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삼성 래미안 아파트]아파트의 현황,투자수익률,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연혁,성공요인,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SWOT분석,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아파트의 현황
Ⅲ. 아파트의 투자수익률
Ⅳ.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연혁
1. 1938 ~ 1980
2. 1981 ~ 1990
3. 1991 ~ 1995
4. 1996 ~ 1999
5. 2000 ~
Ⅴ.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성공요인
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
1) 통합성
2) 차별성
3) 유연성
4) 독창성
5) 전문성
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
1) 고령화
2) 독신가구의 증가
3) 맞벌이 부부의 증가
4) 자녀수의 감소
5) 직업의 다변화
6) 경제활동의 광역화
7) 소비, 소득수준의 향상
8) 고밀도 개발의 가속화
9) 가족 개념의 변화
10) 자기개발 욕구증가
11) 문화적 요구, 삶의 질 향상
Ⅵ.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SWOT분석
1. Strengths
1)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
2) 건실한 재무 구조
3) 업계 표준화 선도
4) 지속적인 R&D 집중 투자
5) 인터넷 인프라 구축
2. Weaknesses
1) 상대적으로 높은 분양가
2) 후발 업체로서 하자 보수의 노하우 부족
3) 마켓 타게팅 대상과 실제 이용자의 차이
4) 디자인-조경 부분에만 집중
3. Opportunities
1)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 지속적 증가 추세
2) 삼성물산과 삼성 그룹의 역량을 통한 시너지 효과
3) 대단위 아파트 사업 활기(신도시, 뉴타운)
4) 주택법
5) 친환경적 도시 및 국가 개발 중시
4. Threats
1) 브랜드 경쟁 치열
2) 신개념 주거공간 등장
3) 정부의 부동산 시장 억제 정책
Ⅶ.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환경분석
1. 경제 환경
2. 기술환경
3. 사회, 문화적환경
4. 경쟁환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1980년대에 ″고객 제일주의(putting the customer first)″는 일본과 같은 국제 무역회사에 잃은 고객들을 되찾는 방법을 찾고 있는 미국 회사들에게 사업적인 상투어가 되었다. ″고객 제일주의″를 특징짓는 한 절은 “마케팅 개념”이다. 즉, 회사는 목표고객들의 필요와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경쟁자들보다 더 잘 충족시키려고 노력한다.
또한 마케팅은 교환이나 거래를 전제로 할 때 발생하는 활동이며 개념이기 때문에 학계에서 정의되고 있는 마케팅의 개념은 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미국의 마케팅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마케팅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재화와 용역, 아이디어의 개념을 설정하고, 가격결정 및 촉진활동, 유통과정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이다. 즉,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거래 상대방의 만족을 창출해나가는 일련의 과정으로 정의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의 정의에 입각하여 부동산마케팅(아파트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필요와 욕구를 반영하여 시장을 세분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부동산을 제품화, 가격산정, 입지선정, 촉진활동 등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부동산을 매매하고 임대차하는 일련의 기업활동이다.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을 토대로 고객의 욕구를 최적으로 간파하여 그들의 표적시장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인 방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기업의 마케팅 개념의 도입이 필요한 때가 되었다는 것이다. 경영철학이 주택을 건설하기만 하면 되던 종래의 생산지향적(production orientation)시대에서 기업이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여야 하는 판매지향적(sale orientation) 시대로 전환되었다.
- 참고문헌
-
강정수(2007), 중소건설기업의 아파트브랜드 개발방안
김성제, 브랜드는 재무가치 지닌 기업의 영구 재산, 광고정보 7월호
노장오(1997), 브랜드 마케팅, 사계절출판사
동아일보(2000), 주요 아파트의 브랜드 유형
이광노 외 14인(1994), 건축학개론, 문옥당
이관수(2003), 브랜드 만들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