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상용이론(Theories-In-Use)을 이용한 자율설계조직으로서의 Teach For Korea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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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대한민국 사교육 현황 & About TFK
2.문제인식 및 가설수립
3.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4.Action Learning
5.Model I, II 상용이론 (Theories-In-Use)
5-1. Model I in TFK
5-2. Model II in TFK
6. TFA를 통한 TFK 비전 제시
7. Action Learning 소감

본문내용
Model I
Praise others
Do not confront
Advocate to win
Tell no lies or bombard
Stick to principles


Model II


Encouraging confronting own ideas,
help each other uncover assumptions
Recognize people’s ability to reflect
and self-examine
Advocate, but also invite inquiry and
self-reflection
Encourage everyone to say what they
know but are afraid to say
Advocate, but invite inquiry and
exploration


선생님들간의 교습 방법의 차이
대화를 통해 타협점을 찾아가기 보다는 서로의 방식을 고수
학생들에게 혼란을 야기 할 수 있고 교육측면에서 비효율성 초래
장기적 관점에서의 교습방법에 대한 일치 및 가이드라인이 필요


1.TFK 측에서는 Funding 기금 사용에 대한 객관적인 사용내역 확보를 통해
데이터를 정확히 하나은행 측에 전달하려는 데이터 기반의 소통이 필요


2. H은행의 경우 Save the Children의 하위개념이 아닌 독립적인 기관으로
의견을 조율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마련해 주는 것이 필요


이를 통해 운영비 및 추후 단체 규모 확장에 대비하여 효율적이고
개방적인 재정 및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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