, 해외 자동차 광고와 비교 분석▶ 레포트를 마치며- 목 차- Honda the Cog광고Honda사의 Accord광고Accord의 부품, 차량, 용품등을 이용한 광고새로운 기능과 과학기술의 접목을절묘하게 묘사많은 제작비와 촬영 횟수(약 606회)화재가 되었던 광고출처 : 유튜브- Honda the Cog광

  • [광고크리에이티브]『현대M카드』와 『브라보콘』의 광고기획서분석
  • 광고기획서를 받고자 무작정 로비에서 기다린 엽기적이고 황당한, 무대포 아이들로 비춰졌다. 본 레포트는 LG애드에서 받은 Welcomm Advertising사의 현대 M카드와, 다른 수업시간에 특강하러 오신 제일기획 국장께 받은 제일기획의 브라보콘 광고 기획을 비교대상으로 한다. **본론**1. 현대 M카드의 광고기획서 구성1) 현대M카드?현대M 카드는 광고를 통해 자동차 구입과 유지, 보구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전문 신용카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
  • 광고자동차 전문 보험사의 광고입니다.bad things happen even to the finest cars be fully insured.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범블비가 사고로 휠체어에 앉아 있는 모습이다. 범블비처럼 튼튼하고 견고한 차도 사고를 당할 수 있다는 부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공포소구법을 사용한 광고이다.9장 소비자 학습: 학습은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야기되는 비교적 영속적인 해동의 변화”로 정의된다. 이와 관련하여 소비자 학습이란 기업측으로부터 각종 판촉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광고판을 부착하였다. 이 광고판은 소셜커머스와 티켓몬스터를 모르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고 인지도 상승과 함께 사이트 방문자수의 증가가 이루어 졌다.티켓몬스터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다양한 촉진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광고 스크랩 이벤트이다. 티켓몬스터 CF광고 스크랩을 한 블로거들 중 추첨을 통하여 1주일간의 티몬상품을 제공한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기준으로 이벤트 전과 후를 비교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