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과 서비스] 관광산업, 관광상품, 관광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및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상품과 서비스] 관광산업, 관광상품, 관광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및 구성요소
목차
[관광상품과 서비스] 관광산업, 관광상품, 관광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및 구성요소


목차

관광상품과 관광서비스

Ⅰ. 관광산업

1. 관광산업의 정의
2. 관광산업의 구성요소

Ⅱ. 관광상품

1. 관광상품의 정의
2. 관광상품의 특성
1) 무형성
2)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3) 소멸성
4) 계절성
5) 동질성
6) 독특성
7) 보완성

Ⅲ. 관광서비스

1. 관광서비스의 정의
2. 관광서비스의 구성
1) 기본적 서비스(인사, 전화, 안내)
2) 실제적(응용적) 서비스
본문내용
관광상품과 관광서비스

I. 관광산업

1. 관광산업의 정의
하나의 산업은 사업체 또는 법인 그리고 그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의 집단이다. 자동차산업, 보험 산업 그리고 컴퓨터산업은 이미 잘 알려진 산업의 본보기이다. 산업(Industry)이란 제품 및 서비스를 말하며 제품은 개발되고 제조되고 성장되고 만들어진 물건이다. 그것은 구매자에 의해서 소비 또는 사용된다. 자동차, 트랙터, 철광석 등은 제품의 예이다. 반면에 서비스는 누군가
에게 혜택을 주는 행위 또는 실행이다. 소득세를 계산하기 위해 공인회계사를 고용한다거나 가슴이 답답하여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다면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된다. 관광산업의 주요 핵심부분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관광산업은 글자 그대로 관광을 이루고 있는 산업을 지칭하며 협의의 제3차 산업을 말할 때 주로 관광산업을 가리킨다. 특히 관광산업은 국제관광에 한정해서 사용되는 경우가 적지 않고 때때로 관광 사업과 동의어로 쓰이고 있다.

2. 관광산업의 구성요소
관광산업은 관광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기업들로 구성된다. 이러한 기업은 중소기업에서 다국적기업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길가의 조그만 여행사 대리점에서부터 세계적인 항공사에 이르기까지 관광산업은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순창 고추장단지 -지역농업클러스터
  • 산업의 SWOT분석강점 약점기회 위기-청정한 자연환경-장류장수 지역 이미지-장류산업 역사성, 집단성-지자체의 강력한 의지-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과소화-고추장에 치우친 지역 이미지-체류형 관광객 유인을 위한 여건-관련 주체간의 협력체계 미흡-제품의 안전성, 규격화 제도 미비-업체간 갈등 요소 내재-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정부의 의지-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88고속도로를 통한 교통-가정 내 장류의 감소-고품질 안전성의 선호도 증

  • [문화관광] 문화산업 육성을 통한 실업문제와 지역경제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벤쳐기업이 일정한 지역에 거점화된다고 할 때 관광인프라가 열약한 서남권의 문화관광상품을 일정한 지역에서 접할 수 있게 되어 영호남교류를 원활하게 하고 서로의 문화에 대한 지각차이를 이해하여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고자 하였다.Ⅱ. 문화관광산업 및『벤처』의 이론적 고찰1. 관광에 있어서 문화의 이해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문화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고 있으나 문화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

  • [경영]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경영이다. 결국 미래 경영의 핵심은 개별고객을 상대로 한 감동의 유발(Touch feeling)이다. 불평은 기업에게 귀찮은 존재가 아니라 오히려 호텔 기업의 귀중한 정보제공과 전략적 기회를 제공한다. 고객불만족과 불평행동 처리에 관한 전략은 고객만족경영의 핵심요소로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불만족한 고객에 대한 적절한 관계 마케팅 활동의 대응전략은 유사한 호텔 상품과 서비스로 경쟁해야 하는 기업

  • 테마파크의 마케팅의 4C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구성요소인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 지각된 품질, 충성도 값의 평균으로 하기로 한다. 5.2 분석방법등간 5점 척도로 설문하여 SPSS17.0을 이용하여 요인분석을 시행하여 예상된 요인들 중 기각된 요인을 제거하여 보다 신뢰성을 높이도록 할 것이다. 이후 다중회기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4C인 소비자 혜택, 편리함, 비용, 커뮤니케이션 요인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 것이다. 6. 결과 분석 및 유의미점의 도출문화산업에서 중요한 자

  • 여행상품비교 레포트
  • 서비스, 비자발급대행 서비스 등의 각종 인적 서비스상품 등이 여기에 포함될 수 있으며, 좁은 의미의 여행상품이란 여행사의 아이디어로 여행의 구성요소를 결합해서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상품을 가리키며, 패키지상품 또는 기획여행상품을 말한다.여행상품은 수많은 여행소재의 결합에 의해 생산되는데, 세계 관광기구에서는 여행상품을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보조 서비스 및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여행상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