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전략기법 분석 -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광고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0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광고전략 광고분석,
- 목차
-
1. 컬러마케팅 전략 의미, 특징, 방법 등
- 컬러마케팅 역사, 개념 및 특징
- 마케팅기법 분석
2. 블랙마케팅
- 색의 의미, 어원, 효과 등
- 장점 및 단점 분석
3. 블랙마케팅 성공 제품 사례 분석
- 명품 사례 : CHANEL, PRADA
- 자동차 사례 : 제네시스, 람보르기니 등
- 기타 : 농심 블랙라면, 프렌치카페 등
4. 결론 - 맺음말 및 시사점
5.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 컬러마케팅의 중요성 및 강점 ] 일부 발췌
O 상품의 컬러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시각적 효과를 발생시킴으로써 구매욕을 자극하는 판매기법.
O 최근 경제력을 갖추고, 제품 디자인에 예민한 20~30대 여성고객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
O 최근 컬러마케팅은 명품브랜드(샤넬, 프라다 등), 식품, 자동차, IT기기 등의 다방면으로 확산
O 영향
- 미국의 연구기관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제품을 먼저 보게 되는 것이 제품의 색상에 의해
구매까지 이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 실제로 컬러마케팅 전략을 사용한 제품은 매출이
증대하였고,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컬러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일부분 발췌
(1) 컬러마케팅이란?
- 제품의 컬러를 이용하여 소비자로부터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마케팅전략
- 화려한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 시키는 판매전략
- 컬러는 소비자들의 시각영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자극함
→ 빠르고 견고하게 브랜드를 포지셔닝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의미에 따른 블랙 마케팅
1) 사람을 안심 시키는 색
- 검정색은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에게 따뜻한 피난 장소와 같은 역할을
- 제품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 검정색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2) 프리미엄, 고귀한 느낌을 주는 색
- 블랙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매력을 지닌 색.
- 블랙 조용하면서도 고귀한 느낌을 주면서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블랙색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
( EX - 블랙신라면, 명품 프라다 등 )
(중략)
[ 블랙마케팅 성공사례 ] 일부 발췌
* 세계 유명 명품브랜드들이 가장 제품에 이용하는 색은 검정색이다.
이유는 검정색은 고귀하면서, 귀족적인 느낌을 주면서, 부를 가져다 주는 색이기 때문이다.
- 세계에서 손 꼽히는 명품브랜드에서 검정색을 가장 많이 사용
- 검정은 위험요소가 없고, 조용한 느낌과 차분함, 우아함을 표현해줌
- CHANEL, PRADA, 디올 등 세계 명품 디자이너들은
검정색은 ‘최고의 단순함과 최고의 아름다움의 결합’이라고 말한다.
(중략)
- 참고문헌
-
1. 김훈철, 장영렬 : 컬러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
2. 권영걸, 김영인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도서출판국제
3. 노장오 : 브랜드마케팅, 사계절출판사, 1994
4. 손일권 :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2003
5. 채수명 : 색채심리 마케팅, 도서출판 국제, 2002
6. 김지영 : 브랜드 광고에서의 컬러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 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7. 문용박 :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광고의 효과적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8. 한미아 : 소비자 시대의 컬러마케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석사학위논 문, 2005
9. 오픈토리 사전, 다음 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