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안학교의 실천적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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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이론적인 측면
1. 기독교교육의 정의
2. 기독교교육의 목적
3. 기독교세계관과 기독교교육의 연관성

본론
Ⅱ. 현황적 측면
1. 쉐마 기독학교
2. 여명학교
Ⅲ. 기독교대안학교의 실천적 과제
1. 정체성 과제
2. 내부적 과제
3. 외부적 과제

결론

본문내용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고,
그들이 그리스도안에서 변화되도록 할 목적으로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으로 대화하는 그리스도 중심적이며,
성경을 기초하여, 학생과 관계된 의사 소통의 과정”
-로이 주크

“ 신앙 공동체의 의도적이고 조직적이며
지속적인 노력들이다”
- 존 웨스터호프 3세


: 사감제도 운영 ( 기숙사 생활 지도 : 졸업생 중 선발 )
1. 남녀 사감 1명씩 배치. 교사와 함께 기숙사 생활 지도에 주도적 역할 수행
2. 방과 후부터 취침 전 까지 각 방 및 기숙사 주변을 순찰, 학생 관리
3. 21:30 점호 준비 지도 하고, 22시 점호 실시 (취침 지도 및 기상 지도)
4. 8:20 등교 지도 후 각 방을 순찰하며 정지 정돈 및 소등 상태 점검 및 기숙사 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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