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전략기법 분석 -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광고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광고전략 광고분석,
목차
1. 컬러마케팅 전략 의미, 특징, 방법 등
- 컬러마케팅 역사, 개념 및 특징
- 마케팅기법 분석

2. 블랙마케팅
- 색의 의미, 어원, 효과 등
- 장점 및 단점 분석

3. 블랙마케팅 성공 제품 사례 분석
- 명품 사례 : CHANEL, PRADA
- 자동차 사례 : 제네시스, 람보르기니 등
- 기타 : 농심 블랙라면, 프렌치카페 등

4. 결론 - 맺음말 및 시사점

5.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 컬러마케팅의 중요성 및 강점 ] 일부 발췌
O 상품의 컬러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시각적 효과를 발생시킴으로써 구매욕을 자극하는 판매기법.
O 최근 경제력을 갖추고, 제품 디자인에 예민한 20~30대 여성고객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
O 최근 컬러마케팅은 명품브랜드(샤넬, 프라다 등), 식품, 자동차, IT기기 등의 다방면으로 확산
O 영향
- 미국의 연구기관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제품을 먼저 보게 되는 것이 제품의 색상에 의해
구매까지 이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 실제로 컬러마케팅 전략을 사용한 제품은 매출이
증대하였고,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컬러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일부분 발췌
(1) 컬러마케팅이란?
- 제품의 컬러를 이용하여 소비자로부터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마케팅전략
- 화려한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 시키는 판매전략
- 컬러는 소비자들의 시각영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자극함
→ 빠르고 견고하게 브랜드를 포지셔닝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의미에 따른 블랙 마케팅
1) 사람을 안심 시키는 색
- 검정색은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에게 따뜻한 피난 장소와 같은 역할을
- 제품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 검정색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2) 프리미엄, 고귀한 느낌을 주는 색
- 블랙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매력을 지닌 색.
- 블랙 조용하면서도 고귀한 느낌을 주면서 주로 프리미엄 제품에
블랙색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
( EX - 블랙신라면, 명품 프라다 등 )
(중략)


[ 블랙마케팅 성공사례 ] 일부 발췌
* 세계 유명 명품브랜드들이 가장 제품에 이용하는 색은 검정색이다.
이유는 검정색은 고귀하면서, 귀족적인 느낌을 주면서, 부를 가져다 주는 색이기 때문이다.
- 세계에서 손 꼽히는 명품브랜드에서 검정색을 가장 많이 사용
- 검정은 위험요소가 없고, 조용한 느낌과 차분함, 우아함을 표현해줌
- CHANEL, PRADA, 디올 등 세계 명품 디자이너들은
검정색은 ‘최고의 단순함과 최고의 아름다움의 결합’이라고 말한다.
(중략)
참고문헌
1. 김훈철, 장영렬 : 컬러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
2. 권영걸, 김영인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도서출판국제
3. 노장오 : 브랜드마케팅, 사계절출판사, 1994
4. 손일권 :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2003
5. 채수명 : 색채심리 마케팅, 도서출판 국제, 2002
6. 김지영 : 브랜드 광고에서의 컬러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 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7. 문용박 :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광고의 효과적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8. 한미아 : 소비자 시대의 컬러마케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석사학위논 문, 2005
9. 오픈토리 사전, 다음 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및 패션에 대한 비교론 ○○경제의 분석 에 대한 논문 집필했음. 또한 지역경제연구모임을 조직해 해외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남을 생존력을 지니게 됨. 4학년: 마케팅, e-비지니스, 유

  • [마케팅조사론] 커피 전문점에 대한 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 마케팅조사론. Ddocx2011-2 마케팅 조사론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커피 전문점에 대한SERVQUAL scale 개발과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목 차 >Ⅰ. 서 론Ⅱ. 커피 전문점 시장분석Ⅲ. 커피전문점 서비스 만족도 요인 측정 도구 개발 Ⅳ. 가설설정 및 타당성 검증1) FGI2) MDP / MRP 설정3) 연구모형과 가설 설정Ⅴ. 가설 검정 / 분석Ⅵ. 전략 제안과 결론Ⅶ. 전략 제안과 결론Ⅰ. 서 론대한민국은 지금 ‘커피공화국’이다. 현재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3조 3000

  • [A+] 현대생활과 패션 총 요약 및 정리
  • 광고홍보, 디자이너, 의류전문직 등)- 항상 유행과 패션에 민감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음- 화려한 무늬나 강렬한 색상대비를 이용 → 이 때에는 의상 스타일이 심플한 것(단순)이 세련미를 줄 수 있음- 어려보일 경우에는 경력이 없어보여서 프로 같지 않은 이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너무 어린 스타일은 지양과거 : 신분이나 직업에 따라 제한된 의상 → (신분을 규제하는 의상의 특징 사라짐) 현재 : 직업에 어울리는 의상생활 속 패션 Tip사창- 조선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및 포부(220개)9. 특이사항(95개)제3편 / 채용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내용제1절 면접이란 무엇인가1. 면접의 정의2. 면접의 중요성3. 면접시험의 종류 및 대응법4. 면접의 진행 절차제2절 효과적인 면접 준비방법1. 면접에 임하는 자세2.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3. 면접을 위한 성공 전략4. 면접관의 질문 의도 파악하기제3절 호감을 주는 면접화법1. 면접을 위한 대화 기술2. 효과적인 답변 자세3. 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4. 실전에 대비한 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및 행정, 경제와 회계, 영업과 마케팅, 경영 및 행정, 고객 서비스, 영어 등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고 스트레스 감내성, 자기 통제, 분석적 사고, 정직성 등의 성격이 필요한 분야로서 해당 분야의 자격증 취득이 중요한 자격 요건이 된다. 분야별 자기소개서 / 금융(1) 성실한 자세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어머니께서는 20년째 새벽 2시면 일어나셔서 마산에 있는 어시장으로 향하십니다. 일요일, 공휴일도 없이 장사하러 가시는 걸 어릴 때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