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마케팅전략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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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 가며

2. 설화수 마케팅전략
(1) 시장환경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수립
1) 시장세분화
2) 타겟시장
3) 제품 포지셔닝
4) 제품 포지셔닝맵

(4) 마케팅 믹스 4P전략


(기존전략)
1) 제품 전략 (Product)
①제품 콘셉트의 이해
②제품믹스 전략
③신제품 수용과 확산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판매촉진 전략 (Promotion)
① 광고 - 국내 광고 전략을 위주로
② PR
③ 인적 판매 (personal selling)
④ 세일즈 프로모션 (sales promotion)

(새로운 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① 제품라인의 깊이 강화
② 유형제품의 변형
③ 콜라보레이션 등 제품의 다양화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① 무 점포형 확대
② 고급 호텔 서비스로의 확장

4) Promotion (판촉전략)
① 매체이용률 증가
② 매장 인테리어 (현재 진행 중)
③ Sales Promotion- Event
④ Personal selling


3.나의 견해
본문내용
유통전략의 종류로는 차별성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고가격 정책을 사용하기 때문에 개방형 유통전략보다는 선택적·전속적 유통전략을 혼합하여 사용한다. 소매상의 형태는 주로 점포형 소매상으로 국내에서는 설화수의 방문 판매식의 무점포형 소매상 유통도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홍콩에서는 백화점에 속해있는 전문점 매장의 형태로 운영한다.
유통 방법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하는 화장품 전문 판매점을 이용하거나 무역거래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설화수는 효율성보다 높은 효과를 가져오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카운슬링 서비스를 하기에 더 적합한 직영매장을 이용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운영하였다. 직영 매장이란 자체 매장을 열어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이 직접 화장품을 테스팅 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주로 홍콩에 있는 백화점에 입점을 하여 고가 브랜드의 이미지도 떨어뜨리지 않는 유통방법을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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