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시장동향 및 발전방안-소셜커머스장점, 소셜커머스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소셜네트워크(SNS) 현황과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분석
- 하고 싶은 말
- 최근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쇼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기본 개념과 현황, 시장동향, 유형, 종류, 효과, 장단점, 한계와 의의에 대해 알아본 후, 소셜커머스 시장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해 보았습니다. 언급한 내용 잘 정리 되었으니 관련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소셜커머스의 정의
2. 국내 소셜커머스의 현황
3. 소셜커머스의 유형
4. 소셜커머스의 시장동향
5. 소셜커머스의 종류
1) 페이스북 딜스
2) 구글 오퍼
3) 리빙소셜
4) 바이위드미
5) 그루폰
6. 소셜커머스의 효과
1) 소비자 측면
2) 판매자 측면
7. 소셜커머스의 장단점
1) 소셜커머스의 장점
2) 소셜커머스의 단점
8. 소셜커머스의 의의와 한계
1) 소셜커머스의 의의
2) 소셜커머스의 한계
9. 소셜커머스의 발전을 위한 나의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소셜커머스의 정의
소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커머스와 결합한 용어로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2008년 미국에서 그루폰이 설립된 이후 전 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소셜커머스는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홍보 방식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형태의 쇼핑몰은 단 한가지의 상품을 1~3일 동안 판매하며 판매기간이 지나면 다른 상품을 똑같은 방식으로 판매한다. 상품의 종류는 음식, 여행, 뷰티, 레저, 학원, 주점, 의류 기타 등등 매우 다양하다.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 형식이기 때문에 정상가격에서 보통 30~50%를 할인하여 판매한다. 또한 최소 구매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최소 구매인원을 충족시키지 못 할 경우에는 구매가 성사되지 않는다. 상품은 판매종료 후 구매자에게 모바일 쿠폰과 출력 가능한 쿠폰 두 가지 형태로 발송된다.
- 참고문헌
-
1. 윤상진·우윤수,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더숲, 2011.
2. 이광성·윤훈주,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성공을 부르는 소셜커머스), 삼정데이타서비스, 2011.
3. 김유리, 소셜커머스의 구매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고려대 대학원, 2011.
4.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
5.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
6. 권오형, 소셜커머스의 장점과 단점, 한국항공대학교, 2010.
7.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8. 현대경제연규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