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세계화와 조직구조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세계화와 조직구조 변화
- 목차
-
Ⅰ. 기업의 세계화 필요성
Ⅱ. 세계화의 발전단계
Ⅲ. 글로벌 전략에 적합한 조직구조
Ⅳ. 글로벌 역량 구축 방안
- 본문내용
-
Ⅱ. 세계화의 발전단계
1) 국내기업단계 (무역부서)
이는 무역이 국제 활동의 전부를 차지하는 단계이다. 통상 본사의 구매/영업부서에 한정된 수출만을 담당하는 무역부서의 조직형태로 시작하게 마련이다.
2) 세계화단계
가) 현지자회사 설립
이 단계는 무역을 넘어 여러 기능 분야에 확장되면서 현지법인 설립이 이루어지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는 현지 자회사 조직이 독자적으로 환경대응, 전략을 전개하지만 본사 최고경영자가 총괄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나) 전문적 국제사업부설치
점차 국제활동 범위 확대가 이루어지고, 현지법인수 증가하는 단계로, 기업 활동의 절반정도가 해외에서 일어나게 되면, 이를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적 국제사업부를 본사에 설치하게 된다.
3) 다국적화단계
이 단계에서는 기업활동 대부분이 해외에서 이뤄지게 되며, 국제적 기업 확장이 시작된다. 이 단계에서는 공급, 생산, 유통업체들이 전세계 여러 지역에 동반 진출하는 형태를 띠며 국가별 사업단위 형성을 통해 국제제품 조직, 국제지역 조직, 혼합형 조직 등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관리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