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캐논Canon의 핵심역량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Canon

2. Canon의 산업군

3. Canon의 핵심역량 및 경영전략

4. Canon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About Canon

O 1933년 - 정기광학연구소(精機光學硏究所)를 설립. 캐논 초대 카메라 시제품에 'KWANON(칸논)‘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칸논'이란 '관음(觀音)'을 말하는데, 관음보살의 자비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카메라를 만드려는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 있다.

O 마크 - 천수관음보살을 그려넣고, 화염광배(火焰光背)의 모양을
본떠 KWANON이라는 글자를 디자인해 넣은 형태.

O 1935년 - 본격적인 카메라 발매를 위해 세계에 통용되는 브랜드명이 필요.
그리하여 'キヤノン‘ (Canon)이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

O 'Canon'은 영어로 '성전'. '규범', '표준'이라는 의미
- 이는 정확성과 정교함, 치밀함이 필요한 정밀기기의 상표에 어울릴 뿐만 아니라 세계 표준, 업계
규범을 지향하는 캐논의 뜻을 상징. 또한 '캐논'이라는 발음 자체가 '칸논(관음)'과 비슷해,
위화감 없이 명칭 변경이 이루어졌다.

O 'Canon'의 첫 로고 - 1935년 당시 당사에 근무하던
광고 담당자가 디자인. 'C'자의 끝이 안쪽으로 꺾여
날렵하게 삐친 독특한 모양

O 서양의 서체에는 없는 스타일. 설립 초기부터 세계를
겨냥하여 글로벌한 관점을 유지해온 캐논. 캐논의
로고 디자인은 캐논의 독창성과 진취적인 기상을
잘 표현. 이후 'Canon' 브랜드로 다양한 카메라
제품을 속속 개발, 생산, 판매.

O 1947년 - 회사명을 캐논카메라주식회사로 변경
회사명과 브랜드명을 통일. 그러나 이 때까지도 캐논
로고의 디자인은 아직 통일되지 않은 상태.

O 1953년 - 제1차 통일 캐논 로고를 제정.

O 1956년 - 초대 로고의 특징을 살려 지금의 캐논
로고가 탄생. 이후 캐논은 약 반세기 이상 독창적인
캐논 로고를 전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경영(TQC, TQM)등은 제록스가 다시 위기를 극복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또한 같은 경영체제 구도 속에서 강력한 단일 세력에게서 연합된 세력이 어떻게 대처하여야 하는 표준을 제시하여 주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캐논의 핵심역량- 캐논이 항상 새로 진입하려는 시장에는 선두주자가 있었음에도, 캐논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제품에 대한 탁월한 포지셔닝 전략으로 성공적이 시장 공략을 이뤄 결국 선두주자를 따라잡는 성공신화를 연출한다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및 실무지식, 선진 노사환경의 이해 등을 통하여 디지털시대 신노사문화의 실천적 전파자로서의 전문역량을 배양(3) e-business 리더과정 : IT 요소 기술과 경영전략과의 연결성 및 Off-Line 기업 뿐 아니라 On-Line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한 e-business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e-business 전문가를 양성D. 사이버교육- IT기술과 인터넷을 통한 신개념의 저비용, 고효율의 On-Line 원격교육을 실시- 사이버교육은 계층교육, 전문능력, 매니저핵심역량, 인터넷 비즈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및 실무지식, 선진 노사환경의 이해 등을 통하여 디지털시대 신노사문화의 실천적 전파자로서의 전문역량을 배양(3) e-business 리더과정 : IT 요소 기술과 경영전략과의 연결성 및 Off-Line 기업 뿐 아니라 On-Line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한 e-business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e-business 전문가를 양성D. 사이버교육- IT기술과 인터넷을 통한 신개념의 저비용, 고효율의 On-Line 원격교육을 실시- 사이버교육은 계층교육, 전문능력, 매니저핵심역량, 인터넷 비즈

  • [지식경영] 지식경영
  • 경영 II: 지식 네트워크3. 지식경영 III: 지식경영의 사례 -1. 지식경영 I: 지식이전지식경영이란 가치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한 조직과 기업의 경영을 뜻한다. 지식경영은 화이트칼라와 블루칼라로 이원화된 기존 조직의 경계를 넘어서, 화이트와 블루가 공히 경영에 참여하는 혼합경영(mixed management) 형태를 취한다. 그러나 지식경영은 이름에 값하여 대개 화이트칼라의 확장과 증가 및 상승 성향을 보인다.

  • 내부자원 중시이론(자원 준거 관점)
  • 핵심역량)9핵심역량확보방안5. 핵심역량▶ 기업의 핵심역량 경영기 업핵심역량도요타칸반 방식에 의한 생산효율성월마트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강력한 물류시스템EDLP, Cross docking혼다엔진과 파워트레인 기술나이키디자인과 마케팅구글검색 엔진샤프액정 디스플레이 기슬전자수첩, 노트북, 컴퓨터, LCD 등 제품다각화코카콜라, P&G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능력10핵심역량확보방안5. 핵심역량 캐논(Canon)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