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중국 철근 선물 시장 분석 및 철근 선물 가격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차 발표 리뷰
수급 요인 예상 및
재고량 변동 전망
재고량과 현물 가격 그래프 분석 및 가격 예측
시장 참여자별 투자전략 제시
중국 선물시장 분석의 의의
본문내용
철근의 주용도

건물, 주택, 기계장비, 구축물 등 현대사회의 건설에 있어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큼

b. 철근업의 특징

수요의 대부분을 건설업에 의존하는 내수 중심의 업종(수요)
고철가격 변동에 의해 수익성이 좌우(공급)

c. 상해 철근 선물시장

2009년 3월 개장하여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물 거래 되는 철강제품 중 가장 거래가 활발
거래량 기준 세계 1위 SHFE 내 철근 거래량 36.28% 차지(품목 중 1위) SHFE 내 철근 거래금액 16.16% 차지(품목 중 4위)

철근의 최대 수요처는 건설 산업
- 철근 생산량의 64.3%가 건설산업에서 소비됨

철근의 수급은 건설 산업의 시장변화에 민감하게 반응

출처 : 무역위원회, 한국철강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반도 대운하(경부대운하 중점) 반대입장 - 경제성의 허구, 수송시간 비교, 부정적인 환경성, 외국사례 분석
  • 및 군비통제 추진, 지방과 수도권의 상생발전 및 수도권 규제완화, 10년후 미래를 내다보는 녹색성장 관련 과제들이 주요한 과제로 제시됐다.정부는 7일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5대 국정지표와 20대 국정전략, 100대 국정과제, 900여개 실천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확정된 100대 국정과제는 기존의 대선공약과 현 정부 7개월 동안 국정 경험을 바탕으로 이 대통령이 임기내 실현시킬 주요 현안을 구체적으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중국 경제의 운영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었다. 경제 구조 개편 작업 역시 진전을 이뤘고, 기술 산업의 발전 속도도 빨랐다. 서비스업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했고 금융 시장도 안정을 이뤘으며, 개혁개방 역시 심화됐다. 앞으로도 공급 측면의 개혁을 주(主) 노선으로 삼아 구조조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지난달 28일 열린 중국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이같이 현재 중국 경제 상황을 분석하며 경제 개혁의 가이드라인을 제시

  • [정치학]중앙일보의 실록 박정희 시대 발췌문
  • 시장에 뛰어들었지요. -베나지르 부토 파키스탄총리, 미얀마 민주화의 기수 아웅산 수지 여사 등이 부친의 후광으로 정치판의 여걸로 성장했는데 박정희 추종자중에는 근혜씨에게 그런 기대를 하는 사람도 있습디다. 과연 그렇게 될지는 미지수지만요. - 그런데 박정희 신드롬이 가져온 부작용은 분명히 있습니다. 21세기를 바라보는 지금 박정희같은 지도자가 필요하다 는 주장이 나온다면 시대착오라고 해야겠지요. 그런 발상은 자칫 세계적 대공황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가격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적절한 매체를 통하여 잠재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해야 하는데, 이러한 모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조사는 필수적인 기업활동의 일부가 되었다. 시장조사분석(marketing research)이란 마케팅목적 즉 목표시장, 제품, 유통, 가격, 광고촉진에 대한 의사결정, 판매분석 및 예측 등 각종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가격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적절한 매체를 통하여 잠재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해야 하는데, 이러한 모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조사는 필수적인 기업활동의 일부가 되었다. 시장조사분석(marketing research)이란 마케팅목적 즉 목표시장, 제품, 유통, 가격, 광고촉진에 대한 의사결정, 판매분석 및 예측 등 각종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시장조사업무를 말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