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조사 후 해당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0 / 2019.04.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조사 후 해당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과 향후 해당기업이 취해야할 국제 경영전략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국적기업의 개념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조사

3. 해당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 - 성공 요인

4. 향후 해당기업이 취해야할 국제 경영전략 제시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다국적 기업이라 하면 ‘어느 나라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동시에 다른 나라에서 자신의 지사나 자회사 등을 통해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대체로 두 나라 이상에서 설립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들의 활동을 조정할 수 있을 만큼 상호 연계되어 있는 회사 또는 기타 실체들을 가리킨다. 이들 법적 실체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이 다른 실체의 활동에 상당한 영향을 행사할 수 있지만, 기업 안에서 각 실체가 갖는 포지션 정도는 다국적기업들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다. 이들 다국적기업의 소유권은 민간, 국가 또는 양자가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조사 후 해당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과 향후 해당기업이 취해야할 국제 경영전략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장세진 (2000). 『경영전략』. 박영사.
이동수,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류재영, “한국 다국적기업의 베트남 직접투자 전략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9.
강호상 외(2000).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선택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한국시장 재진입을 위한 전략,월마트한국시장재진입,월마트마케팅전략
  • 진출 후에 월마트가 보여준 초라한 성과와 이로 인한 한국시장에서의 철수가 국내외의 언론에 이슈가 되기도 했었다. 일개 기업이 한국을 떠나는 것을 놓고 국내외에서 이렇게 이슈가 된 이유는 전 세계 유통시장을 호령하고 있는 월마트의 상징성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여러 사실들을 기반으로 하여 우리 조에서는 월마트의 성공 및 실패사례의 조사를 실시해 월마트의 한국시장 및 해외시장에서의 실패요인 및 원인을 분석해 보았다. 또한 현시점에

  • 국제마케팅 배스킨라빈스(성공사례), 닛산(실패사례)
  • 진출 국가의 소비 수준 등 각종 위험이 따르게 되므로, 이러한 측면의 조사와 기업의 통제 관한 수단과 방법을 선정하는 국제 마케팅 믹스의 개념을 유념하여야 할 것이다. 아무리 성공적인 마케팅이라 할지라도 각 나라의 특성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르게 나올 수 있다. 이에 대한 소비자의 철저한 분석 및 특성에 중점을 두어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본론에선 기업의 국제 마케팅에서의 성공 사례와 실패사례의 예로 각 기업의 불확실성, 다양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중국 진출 사례
  • 삼성 Anycall 중국 진출 사례1 진출동기2 진출연혁 및 기업의 해외생산연혁3 사업내역-사업규모(고용규모,생산실적등)-생산품목-기계 및 부품 조달 방법-생산품 판매 지역-법인의 자리매김-경영권 위임 정도 및 위임내용-기타(마케팅 등)4 사업평가-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제품경쟁력 평가-셍산관리 및 노무관리-현지정부와의 관계 및 현지공헌도-현지에서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 분석-현지경영의 애로요인5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글로벌 경영전략◇ 제목 :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경영에 대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분석하고, 그 시사점을 제시함 ◇ 제출일자 : 2009년 6월 Executive Summary Ⅰ. 본 사례연구 프로젝트의 목적과 사례 채택 기준 오늘날과 같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서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고 여겨지는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한 성공사례의 벤치마킹과 실패한 기업의 원인을 살펴 봄으로서 진정한 ‘글로벌 경영전략’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라는 목적으로 조사하였다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다국적 기업에 의한 외국인 직접투자는 저개발국의 경제운용에 영향력을 행사해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2.1.4. 다국적기업의 해외 진출 동기 ① 현지 정부의 국내산업 보호정책에 의한 수출 감소 극복② 현지 정책의 외자우대③ 현지의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④ 현지의 풍부하고 저렴한 원재료와 에너지 자원⑤ 소비시장 또는 그 인접지에서 생산함으로써 수송비 절감⑥ 현지와 제 3국의 무역의 유리성⑦ 신시장 개척⑧ 이윤의 차이⑨ 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