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6장-소비자 지각(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정보처리 과정⟫
(1) 노 출
(2) 주 의
(3) 이 해
⟪출처⟫
- 본문내용
-
(3) 이 해
① 지각적 조직화
‘일촌’과 ‘파도타기’ 등의 컨셉으로 온라인상의‘집단모임의 최적장소’로서 단순화 되길 의도하였습니다.
② 지각적 범주화
싸이월드의 ‘도토리’는 귀여운 이미지면서 다람쥐나 먹는 하찮은 것으로 생각하게 하여 물론 저가일 것이라는 '스키마‘를 저절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일촌은 아버지와 나 사이가 일촌이니 얼마나 가까운 사이일지 일촌이라 하면 분명 가까운 사이일 것이라는 스키마를 적절이 이용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③ 지각적 추론 - 무조건? 싸이월드!
고객은 80%의 점유율을 가진 싸이월드가 당연히 여러 면에서 우수할 것이라고 ‘지각적 추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음이 싸이월드를 겨냥하여 내세운 플래닛이 겨냥한 바는 '다음'이라는 최선의 포털사이트가 내놓은 야심작이란 점에 소비자들이 우수할 거라고 판단할 것이라 생각
- 참고문헌
-
⟪출처⟫
⦁소비자행동론 강의노트 - 이형탁 2011학년 2학기 Ch.6 소비자지각
⦁소비자행동론:전략적접근 - 한티미디어, HENRY ASSAEL 저
⦁싸이월드 홈페이지
⦁SK커뮤니케이션즈 사이트
⦁bloter에서 정보라씨와의 인터뷰 내용 - “싸이월드 창업자가 말하는 ‘미니홈피 10년’”
⦁아이뉴스 “'싸이 미니홈피 독주, 다음 플래닛 정체'...랭키닷컴”
⦁머니투데이 경제면 - “싸이월드, 미니홈피시장 홀로 선전”
⦁광고심리학 - 커뮤니케이션북스, 박은아교수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