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0 / 2019.12.24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독후감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개념,필요성과 주요전략 분석및 인적자원관리 사례(삼성전자,GE,스타벅스,SC제일은행,사우스웨스트) 분석과 나의의견정리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저가항공사란?
2. 사우스웨스트 마케팅전략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포지셔닝(Positioning)
3. Southwestern Airlines 마케팅 전략
① On time 마케팅
② 저렴한 티켓 마케팅
③ Ticketless 마케팅
④ 유쾌한 마케팅
4. 마케팅 시사점
고객으로부터 출발하라.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에서 살아남자.
통합성을 높여라.
5. 문제제기
1)저가항공사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2)저가항공사가 뜨면서 이들끼리의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저가항공사들은 이미 낮은 가격으로 승부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 피하기 위해 각 저가항공사가 취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에는 무엇이 있을까
3)저가항공사의 입지가 넓어지면서 대형항공사가 저가항공사의 타깃시장에 침투해 들어오고 있다. 대형항공사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요금을 대폭 낮추고 높은 인지도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며 치열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이런 대형항공사들의 마케팅에 대한 대응 방안을 생각해보자.
6. 나의의견
- 본문내용
- 또한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대규모의 신설공항을 이용하지 않고 예전의 공항을 이용한 이유 중 또 다른 큰 이유는 대규모의 신설 공항들은 대도시와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것과는 달리, 대부분의 구 공항들이 주요도시에 인접해 있는 지리적인 이점으로 비즈니스맨들을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이착륙 시간을 철저하게 지키는 이유도 있겠지만 대도시와 가까운 공항으로 인하여 쫓기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비즈니스맨들에게는 큰 만족을 준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