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실업(주) MIS 경영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태광실업(주)
제 2장. 태광실업(주) 정보시스템
제 5장. 태광실업(주)의 현재
- 본문내용
-
제 1장. 태광실업(주)
기업 선정 이유
- 흔한 대기업 보다는 좀 더 새롭고 독특한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을 연구 분석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태광실업을 발견!
-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인 NIKE사의 전략적 파트너
- 나이키의 제조업체로 계속 남을 수 있었던 큰 이유 : 디지털 경영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경영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구축하여 전 부분의 효율을 극대화
((( 기업 및 조직에 사용되는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한 연구분석을 하기 위해 여러 기업들을 조사해보았다. 수업시간에도 예시로 여러 번 나왔던 월마트, 애플사, 삼성 같은 곳을 제외하고 좀 더 새로운 곳을 알아내려 노력한 결과 찾아낸 곳이 태광 실업이다. 태광 실업이라는 기업이름을 들어보지 못해서 무엇을 하는 기업일까 했는데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인 NIKE사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년간 1,700만족의 생산능력을 갖춘 국내 최대 러닝화 제조 회사로, 1971년 창업 이래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으로 NIKE사의 최고급 러닝화만을 생산하여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곳이라고 했다. 우리는 이렇게 우리에게 이름조차 낯선 기업이 나이키의 제조업체로 계속 남을 수 있었던 큰 이유가 디지털 경영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경영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구축하고 전 부분의 효율을 극대화시킨 점이라고 생각하여 태광 실업의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