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와 프로젝트 목적
2.환경분석
시장 &소비자분석
경쟁자분석
자사분석

3.SWOT분석
-CJ SWOT
-풀무원 SWOT
-SWOT분석 결과

4.STP전략

5.목표 제시와 전략숣

SWOT과 STP에 따른 목표 제시

핵심전략과 세부전략

6.결론
본문내용
경쟁 우위

1.고객지향적 마케팅

SNS를 통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
세계 식량의 날, 세계 빈곤퇴치의 날을 맞아 한 달간 기업 트위터 (@pulmuonelove)와
블로그를 통해 '러브 케냐 ' 등의 캠패인을 진행


2.자연 지향적인 풀무원 기업 이미지 광고

바른 먹거리 캠패인에서는 먹거리, 환경, 생활 등에 대해서 바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풀무원다운 사람이라 하여 우리주위에서 평범하지만 일상적인 생활의 다양한 활동들을
소재로 하여 메시지를 전달

참고문헌
풀무원의 자연건강생활기업 전략 -E-Book
추태화 , [상품화하는 웰빙을 넘어 삶을 위한 웰빙으로] ,두란노,2004
김동균 , [마켓리더 전략 vs 도전자전략] , 김앤김북스, 2010
정헌배, [친환경마케팅], 북넷, 2010
케빈리,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 길벗, 2009
대신증권 리서치 센터 전문자료
2009년 풀무원 지속가능 보고서
참고사이트
-풀무원 :www.pulmuone.co.kr
-CJ(행복한콩) : www.happycong.com
-중앙일보 신문기사 :www.joins.com
-동아일보 신문기사 : www.doga.com
-조선일보 신문기사 :www.chosun.com

국회도서관
-국내 두부 패키지디자인 BI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혜진,2008)
-사용자의 유용성을 고려한 친환경제품 및 패키지
개발사례 연구 (남성호,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풀무원 팩 두부 시장연구 및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
  • 풀무원의 마케팅 비용의 증대로 인해서 성장이 둔화되었으나 최근의 실적 발표를 통해서 풀무원이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는 것이 발표 되었다.이처럼 풀무원은 기존에 쌓아 온 청정 기업의 이미지를 고객들이 인지를 하면서 매출을 증대 시키고 있다. 또한 유기농 청정 제품하면 누구나 풀무원을 떠오르 듯이 풀무원의 브랜드 전략은 성공적이다. 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만으로는 현재의 풀무원의 위치에 오르지 못했을 것이다. 세월이 지나 풀무원은 경

  •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정의, 경영전략의 분류, 21세기 기업의 경영전략, 풀무원의 경영전략 사례, 휴렛패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 선마이크로시스템즈의 경영전략 사례, 애플사의 경영전략 사례, P&G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경영전략의 정의, 경영전략의 분류, 21세기 기업의 경영전략, 풀무원의 경영전략 사례, 휴렛패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 선마이크로시스템즈의 경영전략 사례, 애플사의 경영전략 사례, P&G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Ⅰ. 경영전략의 정의1. 안소니의 정의2. 캐논의 정의3. 점부도미(占部都美)의 정의4. 챤들러의 정의Ⅱ. 경영전략의 분류1. 주전략2. 실행계획전략3. 하위전략Ⅲ. 21세기 기업의 경영전략1. 평가와 보상체계를 강화하라 2. 조직을 슬림화하

  • [브랜드관리] 브랜드확장전략에 대하여
  • 브랜드 확장전략에 대하여-브랜드 확장의 배경과 장, 단점 그리고 실제 사례에 대하여.브랜드 확장 전략의 배경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전략은 일반적으로 신제품 개발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또한 신제품 개발은 기업 수익 등의 재무적 목표, 제품의 수명주기의 단축, 경쟁사 대응, 고객의 욕구충족 등의 목적을 가지고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신제품 도입시 소요되는 초기 마케팅 비용은 막대하며 신제품이 시장에서 실패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기업 보고서Content서론풀무원 선정동기 본론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기업소개 (1) 풀무원소개(2) 풀무원의 경영이념(3) 사업현황2. 풀무원 브랜드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1. 가설설정 2. 비즈니스 모델 평가 3. 후공정 4. NPS조사 (1)조사방법(2)조사결과5. 기대, 체험 6. 4P 분석 7. STP 분석 8. 외부성 9. 전략적 시사점 참고문헌 서론풀무원 선정동기식료품업계 : 국제 곡물 가격 변동에 흔들리는 먹거리 회사들최근에는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

  • [소비자행동록, 브랜드관리, 마케팅] 풀무원의 성공전략
  • 비전을 기반으로 유기농 등에 대한 깐깐한 자체의 기준을 설정 → 소비자의 신뢰 획득)2. 차별화된 기업이미지 구축 (핵심역량)친환경 식품을 판매하면서 기업이미지 제고TV 광고 지양하고, 바른 먹거리 캠페인 지속적 진행, 상품의 홍보는 매장과 판매원을 통해 진행 (규칙적인 식생활, 천연조미료 사용하기,제철음식사용하기 등)풀무원 현재와 미래 전략두부의 세계화 전략Fresh Extreme 냉장 전략Quality Health 전략E브랜딩 전략브랜드 강화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