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시장동향 및 발전방안-소셜커머스장점, 소셜커머스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쇼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기본 개념과 현황, 시장동향, 유형, 종류, 효과, 장단점, 한계와 의의에 대해 알아본 후, 소셜커머스 시장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해 보았습니다. 언급한 내용 잘 정리 되었으니 관련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셜커머스의 정의
2. 국내 소셜커머스의 현황
3. 소셜커머스의 유형
4. 소셜커머스의 시장동향
5. 소셜커머스의 종류
1) 페이스북 딜스
2) 구글 오퍼
3) 리빙소셜
4) 바이위드미
5) 그루폰
6. 소셜커머스의 효과
1) 소비자 측면
2) 판매자 측면
7. 소셜커머스의 장단점
1) 소셜커머스의 장점
2) 소셜커머스의 단점
8. 소셜커머스의 의의와 한계
1) 소셜커머스의 의의
2) 소셜커머스의 한계
9. 소셜커머스의 발전을 위한 나의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소셜커머스의 정의

소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커머스와 결합한 용어로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2008년 미국에서 그루폰이 설립된 이후 전 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소셜커머스는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홍보 방식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형태의 쇼핑몰은 단 한가지의 상품을 1~3일 동안 판매하며 판매기간이 지나면 다른 상품을 똑같은 방식으로 판매한다. 상품의 종류는 음식, 여행, 뷰티, 레저, 학원, 주점, 의류 기타 등등 매우 다양하다.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 형식이기 때문에 정상가격에서 보통 30~50%를 할인하여 판매한다. 또한 최소 구매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최소 구매인원을 충족시키지 못 할 경우에는 구매가 성사되지 않는다. 상품은 판매종료 후 구매자에게 모바일 쿠폰과 출력 가능한 쿠폰 두 가지 형태로 발송된다.
참고문헌
1. 윤상진·우윤수,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더숲, 2011.
2. 이광성·윤훈주,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성공을 부르는 소셜커머스), 삼정데이타서비스, 2011.
3. 김유리, 소셜커머스의 구매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고려대 대학원, 2011.
4.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
5.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
6. 권오형, 소셜커머스의 장점과 단점, 한국항공대학교, 2010.
7.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8. 현대경제연규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정보와 시장조사] 소셜커머스 시장현황과 장단점, 피해 유형과 해결방안
  • Social Commerce정의시장현황장점 및 단점피해유형제언소셜커머스의 인기목 차소셜커머스 정의소셜커머스란?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일종소셜커머스의 특징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해 정보를 확산시킴.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소셜커머스의 정의와 특징소셜쇼핑소비자지역기반 판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Social commerceCONTENTSⅠ. 서론 - 주제선정동기 / 연구방향Ⅱ. 본론 1.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1. 소셜커머스의 정의 및 특징2. 소셜커머스의 유형 및 분류3. 소셜커머스의 장점 / 기능 4. 국내 스마트폰 사용 / 소셜네트워킹 현황 및 사용실태5. 국내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시장환경 분석 6. 포터의 5요인 모형 통한 산업분석① 기존 경쟁자들 간의 경쟁 ② 잠재 경쟁자로부터의 위협③ 구매자의 교섭력 ④ 공급자의 교섭력 ⑤ 대체제의 위협Ⅱ. 본론 2

  • [중국비즈니스] 롯데 소셜 쇼핑(Social Shopping) 중국진출
  • 소셜커머스 보고서”에 의하면 2010년 8월 현재까지 약 1215개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생겼다고 밝혔다. 랭키차이나의 데이터에 의하면 8월의 방문자수가 1.1억명이 넘었고 상위 1000개 사이트 중 소셜커머스 사이트 및 섹션은 22개나 된다. 소후닷컴, QQ닷컴 등도 소셜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각 주요 도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Groupon에서 선정한 중국 현지 파트너인 lashou의 경우에 100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오픈했다.Ⅲ. 시장동향 1. 중

  • 소셜커머스의 의미와 현황 및 문제점과 활용방안0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확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이장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소셜커머스에 의미와 종류 및 발전배경1) 소셜커머스의 의미공동구매

  • 티켓몬스터 성공사례
  • 시장영역(STP분석) 라)경쟁적 환경마)경쟁적 우위4) 성장요인가)비즈니스적요인 나)중소상인과의 상생 다)젊은 회사 분위기 라)시스템 효율화마)우월한 영업력 바)대표이사의 패기사)철저한 상품, 고객관리Ⅳ 동향 및 향후전망 91) 향후전망2) 향후과제 및 전략적 방안 제시가)고객중심의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