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삼성 래미안 아파트]아파트의 현황,투자수익률,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연혁,성공요인,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SWOT분석,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아파트의 현황

Ⅲ. 아파트의 투자수익률

Ⅳ.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연혁
1. 1938 ~ 1980
2. 1981 ~ 1990
3. 1991 ~ 1995
4. 1996 ~ 1999
5. 2000 ~

Ⅴ.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성공요인
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
1) 통합성
2) 차별성
3) 유연성
4) 독창성
5) 전문성
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
1) 고령화
2) 독신가구의 증가
3) 맞벌이 부부의 증가
4) 자녀수의 감소
5) 직업의 다변화
6) 경제활동의 광역화
7) 소비, 소득수준의 향상
8) 고밀도 개발의 가속화
9) 가족 개념의 변화
10) 자기개발 욕구증가
11) 문화적 요구, 삶의 질 향상

Ⅵ.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SWOT분석
1. Strengths
1)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
2) 건실한 재무 구조
3) 업계 표준화 선도
4) 지속적인 R&D 집중 투자
5) 인터넷 인프라 구축
2. Weaknesses
1) 상대적으로 높은 분양가
2) 후발 업체로서 하자 보수의 노하우 부족
3) 마켓 타게팅 대상과 실제 이용자의 차이
4) 디자인-조경 부분에만 집중
3. Opportunities
1)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 지속적 증가 추세
2) 삼성물산과 삼성 그룹의 역량을 통한 시너지 효과
3) 대단위 아파트 사업 활기(신도시, 뉴타운)
4) 주택법
5) 친환경적 도시 및 국가 개발 중시
4. Threats
1) 브랜드 경쟁 치열
2) 신개념 주거공간 등장
3) 정부의 부동산 시장 억제 정책

Ⅶ. 삼성 래미안 아파트의 환경분석
1. 경제 환경
2. 기술환경
3. 사회, 문화적환경
4. 경쟁환경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1980년대에 ″고객 제일주의(putting the customer first)″는 일본과 같은 국제 무역회사에 잃은 고객들을 되찾는 방법을 찾고 있는 미국 회사들에게 사업적인 상투어가 되었다. ″고객 제일주의″를 특징짓는 한 절은 “마케팅 개념”이다. 즉, 회사는 목표고객들의 필요와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경쟁자들보다 더 잘 충족시키려고 노력한다.
또한 마케팅은 교환이나 거래를 전제로 할 때 발생하는 활동이며 개념이기 때문에 학계에서 정의되고 있는 마케팅의 개념은 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미국의 마케팅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마케팅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재화와 용역, 아이디어의 개념을 설정하고, 가격결정 및 촉진활동, 유통과정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이다. 즉,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거래 상대방의 만족을 창출해나가는 일련의 과정으로 정의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의 정의에 입각하여 부동산마케팅(아파트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필요와 욕구를 반영하여 시장을 세분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부동산을 제품화, 가격산정, 입지선정, 촉진활동 등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부동산을 매매하고 임대차하는 일련의 기업활동이다.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을 토대로 고객의 욕구를 최적으로 간파하여 그들의 표적시장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인 방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기업의 마케팅 개념의 도입이 필요한 때가 되었다는 것이다. 경영철학이 주택을 건설하기만 하면 되던 종래의 생산지향적(production orientation)시대에서 기업이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여야 하는 판매지향적(sale orientation) 시대로 전환되었다.
참고문헌
강정수(2007), 중소건설기업의 아파트브랜드 개발방안
김성제, 브랜드는 재무가치 지닌 기업의 영구 재산, 광고정보 7월호
노장오(1997), 브랜드 마케팅, 사계절출판사
동아일보(2000), 주요 아파트의 브랜드 유형
이광노 외 14인(1994), 건축학개론, 문옥당
이관수(2003), 브랜드 만들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 수익률 을 낮추고 부채 적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금융소비자법 제정이 추진되고 있으며, 금융감독체계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되는 등 소비자보호 경향이 강화되었다.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fss/kr삼성생명 http://www.samsunglife.com/신한금융투자 http://www.shinhaninvest.com/- SWOT분석에 따른 선택 가능한 전략들1) SO전략 (기회전략)S : 탄탄한 자금력 , 브랜드 이미지O : Global 시대 http://www.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 국제 마케팅 투자 연구Ⅰ. 서 론1.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개요표1 삼성전자 기본개요대표이건희(회장) 설립일1969년 01월 13일종업원수약 101,970명 (2011.10)주 소서울 서초구 서초 2동 1320번지 10호 삼성전자빌딩 170브랜드Zipel, Pavv, Anycall, Hauzen, SyncMaster, Galaxy 외 다수생산품목TV, 이동통신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노트북, 모니터등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 - 6 삼

  • [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