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남성패션잡지 아레나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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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서􀀁 􀀁 론􀀁 􀀁
01􀀁 아레나의􀀁 창간
02􀀁 회사구조
03􀀁 아레나의􀀁 특징
04􀀁 패션잡지기사의􀀁 작성
05􀀁 발행부수
06􀀁 Strengths&Weakness
07􀀁 에디터와의􀀁 인터뷰
결􀀁 􀀁 론
본문내용
아레나만의􀀁 독특한􀀁 기사􀀁 작성􀀁 방법
􀀁 패션지의􀀁 경우􀀁 대부분이􀀁 영어를􀀁 많이􀀁 쓰곤􀀁 하는데,􀀁 아레나는􀀁 한글을􀀁 사랑한다.􀀁 네이비􀀁 컬러􀀁 같은􀀁 경우,􀀁 아레나에서는􀀁 감색이란􀀁 표
현을􀀁 쓴다.􀀁 또􀀁 오렌지컬러의􀀁 시크한􀀁 팬츠를,􀀁 주황빛을􀀁 띄는􀀁 독특한􀀁 바지라는􀀁 식의􀀁 표현을􀀁 하곤􀀁 한다.􀀁
○ 패션기사의􀀁 경우,􀀁 저렴하지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숍을􀀁 소개한다.
􀀁 패션􀀁 잡지는􀀁 대부분􀀁 부자들만􀀁 보는􀀁 잡지라􀀁 생각한다.􀀁 그도􀀁 그럴􀀁 것이􀀁 너무나􀀁 값비싼􀀁 명품들만􀀁 등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레나
는􀀁 조금􀀁 다르다.􀀁 물론􀀁 고가의􀀁 명품들도􀀁 다루긴􀀁 하지만,􀀁 질􀀁 좋고􀀁 값싼􀀁 곳을􀀁 소개하면서􀀁 여러􀀁 매니아􀀁 독자층을􀀁 확보했다.
○ 일􀀁 년에􀀁 한􀀁 번,􀀁 􀀁 창간호􀀁 선물은􀀁 푸짐!
􀀁 아레나􀀁 3월호의􀀁 경우􀀁 그􀀁 어떤􀀁 달보다􀀁 몇􀀁 배􀀁 이상􀀁 팔린다.􀀁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창간호에는􀀁 어마어마한􀀁 선물이􀀁 딸려오기􀀁 때문이
다.􀀁 다른􀀁 잡지들도􀀁 분명히􀀁 창간호에􀀁 선물을􀀁 함께􀀁 제공한다.􀀁 하지만􀀁 아레나는􀀁 경쟁지와􀀁 비교도􀀁 안될􀀁 만큼􀀁 대단한􀀁 선물들을􀀁 준비한
다.􀀁 이번년도에도􀀁 경쟁지􀀁 GQ􀀁 와􀀁 비교􀀁 했을􀀁 때,􀀁 그들은􀀁 소설책을􀀁 내놓았지만􀀁 아레나는􀀁 폴스미스􀀁 노트를􀀁 준비했다.􀀁 물론􀀁 디자이너􀀁
폴스미스의􀀁 친필사인과􀀁 그의􀀁 영감이􀀁 배경이􀀁 된􀀁 노트를􀀁 말이다.􀀁 이렇게􀀁 창간호􀀁 선물은􀀁 항상􀀁 푸짐하고􀀁 만족스럽게􀀁 내놓는􀀁 것이􀀁 아레
나만의􀀁 특징이다.􀀁
○ 기념파티는􀀁 럭셔리하고􀀁 재미있게!􀀁 1주년,􀀁 2주년􀀁 등등
􀀁 아레나의􀀁 창간을􀀁 기념하는􀀁 파티는􀀁 굉장히􀀁 성대하게􀀁 치러진다.􀀁 기존의􀀁 독자들을􀀁 초대하고,􀀁 여러􀀁 가지􀀁 추첨방식을􀀁 통해􀀁 함께하는􀀁 장
을􀀁 마련한다.􀀁 물론􀀁 장소도􀀁 서울의􀀁 내로라하는􀀁 클럽을􀀁 필두로,􀀁 여러􀀁 패션􀀁 플레이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아레나를􀀁 사랑하는􀀁 독자
들로선􀀁 너무나􀀁 좋은􀀁 기회를􀀁 갖게􀀁 된다.


01 아이디어􀀁 회의
􀀁 편집장과􀀁 에디터들이􀀁 모여􀀁 어떤􀀁 컨셉의􀀁 기사들을􀀁 쓸􀀁 것인지􀀁 회의를􀀁 한다.􀀁 에디터􀀁 한􀀁 명당􀀁 보통􀀁 5~6개의􀀁 주제를􀀁 편집
장에게􀀁 보이고,􀀁 편집장은􀀁 그들과􀀁 회의를􀀁 한다.􀀁 만약􀀁 주제가􀀁 너무􀀁 벗어나거나􀀁 아니다􀀁 싶으면􀀁 자르지만,􀀁 대부분은􀀁 수정을􀀁
거치고,􀀁 주제가􀀁 좋은􀀁 경우엔􀀁 그대로􀀁 가는􀀁 경우도􀀁 있다.􀀁
02 의상􀀁 및􀀁 액세서리􀀁 홀딩
􀀁 영화나􀀁 드라마에서􀀁 봐서􀀁 익숙한􀀁 장면이다.􀀁 의상􀀁 홀딩은􀀁 다른􀀁 잡지사와􀀁 경쟁이􀀁 과열된다.􀀁 어떤􀀁 브랜드의􀀁
셔츠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누가􀀁 봐도􀀁 예쁜􀀁 것은􀀁 예쁜􀀁 것이다.􀀁 그렇다면􀀁 그􀀁 의상을􀀁 먼저􀀁 홀딩해서􀀁 자신이􀀁
촬영에􀀁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어시스턴트들을􀀁 발􀀁 빠르게􀀁 홀딩하고􀀁 가져와야􀀁 한다.􀀁 촬영날짜
가􀀁 다른􀀁 경우에는􀀁 아레나에서􀀁 촬영이􀀁 끝나는􀀁 대로􀀁 다른􀀁 잡지사의􀀁 에디터􀀁 앞으로􀀁 퀵서비스를􀀁 보낸다.􀀁 이􀀁
과정은􀀁 말􀀁 그대로􀀁 전쟁이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나􀀁 드라마􀀁 ‘스타일’에서􀀁 나온􀀁 장면들이􀀁 바로􀀁 어
시스턴트들이􀀁 의상을􀀁 홀딩하고􀀁 픽업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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