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남성패션잡지 아레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4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서 론
01 아레나의 창간
02 회사구조
03 아레나의 특징
04 패션잡지기사의 작성
05 발행부수
06 Strengths&Weakness
07 에디터와의 인터뷰
결 론
- 본문내용
-
아레나만의 독특한 기사 작성 방법
패션지의 경우 대부분이 영어를 많이 쓰곤 하는데, 아레나는 한글을 사랑한다. 네이비 컬러 같은 경우, 아레나에서는 감색이란 표
현을 쓴다. 또 오렌지컬러의 시크한 팬츠를, 주황빛을 띄는 독특한 바지라는 식의 표현을 하곤 한다.
○ 패션기사의 경우, 저렴하지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숍을 소개한다.
패션 잡지는 대부분 부자들만 보는 잡지라 생각한다. 그도 그럴 것이 너무나 값비싼 명품들만 등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레나
는 조금 다르다. 물론 고가의 명품들도 다루긴 하지만, 질 좋고 값싼 곳을 소개하면서 여러 매니아 독자층을 확보했다.
○ 일 년에 한 번, 창간호 선물은 푸짐!
아레나 3월호의 경우 그 어떤 달보다 몇 배 이상 팔린다.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창간호에는 어마어마한 선물이 딸려오기 때문이
다. 다른 잡지들도 분명히 창간호에 선물을 함께 제공한다. 하지만 아레나는 경쟁지와 비교도 안될 만큼 대단한 선물들을 준비한
다. 이번년도에도 경쟁지 GQ 와 비교 했을 때, 그들은 소설책을 내놓았지만 아레나는 폴스미스 노트를 준비했다. 물론 디자이너
폴스미스의 친필사인과 그의 영감이 배경이 된 노트를 말이다. 이렇게 창간호 선물은 항상 푸짐하고 만족스럽게 내놓는 것이 아레
나만의 특징이다.
○ 기념파티는 럭셔리하고 재미있게! 1주년, 2주년 등등
아레나의 창간을 기념하는 파티는 굉장히 성대하게 치러진다. 기존의 독자들을 초대하고, 여러 가지 추첨방식을 통해 함께하는 장
을 마련한다. 물론 장소도 서울의 내로라하는 클럽을 필두로, 여러 패션 플레이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아레나를 사랑하는 독자
들로선 너무나 좋은 기회를 갖게 된다.
01 아이디어 회의
편집장과 에디터들이 모여 어떤 컨셉의 기사들을 쓸 것인지 회의를 한다. 에디터 한 명당 보통 5~6개의 주제를 편집
장에게 보이고, 편집장은 그들과 회의를 한다. 만약 주제가 너무 벗어나거나 아니다 싶으면 자르지만, 대부분은 수정을
거치고, 주제가 좋은 경우엔 그대로 가는 경우도 있다.
02 의상 및 액세서리 홀딩
영화나 드라마에서 봐서 익숙한 장면이다. 의상 홀딩은 다른 잡지사와 경쟁이 과열된다. 어떤 브랜드의
셔츠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누가 봐도 예쁜 것은 예쁜 것이다. 그렇다면 그 의상을 먼저 홀딩해서 자신이
촬영에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어시스턴트들을 발 빠르게 홀딩하고 가져와야 한다. 촬영날짜
가 다른 경우에는 아레나에서 촬영이 끝나는 대로 다른 잡지사의 에디터 앞으로 퀵서비스를 보낸다. 이
과정은 말 그대로 전쟁이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나 드라마 ‘스타일’에서 나온 장면들이 바로 어
시스턴트들이 의상을 홀딩하고 픽업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