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U리그 및 대학농구리그 활성화를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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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1.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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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대회 개요
-국내 대학 리그 현황파악
-NCAA의 사례
-국내 대학스포츠가 나아갈 방향
활성화단계
수익구조 개선단계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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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홍보부족
“동아리 관련 홍보물을 본 기억은 있어도 경기관련 홍보물을 본 기억은 없는 거 같아요.”
“경기에 대해 알긴 아는데 정확한 장소와 시간을 몰라서 잘 참여 하지 않게 되요.”
경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찾아보지 않는 한 경기 일정에 대해 알기가 어렵다는 의견이 대부분 이었다.
2. 시간문제
“금요일 3시요? 아 그 시간이면 수업이 있는데...”
설문조사 중 가장 많이 들었던 말 가운데 하나다. 경기시간과 수업시간이 겹친다는 불만도 많이 제기 되었다.
3. 응원문화
경기가 있을 때면 응원단이 꼭 참여해 응원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고, 그러다 보면 응원문화를 즐기러 오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들은 고대인이라고 했다. 내가 응원하여 고대가 이길 수 있다면 응원하고 싶다고 했다.
대학 스포츠리그의 또 하나의 잠재적 소비자는 지역주민이었다. 그들과 함께하는 대학리그 문화를 위해 지역 운동 동호회인 대광 축구회와 FC성북08의 회장님과 연락을 통해 의견을 물었다.
지역주민 : “아 그런 대회가 있었어요?”, “그거 우리가 보러 가도 되는 건가?”
운동에 관심이 있는 동호회마저도 역시 경기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고, 홍보물을 본적이 없다고 답 했다. 또한 지역주민 역시 생업에 종사하고 있어서 금요일 오후인 경기시간이 함께 즐기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답했다.
대학농구리그와 U리그는 대학스포츠의 부흥을 기대하며 야심차게 시작되었다. 과거의 명성을 되찾겠다는 농구리그와 대학 축구 붐을 일으켜 보겠다는 U리그의 커다란 시작은 어디로 간체 지금은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속단하기에는 이르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눈앞의 성과를 쫒는 것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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