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선]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크루즈선]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목차
[크루즈선]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목차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Ⅰ. 여행업과 크루즈여행

Ⅱ. 여행업의 크루즈 예약업무

Ⅲ. 크루즈 브로셔에 의한 판매

Ⅳ. 선실선택

Ⅴ. 비교분석

Ⅵ. 예약과 요금지불

1. 여행자 수표에 의한 지불
2. MCO에 의한 지불

Ⅶ. 확인 편지
본문내용
여행업과 크루즈업무

1. 여행업과 크루즈여행

크루즈여행이 초기에 이루어진 것은 영국의 사우샘프턴(Southampton)에서 식민지 내에 있는 뉴욕까지 항해하는 것이었다. 누구나 서쪽으로의 항해에 있어서 Port Cabin(배의 왼쪽 편에 있는 선실)을 요구했으며, 돌아올 때는 Starboard Cabin(배의 오른쪽 편에 있는 선실)을 요구했다. 이러한 방법으로 엘리트 크루즈 승객들은 따뜻한 남쪽으로 트인 선실에서 여행을 즐겼다.
크루즈사업의 활성화는 여행사에게 있어 음악과 같이 즐거운 것이다.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크루즈 상품판매를 선호한다. 크루즈를 이용했던 많은 크루즈 승객 대다수가 고객 불만을 거의 드러내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크루즈 고객들은 일 년에 한두 번, 그리고 매년 여행을 한다.
일반적인 크루즈에서는 선불을 할 경우 고객에게 몇 가지 직접적인 이익을 준다. 선불은 고객에게 명백한 이익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이것은 틀림없이 이익이 되는 것이다. 그 이유는 고객이 여행 중에 개인적으로 부대시설에 대해 일일이 지불하는 것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총 여행경비를 더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국제적인 항구들을 경유할 경우, 출발하는 크루즈에서 선불하는 것이 외국통화의 변화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이점이 있다.
그리고 크루즈여행에서 서비스는 승객들이 즐기는 놓칠 수 없는 이익이다. 많은 크루즈 선사들은 1-2명의 승객을 위해 한명의 승무원을 배정한다. 이와 같은 비율의 결과는 일반적으로 훌륭한 서비스와 높은 관심으로 나타난다. 아마도 서비스가 최고인 이유는 모든 승무원들이 그들이 하고 있는 일을 즐기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크루즈여행은 숙박, 이동, 식사, 오락 등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으며. 고객의 집으로부터 항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진흥법 레포트
  • 여행업자에 한한다)관광진흥법문화관광부는 2001.5.21(월)부터 6일간 동남아지역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업체에대하여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문화관광부지도점검 대상업체는 전년도 송출인원 기준으로 동남아 지역 아웃바운드 시장을선도하는 대형업체로 4월에 실시된 점검에서 빠진 H여행사, K여행사, L여행사 등7개 업체이다. 이번 지도점검은 여행업 시장질서를 왜곡시키는 초저가 여행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과대 광고관행과 그로 인

  • 유럽 축제문화 투어 사업계획서
  • 업무 구성1) 상담 업무2) 예약업무(항공권 및 숙박)3) 영업지원업무(회계 인사 전산 등)5. 유럽축제 종류6. 판매상품7. 제품 경쟁력Ⅱ. 사업내용 및 시행방법1. 사업내용1) 사업형태2) 사업추진계획(1)판매추진전략(2)전체적인 전략2. 주요준비사항1)사업전체현황2)소요설비현황3. 마케팅 전략1)온라인 광고 2)오프라인 광고 Ⅲ. 사업 추진 조직1 조직도2 소요인력Ⅳ. 자금 계획1. 자금 조달 방법2. 예상 투자비용3. 사업 개시 첫해의 고정적 지출

  • [호텔관광] 크루즈산업의 전망
  • 목차 서론1.크루즈란?2.크루즈선의 개념2-1.크루즈 분류3.카니발 크루즈 선택동기본론1.크루즈 발전 요인2.크루즈 시장 현황-세계 크루즈 사업현황-시장규모 2-1.주요노선 현황3.회사 소개-연혁-주요대상고객-재무현황4.상품소개5.전략6.자회사 소개결론1.크루즈산업의 전망-국내 전만-세계시장 전망2.나의 선택3.마치며서론1.크루즈란?-정 의 : 운송개념+호텔의 개념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업무 협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양사의 공동 마케팅은 한층 힘을 받게 됐으며, 국내외 관광 서비스 발전에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트래포트, 여행사 패키지 상품 한 번에 검색한다앞으로는 일일이 여행사 사이트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어졌다. 여행업 IT 분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국내 FIT(자유독립여행) 여행 업계의 선두기업인 트래포트(대표 안경열)가 국내 최초로 패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업무에서 탈피하여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가야 할 것여행사의 전망은 다소 부정적고객 요구사항 빠르게 인지해, 전문화된 컨설팅 제공 노력3-2대안 및 활성화 방안 항공사 20대‘하늘로’‘내일로’를 항공사에 적용여행사들의 컨설팅 제도 연계획기적이며 체계적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좀 더 고차원적인 만족을 꾀할 수 있을 것3-2대안 및 활성화 방안 항공사 20대30, 40대친환경! 웰빙(Well-Being) 기내식 제공항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