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저가항공사란?


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전략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포지셔닝(Positioning)


3. Southwestern Airlines 마케팅 전략
① On time 마케팅
② 저렴한 티켓 마케팅
③ Ticketless 마케팅
④ 유쾌한 마케팅


4. 마케팅 시사점
고객으로부터 출발하라.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에서 살아남자.
통합성을 높여라.


5. 문제제기
1)저가항공사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2)저가항공사가 뜨면서 이들끼리의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저가항공사들은 이미 낮은 가격으로 승부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 피하기 위해 각 저가항공사가 취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에는 무엇이 있을까

3)저가항공사의 입지가 넓어지면서 대형항공사가 저가항공사의 타깃시장에 침투해 들어오고 있다. 대형항공사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요금을 대폭 낮추고 높은 인지도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며 치열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이런 대형항공사들의 마케팅에 대한 대응 방안을 생각해보자.


6. 나의의견
본문내용
또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대규모의 신설공항을 이용하지 않고 예전의 공항을 이용한 이유 중 또 다른 큰 이유는 대규모의 신설 공항들은 대도시와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것과는 달리, 대부분의 구 공항들이 주요도시에 인접해 있는 지리적인 이점으로 비즈니스맨들을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이착륙 시간을 철저하게 지키는 이유도 있겠지만 대도시와 가까운 공항으로 인하여 쫓기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비즈니스맨들에게는 큰 만족을 준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 보고서] 사우스웨스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항공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안연구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연구 보고서INDEX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 기업개요(2) 기업문화(3) 기업성장과정2.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3. 기업환경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 (컨티넨탈항공과 비교분석)5. 사우스웨스트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6.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전략(1) 벤치마킹전략(2) 저원가 고효율 전략(3) 역발상마케팅 전략(4) No Ticket 마케팅(5) 차별화마케팅 전략7. 사우스

  • [인사관리] 항공사 승무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제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 항공사는 스튜어디스의 교육과 더 큰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전 하늘의 기생이라는 사회적 인식에서 벗어나 최근 스튜어디스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이 변하면서 스튜어디스를 지망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고 있다. 따라서 더 이상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 아니라 자신의 적성을 살리고 커리어를 쌓기 위해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직무에 대해 만족도가 더욱 커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 조사는 ‘사우스웨스트 항공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er 대한항공Ⅲ. 결론(Conclusion & Recommendation)ⅰ. 각자의 소감 및 종합적 의견Ⅳ. 참고문헌Southwest airlines CompanyⅠ. 서 론 ⅰ. Terms of reference 최근 동향 김혜린 기사조사

  • 빅데이터 분석활용사례와 국내 빅데이터 문제점 해결과제0k
  • 분석 활용 사례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1) 아비바생명의 고객 맞춤형 보험 상품영국의 아비바생명은 운전자의 운전 패턴에 기반을 둔 맞춤형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차량 내 운행기록 장치를 통해 실제 운전 행태를 수집 및 분석하고 있으며, 주로 운전하는 시간과 지역 등을 감안해 보험료를 산정하는 ‘Pay-as-you-drive’ 상품인 ‘RateMyDrive’를 내놓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2)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고객 맞춤형 광고저

  • 리더십 개발과 훈련
  • 나아가 나중의 내 자녀에게는 어떻게 물려줄 것인지에 대한 생각도 같이 하였다. Ⅱ. Southwest의 ‘Fun 경영’, ‘Soft Leader’◆ Southwest 항공회사는? * 1971년 창업 이래 단 한 차례도 적자를 내지 않은 유일한 항공 회사* 높은 생산성, 낮은 이직률, 높은 고객 만족도*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거의 모든 경영대학원에서 케이스 스터디의 대상으로 활용되고 있을 만큼 탁월한 비즈니스의 모범과 같은 회사* 자기만의 세그멘트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으며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