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과학-삼성 어린이 박물관 견학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의미 있는 프로그램 소개 및 학습과의 연계
1. 나는 나는 자라요
2. 꿈의 상자(Dream box)
3.워터 엑스포 Ⅱ
Ⅲ. 결론 및 소감
Ⅳ. 부록
Ⅴ.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의미 있는 프로그램 소개 및 학습과의 연계
1. 나는 나는 자라요
‘나는 나는 자라요’는 성장과 노화를 주제로 한다. 어린이들이 일생에 대해 조망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목적하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생들에게 유의미할 것이라 기대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1. 동생이 태어난대요
임산부 모형의 배에 기구를 대면, 태아의 초음파 영상을 볼 수 있고 심장 박동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영상은 세상에 나올 준비를 거의 마친 태아의 모습처럼 보인다. 아이들은 아기가 어디에서 어떻게 자라는지에 대한 신비를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1.2. 나이 먹는 사람들
일생의 주요 단계가 차례로 그림으로 제시되어 있다. 그 그림들은 어린이들이 몸집, 얼굴, 두뇌의 변화를 한 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신체적 변화를 눈으로 봄으로써 인간의 일생에 재미나게 접근할 수 있다.
1.3. 우리 할머니는요?
노인과 노화에 관해 가질 수 있는 고정관념이나 편견을 OX퀴즈로 풂으로써 노인에 대한 긍정적 시각과 친밀감을 기를 수 있다. 노화와 기억력의 관계, 여성과 남성의 수명 차이 등
- 참고문헌
-
Ⅴ.참고자료
삼성어린이박물관(http://kids.samsungfoundation.org/index.asp)
즐거운 과학세상 사이언스올(http://www.scienceall.com/index.sca)
(초등학교) 과학 : 교과서. 3-1 / 교육과학기술부 서울 : 금성출판사, 2010
(초등학교) 과학 : 교사용지도서. 3-1 / 교육과학기술부 서울 : 금성출판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