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6장-소비자 지각(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정보처리 과정⟫

(1) 노 출

(2) 주 의

(3) 이 해

⟪출처⟫

본문내용

(3) 이 해

① 지각적 조직화
‘일촌’과 ‘파도타기’ 등의 컨셉으로 온라인상의‘집단모임의 최적장소’로서 단순화 되길 의도하였습니다.

② 지각적 범주화
싸이월드의 ‘도토리’는 귀여운 이미지면서 다람쥐나 먹는 하찮은 것으로 생각하게 하여 물론 저가일 것이라는 '스키마‘를 저절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일촌은 아버지와 나 사이가 일촌이니 얼마나 가까운 사이일지 일촌이라 하면 분명 가까운 사이일 것이라는 스키마를 적절이 이용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③ 지각적 추론 - 무조건? 싸이월드!
고객은 80%의 점유율을 가진 싸이월드가 당연히 여러 면에서 우수할 것이라고 ‘지각적 추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음이 싸이월드를 겨냥하여 내세운 플래닛이 겨냥한 바는 '다음'이라는 최선의 포털사이트가 내놓은 야심작이란 점에 소비자들이 우수할 거라고 판단할 것이라 생각
참고문헌
⟪출처⟫

⦁소비자행동론 강의노트 - 이형탁 2011학년 2학기 Ch.6 소비자지각

⦁소비자행동론:전략적접근 - 한티미디어, HENRY ASSAEL 저

⦁싸이월드 홈페이지

⦁SK커뮤니케이션즈 사이트

⦁bloter에서 정보라씨와의 인터뷰 내용 - “싸이월드 창업자가 말하는 ‘미니홈피 10년’”

⦁아이뉴스 “'싸이 미니홈피 독주, 다음 플래닛 정체'...랭키닷컴”

⦁머니투데이 경제면 - “싸이월드, 미니홈피시장 홀로 선전”

⦁광고심리학 - 커뮤니케이션북스, 박은아교수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녀는석류를좋아해,감각기억,단기기억,장기기억,기억과마케팅,마케팅전략,기억마케팅
  • 소비자 지각 ․․․․․․․․․․․․․․․․․․․․․․․․․ 61) 지각의 과정․․․․․․․․․․․․․․․․․․․․․․․․ 62) 소비자 지각의 변화․․․․․․․․․․․․․․․․․․․․ 6 3) 지각의 특징 ․․․․․․․․․․․․․․․․․․․․․․․․ 74. 특정 사례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81) 사례 소개 ․․․․․․․․․․․․․․․․․․․․․․․․ 82) 문제점 ․․․․․․․․

  • [소비자행동론] 맥주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하이트의 전략1. 문제인식어느 사안과 관련하여 어느 시점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실제상태와 이와 상응하는 바람직한 상태간에 상당한 차이를 지각하게 되면 그 차이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욕구가 환기되는데 이 욕구의 환기를 문제의 인식이라고 한다. 맥주는 실제상태와 바람직한 상태간의 차이가 발생할 것이 예상되고,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해결이 필요한 일상적인 문제이다. 맥주는 갈증, 기존에

  • [소비자행동론] 제 10장 구매와 처분
  • 소비자들은 가외적인 것들에 초점을 두게 되어 광고 메시지들을 잘 받아들일 수 있다2.물리적 및 사회적 환경3) 시간적 요인(2) 심리적 시간주관적인 시간 지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사람들의 시간에 대한 지각을 세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Graham, 1981)3) 시간적 요인2.물리적 및 사회적 환경*심리적 시간이라는 것은 객관적인 시간의 경과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에 따라 또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을 말합니다.자이로드롭

  • [소비자행동론] 마시는 홍초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마케팅을 벌였고 소비자들 역시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에 기존 관심음료나 탄산음료에 부족했던 건강에 대한 욕구마저 충족시킴으로써 급격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저관여 시장이였던 음료시장에 마시는 홍초의 등장은 음료시장에서 크나큰 지각변동을 준 것임에 틀림이 없다. 출처□ 참고문헌○ 한국마케팅 성공 사례○ 소비자행동론 (전략적접근) - 조봉진외 공역□ 참고 사이트○ http://www.daesang.co.kr/○ http://www.hongcho.com○ http://www.seri.org/

  • [소비자행동] 소비자 지각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사례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는 이유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의 인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특정의 사례 < 목 차 >1. 서론 - 기억이 인출되지 않는 경우2. 기억의 종류 1) 감각기억 2) 단기기억 3) 장기기억4) 기억의 필요성 3. 소비자 지각 1) 지각의 과정2) 소비자 지각의 변화3) 지각의 특징4. 특정 사례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1) 사례 소개 2) 문제점 5. 결론 -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