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 CSR 과 기업선정 )

1. CSR 의 개념
1) CSR 의 의미
2) CSR 의 중요성

2. 기업선정
1) 포스코
2) 포스코를 선정한이유

Ⅱ. 본론 ( 포스코의 CSR )

1.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사례
① 환경과 에너지
② 사회봉사
③ 상생경영

2.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광고 사례
① TV광고
② 인쇄광고

Ⅲ. 결론 (포스코의 CSR평가 와 나의 생각)

1.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평가
2. 나의 전략적인 접근 및 평가


본문내용
Ⅱ. 포스코의 CSR

1. 포스코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사례

① 환경과 에너지

포스코는 환경에너지위원회를 구성, 임원과 관련 부서장으로 구성된 환경경영 의사결정 및 심사기구로 환경목표와 환경, 에너지 부분 경영진단자료 심의 및 중요한 사안을 결정하는 등 최고 경영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환결 설비 관리,환경교육, 환경사고 예방 활동 등을 통해 환경목표과 실천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포스코는 자연 환경, 인류 사회와 상생하는 환경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환경 방침, 조직, 측정설비 및 환경회계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환경경영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 2008년 환경목표 및 실천계획

목표1. 기후변화 대응 글로벌 리더십확보

* 기본방침
기후변화관련 국제협약에 대비한 사전기반구축으로 글로벌 리더십확보
* 실천계획
- CO2혁신 저감기술개발 지속추진
- 에너지절감 활동 강화
- Carbon Management System 체제구축

목표2. 부산물의 친환경적 활용가치 증대

* 기본 방침
- 부산물에 대한 환경 안정성 확보 및 안정활용 증대
* 실천계획
- 부산물의 안정적 활용기반 구축 슬래그 해양활용 확대



목표3. 인간과 생태중심의 환경 관리 강화

* 기본 방침
인근 지역 체감환경 개선 및 이해 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 실천계획
-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 강화
- 이해 관계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증대

◈ 환경상생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가능경영이란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 스타벅스 경영사례 폭스바겐 기업경영 포스코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경영사례
  • 지속가능경영목차-서론1. 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이란?2. 지속가능경영 관련 개념>윤리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CSR)3.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사회적 측면>경제적 측면>환경적 측면4.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5. 지속가능 경영의 구성6. 지속가능경영 사례>기업경영>도시경영-피크오일-나프타-포틀랜드-토트네스-결론 국내기업서론해외 선진기업서론전 세계적으로 기업을 둘러싼 환경 요인들이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기업도 사회적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 기업의사회적책임의 개요, 현황,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CSR의 원칙과 사례를 보려면 한 세기 이전으로 되돌아가야 한다. 그러나 기업 활동의 한 측면으로서 CSR의 이점이 크게 대두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과 1970년대 미국에서였다. 오늘날 시민 규제 활동의 수많은 전략들은 이 기간 동안에 개발되었다. 자발적인 행위 규범 수립과 사회 감시, 공익적 대안책, 사회책임투자 펀드, 사회․환경적 기업 성과의 측

  •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목 차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1.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정의2.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배경 및 이유, 책임 4단계(1)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배경(2)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져야 할 이유(3) 기업의 사회적 책임 4단계Ⅱ 한국과 세계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1. 한국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1) 한국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현황(2) 한국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1) SKT의 행복 도시락2) 기업은행의 사랑 Plus 체크카드‘3) 포스코의 금연 및 자전거 타기 캠페인

  • 포스코 CSR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
  • - 포스코 CSR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 -INDEX1. 지역사회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환경의 변화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등장기업의 이해관계자 - 지역사회지역사회지역사회 공헌활동의 흐름지역사회 투자포스코 지역사회 CSR 활동 글로벌 지역사회로의 확장글로벌 기준정부와의 협력사회감사와 사회성과보고2.포스코기업소개자매마을 친친와이파이존 클린오션 봉사단 1% 나눔재단 인도네시아 : 사회적 기업 운영 기업인터뷰3.우리들의

  • [창업과경영] 포스코와 외국기업의 사례를 통해바라본 CSR
  • 기업이 결정한다는 것은 더 이상 과장이 아니다. 이제 기업이 사회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큰 집단이 된 것이다. 한편 기업이 이처럼 큰 영향력을 갖게 됨에 따라 그들이 누리게 된 사회적 지위에 걸맞은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을 요구하는 사회적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이제 기업 경영활동의 일거수일투족은 국제시민사회의 가장 큰 관심 대상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관련 경영활동에 관한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