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몰입의 즐거움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을 읽고 나서 의도적으로 TV보는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예전에 좋아하던 취미들을 들추어 내어서 다시 즐겨보고 아이와도 더 놀아주려고 애써보고 그러는데 버릇이 않되서 쉽지는 않다.
이 책은 일반적인 정신건강 또는 삶의 지침서의 전개방식과 논리에서 완전히 벗어나서 가장 쉽게 삶을 어덯게 즐길 수 있는지를 과학적인 방법으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정말 믿겨지지 않을 만큼 쉽게, 어려운 문제의 답을 내리고 있다. 간단히 맛뵈기만 보여주면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저자는 사람의 행복감이란 몰입에서 온다고 실험을 통해 증명하고 있다. 간단히 우리 자신의 경우를 비추어 보면 무언가에 푹 빠져서 밥먹는 것도 잊었을 때가 가장 행복하지 않았던가? 누군가를 자기 존재도 잊을만큼 사랑하고 있을때, 재미있는 놀이 속에 완전히 몰입했을 때, 일을 하는지도 모르게 미친듯이 목표를 향해 열중하고 있을때.
그렇다면 몰입은 어떤 조건이 갖추어 져야 일어나는 정신적인 상태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독서지도][유아 독서교육][유아 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형태,필요성,문제점, 유아 독서교육(독서지도)개념,중요성,원리,방법
  • 독서 3. 독서안내각종 도서 목록을 제시하여 독서 재료 선택을 도와줌. 4. 독서상담학생들의 독서에 관한 각종 상담에 응함. 5. 독서회동호인끼리 동아리를 조직하여 함께 독서하도록 함. 6. 독서발표회독서 후 감상을 상호간에 발표하도록 함. 7. 독서좌담회독서에 관한 의견을 교환시키고 명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듣기도 한다. 8. 콩쿠우르독서에 관한 작품을 모집하여 경쟁시킴. 9. 독서일기독서에 관한 일기를 쓰도록 함. 10. 독서감상문독후

  • [A+ 독후감] 소소하게, 독서중독
  • 독서에 미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하다. 주위 환경을 책을 볼 수밖에 없는 조건으로 만들면 된다.55page 독서, 양의 개념보다는 질의 개념으로 흐르게 된다.56page 누구를 읽고 무엇을 배웠는지가 중요하지, 그들에게 양은 별 의미가없다.73page 평생 즐길 줄 모르고 돈 버는 것에만 혈안이 되면 분명 후회하게 될 것이다. 사는 동안 짬짬이 즐겨야 한다.77page 언젠가부터 읽기보다 쓰기가 더 재미있어 졌다. 쓰기 위해 뇌를 쥐어짜는 게 통쾌했

  • 중학생 고등학생 독후감 모음집 중학생 고등학생 독서감상문
  • 읽고 평소에 큰 관심을 가지지도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은 외국인 노동자들의 힘든 삶을 깨닫게 되었고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외국인 노동자들의 삶은 비참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 다문화 사회에서 우리가 외국인 노동자들과 어떻게 소통할지를 다시 생각해주는 소설이었다.죽은 시인의 사회전 세계적으로 어디에서나 그 지역을 대표하는 소위 명문대가 존재하고 많은 학생들은 명문대 입학을 소망한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은 학생에게 있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읽고.hwp김정한의 사하촌을 읽고. 가을이 독서의 계절이라고 누가 그랬던가. 가을을 배경으로 했지만 풍성한 가을과는 상반되는 소설. 그게 바로 내가읽은 사하촌이다.사하촌이라는 농촌마을.그곳에는 누구보다도 중이 잘 사는 마을이었다. 어떤 어리석은 사람들은 절에 자신의 땅을 받치며 소원이 이루어 지기를 갈망하곤 했다. 이 마을에 가뭄이 닥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그 어려움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진다.이 소설을 읽으면서 한

  • [국어과교육론] 매체환경에 따른 독서교육방안
  • 독서를 제안함으로써 영상세대들이 독서에 다가가도록 하는 방안 모색이 필요하다. 이는 책이라는 인쇄매체, 즉 콘텐츠를 담고 있는 용기(container)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안의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사실에서 출발한다. 또한 그 콘텐츠는 반드시 활자로만 되어있을 필요는 없다는 사실이다. 종이의 세계, 활자의 세계로 한정된 독서가 아니라 좀더 폭넓은 의미의 독서로서, 그야말로 콘텐츠를 통해 ‘읽고’ ‘받아들이는’, 그리고 ‘이해하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