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파나소닉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파나소닉에 대하여

* 업의 특성

* 파나소닉의 역사

* 마쓰시다의 한계점

* 한계점 극복방안

* 마쓰시다의 개혁자, '젊은 모리시다 사장'이 본 마쓰시다의 문제점

* 모리시다의 해결 방안

* 파나소닉의 현재

* 파나소닉의 기타 기업 활동

* 한국기업과 마쓰시다의 유사점

<자료출처>

본문내용
* 업의 특성

마쯔시다는 비디오, 통신 및 산업용기계, 가전제품, 오디오, 전자부품 등을 만드는 전기전자산업기업입니다. 전자산업이란 전자의 운동 특성을 응용한 기계, 부품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제조업, 전자부품 제조업, 컴퓨터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산업입니다. 이러한 전자산업의 세부업종을 더 자세하게 분류한다면 반도체 제조업은 전자집적회로 제조업,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업 등을 포함하는 의미입니다.
전자부품 제조업이란 액정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 플라즈마 및 기타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업,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전자부품 실장기판 제조업, 전자관 제조업, 전자축전기 제조업, 전자저항기 제조업, 전자카드 제조업, 전자코일, 변성기 및 기타 전자유도자 제조업, 전자접속카드 제조업, 그 외 기타 전자부품 제조업 등 포함하는 의미입니다.
가정용 전자기기는 디지털기술을 응용하여 통신, 방송, 컴퓨터의 통합이 확대되는 디지털 가전으로 형태가 변화되었고, 컴퓨터 역시 멀티미디어로 진화되는 가운데, 고급화, 고성능
참고문헌
<자료출처>

장세진, 『글로벌경영』, 학영사, 1998

파나소닉 홈페이지: http://www.panasonic.co.kr
파나소닉 주가: www.tse.or.jp
파나소닉 주가에 관한 기사: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3001&idxno=433030

http://sososososo.tistory.com/52
http://100.naver.com/100.nhn?docid=828719
http://100.naver.com/100.nhn?docid=58714

마쓰시타 고노스케: http://blog.naver.com/4065086/10003770442
http://www.posri.re.kr/PosriReport/CEOReport/CEOReportView.asp?strId=36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 경영전략들이 한계를 맞고 있다. 작년까지 삼성전자가 성공가도를 달려왔다고 하면 2007년 올해는 삼성전자에게 위기라고 할 수 있다. 휴대폰 시장에서의 점유율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상당히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삼성전자에서는 현재의 기본적인 전략 틀을 유지한 채 장기적인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삼성전자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A/S와 마케팅의

  •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조사 후 해당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
  • 조사 후 해당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과 향후 해당기업이 취해야할 국제 경영전략 제시해 보았다. 다국적기업의 산업연관효과는 투자 목적이 국내시장을 지향하는 것인지 또는 수출시장을 지향하는 것인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국내 노동력을 활용해서 노동집약적인 공장만을 국내에서 운영하기 위한 소위 생상효율지향형 투자의 경우에는 산업연관효과란 매우 제한적이다. 국내시장지향적인 투자는 상대적으로 연관효과가 크다고 하겠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경영전략들이 한계를 맞고 있다. 작년까지 삼성전자가 성공가도를 달려왔다고 하면 2007년 올해는 삼성전자에게 위기라고 할 수 있다. 휴대폰 시장에서의 점유율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상당히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삼성전자에서는 현재의 기본적인 전략 틀을 유지한 채 장기적인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삼성전자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A/S와 마케팅의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이 주효했다. 경쟁력이 없는 제품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락앤락”이라는 단일 제품군을 기업의 주력으로 삼운 것이 락앤락의 ‘(주)하나코비의’ 성공요인이라 할 수 있다.2)위기를 기회로98년 국내시장진출에 실패한 후 이례적으로 해외시장으로 타겟을 변경하였다. 세계1위 TV홈쇼핑인 QVC에서 매진사례를 일으키는 등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에서 주목받았다.“락앤락”이 국산이 아닌 외국제품이라는 오해를 불러일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조사결과1) 올림픽 이미지 2) 오륜마크의 인지도3) 올림픽 후원사에 대한 이미지 Ⅱ.4. 올림픽마케팅의 목적, 활용 유형 1) 기술과시 (Technology Provider) 2) 프로모션 툴로 활용 3) 종업원 사기앙양 - 항공화물 부문으로 올림픽 파트너에 참여한 UPS4) 11 개사 공히 경쟁사의 올림픽 참여를 기득권으로 배제하겠다는 공통적인 목적Ⅲ. WBC 마케팅Ⅲ.1.WBC란?Ⅲ.2.WBC 마케팅1) 한일 라이벌전의 적극적 활용2) WBC를 공략한 기업들Ⅳ. 국내의 프로스포츠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