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4G 서비스 전략, 폰케어 서비스(단말기 보험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선정이유

3. 내부/외부 환경분석

3.1 이동통신시장의 SWOT분석
3.2 KT 모바일 사업 5요인

3. 각 테마별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3.1 4G 서비스 전략
3.1.1 4G의 등장

3.1.2 4G 서비스 전략의 문제점

3.1.3 해결방안

3.2 폰케어 서비스(단말기 보험서비스)
3.2.1 olleh 폰안심플랜 서비스

3.2.2 olleh 폰안심플랜 서비스 문제점
3.2.3 해결방안

4. 앞으로 나아갈 방향(4P전략)

본문내용

2. 선정이유
요즘 가장 사업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가장 이슈되고 있는 시장은 통신 시장이다. 4g 도입으로 인해 전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기업들은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들을 세우고 있고 그에 따른 보고서 역시 많이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자료조사가 용이할 것이라 생각이 되었다. 또 경쟁사가 LG와 SK 두 기업밖에 없으므로 이 두기업의 분석을 통해 경쟁 분석과 사업 문제점 도출하는데 다른 사업 분야보다 좀 수월 할 것이라 생각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들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 분야인 만큼 그에 대한 많은 문제점들도 많이 드러나 있고 그에 따른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기에 이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찾는 데에 흥미를 느끼고 KT를 선정하게 되었다.


3. 내부/외부 환경분석
3.1 이동통신시장의 SWOT분석

내부 환경
강점
약점
ㆍ국내 대표 유선사업자로서의 이미지
ㆍ풍푸한 자금력
ㆍ전국적 통신망 인프라(WIBRO)
ㆍ전국민을 아우르는 고객정보 보유
ㆍ유/무선 결합상품으로 가격경쟁 우위
ㆍ3G 이동통신에 적극적, 아이폰 도입 등
ㆍ경쟁사에 비해 서비스가 싸지만 품질은
부족하다는 인식
ㆍ2G 종료 지연으로 인한 LTE 주파수 확보 지연
ㆍ많은 사업 부문으로 고객 서비스시 부서 간 정보 부족으로 서비스 지체 및 고객 불만 유발
외부 환경
기회
위협
ㆍWIBRO 수요 증가 기대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의 LTE를 대체)
ㆍ스마트폰 시장의 꾸준한 성장
ㆍ유무선 결합상품에 대한 높은 잠재적 수요
ㆍ최근 프로젝트를 통한 스마트폰 앱의 한,중 협력의 기회
ㆍ풍부한 자산을 이용한 클라우드등 각종 서비스 선도
ㆍ가장 늦은 LTE 상용화
ㆍ치열해지는 스마트폰 시장
ㆍ통신 요금 가격인하 압력
ㆍ과도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한 천문착적인 마케팅 비용 지출
ㆍ무료 메신저 앱, 모바일 인터넷전화로 인한 음성통화, SMS 매출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서비스는 유선인터넷에 비해 단말기 환경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근본적인 한계가 있고, 사용자가 사용할 만한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으며, 통화료가 아직까지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등 여러 해결해야할 문제점을 안고 있기 때문이다.또한 M-Commerce가 본격화되기 위해서는 보안인증, 네트워크 및 단말 기술개발 및 표준화 등이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며, 이와 함께 시장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도출되어야만 가능하기

  • 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서비스의 우위에 있으며,LG전자라는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는 강점이 있는 한편,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의 부재와 자금력 부족이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하지만, 정부의 비대칭규제와 KT의 위기는 LGU+의 기회로 보여진다.SWOT분석을 토대로 Strategy Canvas와 STP분석을 통해 LGU+의 블루오션을 LG전자가 있다는 강점을 이용한 ‘스마트 한방 헬스케어’의 자체 기기개발과 어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램 개발이라고 보았다. 세부 타겟팅으로는 LGU+에 가장 높은 비중을

  • [경영정보시스템] 유무선 컨버전스 -와이브로(WiBro)를 중심으로
  • 서비스 사례연구4.1 KT 네스팟 스윙의 사례 154.2 시사점 17제5장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언5.1 전제조건 185.2 와이브로 활성화 전략 135.3 응용 가능한 산업 및 분야 165.4 결론 29참고문헌 30표 목 차그림1. 와이브로 서비스의 포지셔닝그림2. 정부의 5가지 성능 요구조건그림3. 와이브로와 타 서비스와의 비교그림4. KT 사업전략 계획도그림5. KT 입장의 와이브로 기술그림6. KT의 와이브로 포털 사업구도그림7. KT 단말기 발전 방향그림8. SK텔레

  • 유비쿼터스의 정의 및 국 내외 기술 적용 분야에 대한 향후 전망 및 과제(A+레포트)★★★★★
  •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수 있는 차세대 통신네트워크를 말한다. NGN 환경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어떤 단말기로 통신을 시도하더라도 콘텐츠와 전자기기들의 사용이 가능하며 초고속 광대역으로 통신을 할 수가 있어 그 동안 꿈꿔왔던 상상속의 디지털 라이프 구현을 위해 KT는 오는 2007년을 목표로 NGN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며 다른 국내외 사업자들도 2010년 까지는 NGN 환경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유비쿼터스의 양면성 사회 기반의 변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08.30 ㈜싸이월드 법인 설립08.02 트라이포드(무료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05.21 라이코스코리아㈜ 법인 설립 (2) 기업의 비전● 유선기반의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와 무선네트워크 및 플랫폼에 대한 경험을 십분 발휘, 네티즌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유무선 연계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서 네티즌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제공한다.(3)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 유무선 연동서비스를 통한 통합 커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