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4G 서비스 전략, 폰케어 서비스(단말기 보험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기업소개
2. 선정이유
3. 내부/외부 환경분석
3.1 이동통신시장의 SWOT분석
3.2 KT 모바일 사업 5요인
3. 각 테마별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3.1 4G 서비스 전략
3.1.1 4G의 등장
3.1.2 4G 서비스 전략의 문제점
3.1.3 해결방안
3.2 폰케어 서비스(단말기 보험서비스)
3.2.1 olleh 폰안심플랜 서비스
3.2.2 olleh 폰안심플랜 서비스 문제점
3.2.3 해결방안
4. 앞으로 나아갈 방향(4P전략)
- 본문내용
-
2. 선정이유
요즘 가장 사업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가장 이슈되고 있는 시장은 통신 시장이다. 4g 도입으로 인해 전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기업들은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들을 세우고 있고 그에 따른 보고서 역시 많이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자료조사가 용이할 것이라 생각이 되었다. 또 경쟁사가 LG와 SK 두 기업밖에 없으므로 이 두기업의 분석을 통해 경쟁 분석과 사업 문제점 도출하는데 다른 사업 분야보다 좀 수월 할 것이라 생각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들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 분야인 만큼 그에 대한 많은 문제점들도 많이 드러나 있고 그에 따른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기에 이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찾는 데에 흥미를 느끼고 KT를 선정하게 되었다.
3. 내부/외부 환경분석
3.1 이동통신시장의 SWOT분석
내부 환경
강점
약점
ㆍ국내 대표 유선사업자로서의 이미지
ㆍ풍푸한 자금력
ㆍ전국적 통신망 인프라(WIBRO)
ㆍ전국민을 아우르는 고객정보 보유
ㆍ유/무선 결합상품으로 가격경쟁 우위
ㆍ3G 이동통신에 적극적, 아이폰 도입 등
ㆍ경쟁사에 비해 서비스가 싸지만 품질은
부족하다는 인식
ㆍ2G 종료 지연으로 인한 LTE 주파수 확보 지연
ㆍ많은 사업 부문으로 고객 서비스시 부서 간 정보 부족으로 서비스 지체 및 고객 불만 유발
외부 환경
기회
위협
ㆍWIBRO 수요 증가 기대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의 LTE를 대체)
ㆍ스마트폰 시장의 꾸준한 성장
ㆍ유무선 결합상품에 대한 높은 잠재적 수요
ㆍ최근 프로젝트를 통한 스마트폰 앱의 한,중 협력의 기회
ㆍ풍부한 자산을 이용한 클라우드등 각종 서비스 선도
ㆍ가장 늦은 LTE 상용화
ㆍ치열해지는 스마트폰 시장
ㆍ통신 요금 가격인하 압력
ㆍ과도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한 천문착적인 마케팅 비용 지출
ㆍ무료 메신저 앱, 모바일 인터넷전화로 인한 음성통화, SMS 매출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