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원래하얗다 제품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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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Step 1. situation Analysis
1. 제품 선정이유
2. 제품 분석
2. 제품 분석 SWOT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 제품 분석 STP
Segmentation/Targeting
Positioning
2. 제품 분석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시장 상황 분석
4. 경쟁사 분석

Step2. 설문지
소비자 분석
Q. 바나나 우유를 언제 마십니까?
Q. 바나나 우유 선택 시 고려 요인은 무엇입니까?
Q. 다음 설명을 읽고 바하를 구매할 의사가 있으십니까?
Q. 이 제품을 누구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1위 기업에 대한 충성도
Q. 어떤 바나나 우유를 구입하시나요?

지속적이지 못한 communication 전략
프로모션 전략 부족
제품 용기에 차별성이 없다

Step4. 해결 전략
게임 프로모션 전략
용기전략

step5. New Concept Proposal



Step 3. 문제점 추출
Step 4. 해결책 도출
Step 5. New concept proposal
본문내용
역발상 마케팅의 특징 : 역발상 마케팅 전략은 기존 시장에 대한 리스크가 없고 금기된 사실을 마케팅메시지로 전파했을 때 제품이 주목받을 수 있다면 후발 제품으로서는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제품들을 무너뜨리는 최선의 전략될 수 있기에 ‘바하’는 모든 업계와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었지만 업계에서는 공식적으로 언급할 수 없었던 사실을 마케팅 메시지로 변환시켜 유포시킨 것이다.

-업계에서 금기시하던 ‘바나나 우유의 노란색은 식용색소이다’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제품 이름부터 시작하여 광고까지 역발상 마케팅을 행하고 있다

-이름자체가 마케팅 메시지가 되어 바나나우유는 노랗다는 고정관념을 깨면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이름은 실제 바나나를 먹는 부분은 흰색이라는 발상에서 착안된 것으로 기존의 제품들은 색소가 들어가기에 몸에 좋지 않음으로 ‘바하’를 선택하라고 소비자들을 설득하고 있다

- 당연한 듯이 노란 바나나우유를 집어 들던 소비자에게 이런 ‘바하’는 가벼운 충격으로 다가왔다.

-단순하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와 여타 바나나우유를 구분하던 소비자에게 노란 바나나우유와 하얀 바나나우유로 구분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줬을 뿐 아니라 이 특이한 하얀 바나나우유는 어떤 맛일지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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