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수학-4.덧셈과 뺄셈-받아올림이 두번있는 세자리 수끼리의 덧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단원의 개관

Ⅱ. 단원 목표

Ⅲ. 학습의 흐름

Ⅳ. 단원 전개 계획

Ⅴ. 본시 학습을 위한 선수 학습 및 수학적 태도 조사

Ⅵ.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Ⅶ. 판서 계획

Ⅶ. 평가 계획
1. 학생
2. 교사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단원의 개관
2학년 1학기에서는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였고, 2학년 2학기 단원에서는 세 자리 수의 범위에서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없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였다.
본 단원에서는 세 자리 수의 범위까지 확장하여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한 번 또는 두 번 있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3학년 1학기에서는 네 자리 수의 범위에서 받아올림이나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두, 세 자리 수)의 계산,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의 뺄셈에 대한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익숙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세 수의 혼합 계산을 학습한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09),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2-2 ), 서울교육대학교 국정도서편찬위원회.
박성택 외 6인(1999), 초등수학교육, 동명사.
부산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2008), 교과별 특성화 수업전략을 적용한 생각하는 수업, 고려 문화사.
부산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2006), 문제중심 학습(PBL)을 통한 생각하는 수업, 고려 문화사.
부산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2004), 활동중심 사고 전략을 통한 생각하는 수업, 새부산 문화사.
조성실(2005), 즐거운 수학시간 만들기 (1, 2), 우리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 덧셈 수업 자료 분석
  • 2와 3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두 수로 가르고, 다시 그 두 수를 모아 2,3을 만들도록 하며, 이러한 활동을 점차 4, 5, 6, 7, 8, 9까지 넓혀 가르기와 모으기의 다양한 방법을 찾아내도록 한다. 또, 이를 재미있는 놀이와 문제 해결을 위한 여러 가지 문제 풀이 단계에서 적용할 수 있게 하여, 덧셈과 뺄셈의 기초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게 한다. 즉, 이 단원에서는 가르기와 모으기 활동을 구체물을 가지고 충분히 활동하게 하여 덧셈과 뺄셈의 기초는 물론,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 수학적 사고력 신장과 문제 해결력 배양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90년대에 이르러서는 다가오는 21세기를 국제화, 정보화의 시대로 규정하고 이에 대처하기 위하여 더욱 발전적인 문제 해결 지도와 창의적인 수학적 사고 능력의 신장,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수학적 소양과 태도의 육성이 수학 교육의 본질적인 목표로서 계속 추구되어져야 한다는 주장이 대체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와 같은 움직임에 따라

  • [초등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수학 교재 분석
  • 있는 질서나 원리인 수학적 규칙성과 관계를 파악하게 된다.단계영역내용3-가수와 연산‧ 10000까지의 수 ‧ 세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나눗셈의 도입 ‧ 곱셈과 나눗셈‧ 곱셈과 나눗셈의 활용 ‧ 분수의 이해도형‧ 각과 평면 도형 ‧ 평면도형의 이동에서 공간 감각 기르기측정 ‧ 길이(mm, km) ‧ 시간(시, 분)‧ 분 단위까지 시간의 덧셈과 뺄셈확률과 통계, 문자와 식, 규칙성과 함수 영역은 주로 2학기 때 다루고, 1학기 때는 해당되는 내용

  • [초등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수학 교재 분석
  • 있는 질서나 원리인 수학적 규칙성과 관계를 파악하게 된다.※내용단계영역내용3-가수와 연산‧ 10000까지의 수 ‧ 세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나눗셈의 도입 ‧ 곱셈과 나눗셈‧ 곱셈과 나눗셈의 활용 ‧ 분수의 이해도형‧ 각과 평면 도형 ‧ 평면도형의 이동에서 공간 감각 기르기측정‧ 길이(mm, km) ‧ 시간(시, 분)‧ 분 단위까지 시간의 덧셈과 뺄셈확률과 통계, 문자와 식, 규칙성과 함수 영역은 주로 2학기 때 다루고, 1학기 때는 해당되

  • [교육심리] BASA 검사실시와 결과 및 해석
  • 2학년 2반에서 수학 성적이 최하위권인 학생 3명(남자 2명, 여자 1명)을 선정하였다. 이들의 학습 목표는 기본 연산 능력 향상이다. 2) 지도 계획 2학년에서는 자연수의 범위를 1000까지 확대하고, 받아 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받아 올림이 있는 세 자리수의 덧셈과 뺄셈을 다룬다. 또 배의 개념과 동수누가로서의 곱셈과 연속량의 등분할로서의 분수를 도입한다. 위와 같은 국가 수준의 수학과 교육목표에 부합하여, 한 달여간의 지도 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